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강냉이
Active Level 10
옵션
- 신규로 표시
- 북마크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8-31-2024 10:24 PM - 편집 09-01-2024 08:07 AM
태블릿안녕하세요! 삼성 멤버스 여러분!
나강냉이 입니다!
제가 올해 상반기부터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서 제 캐릭터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기회를 얻게 되었는데요,
제가 진행하는 내용이 아무래도 캐릭터 부스와 굿즈 제작이다보니 제가 사용하던 갤럭시 기기들을
정말 최대한으로 활용해보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갤럭시 탭을 잘 사용하는 지인이 갑자기 그림 취미용으로 타사 제품 구매를 고민하던 경우를 봐오기도 했고
저 또한 그림을 본격적으로 그려보기 시작할 때 동일한 고민을 했던 사람으로서!
오늘은 갤럭시 기기들로 부스와 굿즈를 기획, 제작해보았던 경험을 솔직하게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타사제품과 갤럭시탭둘 다 사용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해당 경험을 바탕으로 후기 남겨봅니다.
사용한 갤럭시 기기
저는 갤럭시북 프로360과 갤럭시탭S8울트라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쉬웠던 점
아쉬운 점부터 냅다 말하자면..
환경이 아쉽다.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이제 겨우 조금씩 배워가는 아주 작고 작은 작가..입니다.
때문에 디지털 드로잉이나 프로그램 사용법과 같이 배워야하는 부분들이 많지만
실제 환경은 타사 제품이나 갤럭시에서 구매할 수 없는 앱 위주로 온라인 교육이 편성되어 있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삼성에서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는 것을 알지만..
갤럭시탭 유저로서 아쉬운 부분인 것은 틀림없죠.😂
디지털 드로잉 강좌를 보면 타사 제품을 활용한 강의는 참 많았는데
갤럭시탭을 활용한 강의는 부족해서 이 또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그림을 활용한 작업의 마무리는 거의 모든 업체가 AI파일이나 PSD로 받기 때문에
클립스튜디오를 사용하는 저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무거운 파일 생성 시 오류
사실 해당 부분은 과거 타사 제품으로 작업을 했을 때도 동일하게 발생했었긴 하지만..!
작업하다가 심장이 철렁해서.. 아쉬운 점으로 넣었습니다.
그동안은 픽셀(px) 단위로 작업하다가 인쇄물 제작을 위해서 밀리미터(mm)로 바꾼 후 최대한 캔버스 사이즈를 키워서 작업했더니
처음으로 클립스튜디오가 응답하지 않더라고요.
꽤 오랫동안 갤럭시탭에서 클립스튜디오를 사용해왔었는데 이런 경우는 처음이었습니다.
(이번이 처음이면 오히려 성능 괜찮은 걸지도..!)
좋았던 점
위에 아쉬웠던 점들을 보면서
'어 갤럭시탭으로 그림 그리기 별로인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는 앞으로도 지금처럼갤럭시를 사용할 계획입니다!
첫 번째는
S펜!
타사제품을 사용할 때와 비교했을 때 제가 가장 만족하는 게 바로 펜의 차이 입니다.
타사 제품을 사용할 때는 펜이 묵직해서 쉽게 피로해지고 손가락에 자국이 너무 심하게 남아서
작업이 끝나면 아프더라고요..! 또 충전을 자주 깜빡하는 저에게 충전 방식의 펜슬은 다소 힘들었습니다.
사람마다 펜의 묵직함에서 안정감을 느끼는 분들도 물론 계시겠지만,
저는 안정감 대신 피로감을 느꼈었습니다.
때문에 가볍고 상대적으로 작은 사이즈의 S펜이 더 작업할 때 수월하게 느껴졌었어요!
S펜이 필기감이 너무 좋은 것도 맞지만 그렇다고 드로잉이 뒤쳐지는 것도 아니라고 생각해요..!
두 번째는
생태계!
앞에서 갤럭시탭을 잘 사용하던 지인이 그림 취미 때문에 타사 제품 구매를 고민하는 경우가 있었다고 말씀드렸었죠!
개인적으로 저는 전문적으로 작업을 하는게 아닌 이상 그런 경우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고 Quick Share를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다면
갤럭시탭이 더 활용하기 좋습니다.
보통 그림의 마무리 작업은 컴퓨터에서 진행하는데요, 이때 파일을 컴퓨터로 전송하는 과정이 꽤..
귀찮습니다.
간혹 카*의 톡서랍 같은 기능을 활용하기도 하지만
의외로 PSD파일 전송이 오래 걸리고 그걸 다시 PC에서 다운받는 과정이 길더라고요!
갤럭시북을 사용하는 저는 그냥 Quick Share로 파일 전송해두니까 세상 편안했었습니다!!
과거 갤럭시탭과 타사제품을 동시에 쓰는 시기가 있었는데,
엄청난 차이가 있는게 아닌 이상 이게 어쩔 수 없이 제가 사용하는 생태계쪽 태블릿에 손이 가더라고요..^^
8월 내내 손에서 떠나지 않았던 갤럭시탭
마무리하며
8월 한 달간 하루도 S펜을 놔본적이 없을 정도로 정말 많은 공부를 하고 그림을 그리면서
삼성 멤버스에 할 말이 정말 많았는데.. 막상 글로 남기려고 하니 다 떠오르질 않아서 아쉽습니다.
이번에 부스와 굿즈를 준비하면서 느낀 점은
갤럭시로도 그림 충분히 잘 그릴 수 있다!!
였습니다.
많은 지인들이 그림 그리려고 타사 제품을 산다는 말을 들어오면서,
'갤럭시탭으로도 충분히 그림 잘 그릴 수 있는데..'
라는 말을 속으로만 하다가 이번에 보여주는 것 같아서 조금은 뿌듯하네요 :)
오히려 취미로 그림도 그리고, 영상도 보고, 필기하면서 공부할거면 갤럭시탭 추천합니다!!
마지막 사진은 제 갤럭시북과 탭으로 작업했던 굿즈 일부분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 댓글
옵션
- 신규로 표시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8-31-2024 11:33 PM ·
태블릿
갤럭시를 200% 활용하시고 계시다니! 😲
글을 보면서 만약 캐릭터를 이용한 이모티콘도 나온다면 이런 상상을 해봤습니다.
글을 보면서 만약 캐릭터를 이용한 이모티콘도 나온다면 이런 상상을 해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