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버즈 라이브 착용법 관련 질문

(게시글 작성 시간: 08-09-2020 12:10 PM)
1898 보기
프로입털러
Active Level 5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기타)

삼성전자가 공식적으로 권장하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착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cwyXAZZp7w


 

WEA_SM-R180_Galaxy_Buds_Live_EN_UM__072720_FINAL.pdf_page_10.jpg

 

(미국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라이브' 매뉴얼 / 아직 국내 매뉴얼이 등록되지 않아 부득이하게 미국 매뉴얼을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보면 해당 착용법이 잘못되었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국내외 IT 매체에서 나온 의견을 종합해도 대부분의 사용기들이 눕혀서 깊숙하게 착용하는게 더 좋다고 합니다.

심지어 착용 방법에 따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의 성능도 다르다는 유튜브 영상도 있습니다.

https://youtu.be/935dvH6Uu8Q


삼성전자가 공식적으로 권장하는 착용법은 어떠한 과정과 기준을 통해 나온 방법인지 궁금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구매자분들이 착용법을 이유로 호불호가 갈리는 만큼 삼성전자의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왜 이런 착용법을 권장하는 지도 질문합니다.

5 댓글
마일로스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기타)
보통 제조사는 디자인할 당시에 '이렇게 착용할 수 있게 디자인 해야겠다' 라고 하며 디자인과 동시에 착용법도 미리 정해놓고 시작합니다.

따라서 개발 과정에서 저러한 착용법을 염두에 둔 채 개발을 진행한 것이고, 판매 메뉴얼에 소개된 것입니다.

+
간혹 올바른 착용법보다 이상한 착용법이 더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AKG 번들 이어폰. 오버이어(귓바퀴 뒤로 둥글게 감싸 거꾸로 끼는 방식)로 착용하면 더 좋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줍니다.
프로입털러
Active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기타)
착용법을 미리 정해놓고 개발을 한다는 점은 이해가 되는데 다양한 착용법을 고려하지 않고 개발에 근거한 착용법만을 기준으로 삼은 것은 아닌지 의문이네요. 다양한 사람들에게 착용을 시켰을 때 가장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만들어낼 수 있는 착용법을 권장해야 하는 게 적절하지 않나 싶습니다. 제조사가 권장하는 착용법이 잘못된 착용법이고, 권장하는대로 착용하면 오히려 성능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올 정도이면 뭔가 잘못되지 않았나 싶네요.
마일로스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기타)
버즈 플러스도 그렇고, 에어팟도 그렇고..기본적인 착용법만 제시되어 있으며 번외로 사용자마다 편한 착용법은 사용자가 직접 찾아나가는 편이 좋아보입니다.

오픈형이다 보니 사람들의 귀 모양에 따라 정말 차이가 심한 경우도 있거든요. 심지어 테스트 기기에 따라 다르기도 합니다. 에어팟 1~2세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러한 착용법 변화를 미리 예측했는지 메뉴얼에 눕히는 방식의 착용은 올바르지 않다고는 제시해 놓았네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웨어러블(워치/버즈/기타)
아마 감이 안잡히면 이렇게라도 써라~ 느낌인 것같은데
세상 귀 모양만 70억개가 넘으니 정답은 그냥 편한대로 쑤셔넣는게 최고일 것같습니다
러비스트
Active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기타)
저도 리뷰에도 적었지만 윙팁을 잘 써먹어야할것같습니다. 어떤 방식이 자신한테 좋을지 만져보고 판단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