- 신규로 표시
- 북마크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11-23-2024 08:25 PM ·
서비스(기타)저는 가끔씩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구글이나 MS나 삼성이 새롭게 만든 앱들이 있나 둘러보곤 합니다. Windows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Microsoft Store에서 확인을 해보고는 합니다. 그러다 발견한게 Samsung Pass였습니다만 제가 가진 두대의 Windows PC에서는 지원이 안되었습니다.
아마도 삼성 녹스 기반으로 작동하는 삼성 패스 특성상 제가 봤을땐 삼성이 하드웨어 환경을 통제하는 갤럭시 북에서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야 보안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현재 삼성인터넷의 비밀번호 동기화 기능은 삼성 패스에서 제공하므로 아마 PC용 삼성인터넷이 공개되더라도 갤럭시북에서만 제공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게 추정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요즈음의 브라우저들은 다 비밀번호 동기화를 지원하는데 만일 갤럭시북이 아닌 Windows에서도 삼성인터넷을 쓰게 한다면 비밀번호 동기화 기능은 없는 반쪽짜리 브라우저를 쓰게 되는 것이 되지요.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 추정일 뿐이지만 반쪽짜리 지원을 하느니 차라리 제대로 지원이 되는 갤럭시북에서만 지원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만일 갤럭시북이 아닌 환경에서는 비밀번호 동기화 기능이 지원 안되는 브라우저를 내놓는다면 분명 사용자들은 삼성 패스를 내놓으라는 이야기를 할 테고..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서 느낀 것은 삼성인터넷이 Windows용으로 나오더라도 갤럭시 북이 아니라면 큰 기대를 할 것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이런 이유들로 Linux나 macOS용은 지원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