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갤럭시 스마트폰에 적용된 eSIM 기능 및 사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옵션

 eSIM이란?

 USIM카드로 통칭되는 SIM카드는 이동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가입자 식별 모듈(Subscriber Identification Module) IC 카드입니다.

일반적인 물리SIM카드(Mini SIM, Micro SIM, Nano SIM등)와 달리 eSIM(embedded SIM)은 기기 내부에 내장된 디지털SIM 입니다.

_2-1660632709132.png

eSIM의 특징

 ① 신규 스마트폰을 구입 후 가입시 해당 통신사 Offline 매장 방문을 하지 않아도 통신사 웹 사이트에 접속하여 On Line으로 개통이 가능합니다.

② 다른 통신사로 사업자 변경 또는 해외에서 해당 국가의 통신사로 전환이 필요한 경우 On Line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③ 기존에 사용하던 USIM카드(또는 신규 USIM)과 eSIM을 함께 사용하여 Dual SIM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전화번호 2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

* 통신사, 국가, 기기에 따라 eSIM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SIM 사용하기

1. 이동 통신사의 대리점 또는 웹사이트에서 eSIM을 개통하세요.

 eSIM은 이용하고자 하는 이동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통신사 웹사이트를 통해 요금제를 선택하고 개통할 수 있습니다.

* 2022년 9월 1일부터 각 통신사업자를 통한 eSIM 서비스 가입 및 개통이 가능합니다. 세부 내용은 각 통신사 문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eSIM 프로파일을 휴대전화에 다운로드 받으세요.

개통 후 eSIM 프로파일(통신사 가입정보)을 eSIM이 내장된 휴대전화로 다운로드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시마다 설치등록비가 발생하며 통신사별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_3-1660632821208.png

갤럭시 기기를 인터넷에 연결한 상태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하여 eSIM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설정 > 연결 > SIM 카드 관리자 > 모바일 요금제 추가 > 통신사 QR 코드 스캔

_4-1660632867385.png

만약 요금제 검색이 되지 않으면 통신사 QR 코드를 스캔하여 추가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 

 질문1. 갤럭시 기기 설정에서 eSIM을 삭제하면 개통이 해지 되나요.

 아닙니다. 갤럭시 기기 휴대전화 설정에서 eSIM을 삭제하는 경우 실제 요금제는 해지되지 않고, 단순히 휴대전화에 인식된 eSIM 프로파일(통신사 가입정보)만 삭제 되므로, 요금제가 유지되어 과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통을 해지하려면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해당 요금제를 해지하세요.

 질문2. eSIM만 단독으로 이용 중인데 삼성페이에서 교통카드 사용방법이 궁금합니다.

 eSIM 이용 시 교통카드 사용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eSIM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최신 삼성페이(5.0.93버전 및 이후 버전) 부터 앱 내 교통카드를 저장하는 방식으로 모바일 교통카드를 추가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 내 교통카드를 저장하는 방식의 모바일 교통카드는 현재 캐시비 서비스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 타 교통카드 서비스 추가 등의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삼성페이 앱을 통해 공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캐시비 교통카드 등록 방법
 삼성페이 실행 > 메뉴 > 교통카드추가 > 캐시비 교통카드 추가

 질문3. eSIM을 사용 중인데 모바일 사원증 사용이 안됩니다.

 모바일 사원증 기능이 물리SIM(USIM) 기반으로 구현된 경우, eSIM을 단독으로 사용시 모바일 사원증 사용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사원증 기능을 사용하려면 물리SIM을 사용하거나 모바일 사원증 서비스 제공업체에 지원 여부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4. Dual SIM으로 사용시 통화용, 데이터용 SIM을 구분하여 설정한 경우 전화 통화 중 모바일 데이터 사용이 안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 적용된 Dual SIM의 동작방식은 DSDS(Dual SIM Dual Standby) 방식으로 두 개의 SIM 중 어느 한 개의 SIM에서 통화 연결이 되면, 나머지 SIM은 비활성화가 되어 전화 및 데이터 통신이 끊기게 됩니다. (통화 종료 후에는 다시 활성화 됩니다.)

만약 Dual SIM으로 사용시 각각 다른 SIM을 통화용과 데이터용으로 구분하여 설정해놓은 경우에는 통화용 SIM으로 통화 연결이 되면, 통화 중에는 데이터용 SIM이 비활성화 되어 전화 및 데이터 통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통화용, 데이터용 SIM카드를 다르게 설정한 상태)   

_10-1660633387147.png

 

사용상 불편하실 경우는 SIM 카드 관리자에서
1. 통화와 데이터를 동일한 SIM으로 설정하여 사용하거나
2. 각각 다른 SIM을 사용해야 한다면, 통화용 SIM에 "데이터 전환" 기능을 사용하세요.
   * 설정 > 연결 > SIM 카드 관리자 > 데이터 전환   

_12-1660633535922.png

 

단, 데이터 전환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통화 중인 SIM의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므로 사용 요금제에 따라 추가 데이터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로밍 서비스 가입 여부에 따라 과다한 요금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질문5. Dual SIM 사용시 SIM1으로 통화 중 SIM2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 수 있나요?

 현재 통화중인 SIM의 번호로 다른 전화가 걸려올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팝업 등 알림이 발생하지만 Dual SIM 특성 상 다른 SIM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는 팝업 등 알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통화 중 다른 SIM 번호로 걸려온 부재중 전화 알림이 필요한 경우, 통신사 별로 현재 통화 중인 전화 종료 후 부재중 전화를 문자로 받아보는 서비스가 있으니 상세한 내용은 이용하시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SIM2로 전화를 거는 상대방은 통화 중인 상태를 알 수 없습니다.

 질문6. Dual SIM(USIM+eSIM) 모두 RCS(채팅+)기능을 사용할 수 있나요?

 RCS(채팅+)기능은 Dual SIM 중에 모바일 데이터 전용으로 설정된 SIM으로만 사용 할 수 있으며, 모바일 데이터로 설정하지 않은 SIM은 SMS와 MMS만 사용 가능 합니다.

기존에 RCS(채팅+)를 사용하던 SIM이더라도 모바일 데이터 전용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는 경우 RCS(채팅+)가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이 전에 참여된 그룹채팅 및 A2P 메시지 대화방(카드사, 은행등 Bot 프로필이 있는 대화방)등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질문 7. eSIM을 개통해서 사용 가능한  갤럭시 스마트폰 모델은 무엇인가요?

당사는 갤럭시 Z 폴드 4, 갤럭시 Z 플립 4에 eSIM  하드웨어 설계로 한국 시장에 처음으로 eSIM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기존에 출시된 갤럭시 휴대폰에는 eSIM 하드웨어 설계가 되어 있지 않아 eSIM을 사용할 수 없으며 향후 출시 예정인 휴대폰에는 기기의 사양과 성능을 고려하여 eSIM 적용을 검토 예정입니다.

22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