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탭 S9시리즈 솔직히 돈아까운 3가지 이유

(게시글 작성 시간: 08-27-2023 01:56 AM)
17046 보기
야호무
Active Level 5
옵션
태블릿

탭S5e부터 S7+, S8 ultra, S9 ultra 쓰고있고 누구보다 갤탭 잘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진짜 3번째 까지 오면서
삼성 태블릿 만드는 사람들 자기들은 갤럭시탭 진지하게 안 써봐서 문제를 인지 조차 못하거나 유저 피드백 진지하게 안 듣는다고 생각한 치명적인 단점들 몇개 적어봅니다.

당장 공감안되셔도 이거 쓰다보면 무조건 불편함 느끼게 되어 있습니다. 저도 그랬거든요ㅠ

 
1. 처참한 수동 최대 밝기 
: 조명에 수직으로 놓는 노트북도 밝기 400니트가 마지노선이란 얘기 나옵니다. 
그런데 S펜을 쓰고 책상에 놓아서 조명을 거의 직면해야하는 태블릿인데?
갤럭시탭 플래그십은 진짜 누구 놀리듯 딱 수동최대 370~400니트로 나와서 기가막히게 더 아쉬운 스펙을 유지하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솔직히 특히 밝기 부분은 더 충분히 올릴 수 있으면서 갤탭S10을 위해서 어거지 스펙향상용으로 남겨놓는 느낌 세게듭니다 정말로. 

1. 갤북프3 : 수동 최대 400니트 = 갤럭시탭 S9 시리즈
2. 맥북 에어/프로 : 400/500니트 <<< 아이패드 프로 600니트이상

경쟁사는 당연히 태블릿이 더 밝기가 중요하단걸 알고있어요. 적어도 사용자 경험 고민해보니까 아는거라 생각합니다.

또 스마트폰은 패널 바뀔 때 마다 최대밝기 개선 꾸준히 하는데 왜 더 중요한 갤럭시탭은 단 50~100니트의 개선조차 없나요.
200니트까지 상승 안 바라니까 다음 펌업 때 더 밝게 기능이라도 무조건 추가해주세요.



2. 색온도 조절 안됨 
: 다른 삼성 플래그십 기기랑 다르게 얘만 붉은데 더 정확한 색이랍니다. 
관련부서 전문가들 말씀이니까 100번 양보해서 이해합니다. 믿고있어요.
근데 그걸 떠나서 몇년째 자연스러운화면에서 색온도 조절 조차 못하는 것도 이번 불만의 원인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핵심은 같은 년도에 나온 플래그십 기기들하고도 색감차이가 나서 거슬려요.
구글 때문에 못하는거면 굿락팀 써서라도 제발 하나 만들어주세요.


3. 삼성노트 투자 너무 안 하는게 보임
: 이건 S9시리즈 문제는 아니지만 여태까지 너무 이해가 안 가서 이걸로 결정했습니다.
특히 진짜 굿노트 반신반의 했는데 역시나.. 이건 소비자 기망 수준의 생색내는 마케팅이었고 이번에 진짜 크게 실망했습니다.
이걸 '플래그십 프로모션'에 넣었다는거 진짜 ㅋㅋ

이거 기획한 사람들한테 유튜버들 갤럭시탭 후기 영상 댓글들좀 보여주고 싶습니다. 
댓글 보면 프로모션 홍보 보고 안드로이드 굿노트 기대하고 궁금해하는 분들이 굿노트도 리뷰해달라고 합니다. 
왜 제가 부끄러운걸까요. 
무료앱보다 못한 굿노트 1년권 X레기 기망 마케팅 할 빠에 공짜 삼성노트나 투자좀 빡세게 해서 패드 노트앱급으로 끌어올려줄 생각을 왜 하지 못하는걸까요..
 
절대 삼성노트 개발자분 비하하는게 아닙니다. 
피드백 받는거 보면 압니다. 삼성노트 적은 인원으로 몇년째 공들이시는거 모를수가 없어요. 존경합니다.
근데 기다리기 슬슬 지치네요 ㅋㅋ






곧 새 안드로이드 OS와 ONE UI 6.0 대형 업데이트 직전이라 치명적인 단점들 더 강하게 어필해봅니다.
중국산 태블릿 절반의 반의 반 가격에 빠르게 치고 올라옵니다.
아이패드 프로라인은 나날히 발전하고 내년 2월에 또 새 모델 나옵니다.


삼성 오래써서 압니다. 
진짜 내버려두면 플래그십 기기임에도 끝까지 참고 쓰라고 타협하려고 합니다. 
이젠 이건 아니라 생각합니다. 최소한 저것들 만큼은 타협말고 개선해주세요.


최소한 남들에게 와 무조건 바꿔라, 이거 정말 체감 크다 이런게 단 하나라도 있어야지요.
배터리? 성능? 이 가격에 이게 정상입니다 ㅋㅋ 
굿노트도 그렇고 생색 낼걸 내야지요. 
디스플레이 비싼 패널로 바뀌었는데 왜 느껴지는건 별로고 기대이하인가요..PWM도 240 그대로고.


대체제 없다고 고평가 하는거 S8울트라 쓰면서 1년반동안 이미 다 했습니다. 
그만하고싶어요.


이렇게 욕하면서 왜 갤럭시탭 쓰냐구요..
사실 이번에 개선된게 많아지면 찬양하고 바이럴 하려고 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번엔 기대보다 실망 뿐이라 이젠 타사품에 비해 장점이 S펜이랑 와콤emr 뿐인거 같고 그래서 어거지로 계속 쓰네요.



공감하시면 하트 꼭좀 부탁드립니다..


33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태블릿
갤럭시탭S 시리즈가 그돈씨 느낌도 요즘 없지않나 있는 것 같아요.
야호무
Active Level 5
태블릿
그러게요
멀티테스킹 기능이나 덱스라던가, 한글hwp앱 이라던가, S펜 등등

분명 조금만 더 내실다지고 보완했으면,
적어도 한국에서 만큼은 패드한테 배짱 부릴 수 있는 특장점이 분명 있고

쓰는사람은 다들 아는데 삼성만 모르는느낌이죠 ㅋㅋ

그래서 기다리고 건의만하다가 저도 이제 몇년이네요 ㅋㅋ

특히나 본문에 적었던 제일 기본적인 부분들에서도 심하게 사용자경험 고려 안 한다는게 너무 느껴지고 단점으로 다가옵니다.

갤럭시탭이 아무리 겉으로 예뻐보여도
직접 써보는순간 싸구려틱하게 느껴지는 1순위들이 본문에 적은 UI, 밝기, 색온도, 앱생태계거든요. 아쉽고 지칩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태블릿
배짱장사의 최후...
삼성의 속마음에는 "음... 한국에는 호구들 밖에 없으니까.. '야, 갤럭서 탭S9 시리즈 30만원 정도 더 올려서 출시해! 어차피 한국은 충신들이 많아서 통할거야 ㅋㅋㄹㅇ'" 느낌이 사실상 강하죠..
subalchce
Active Level 6
태블릿
대체제가 없다는 것이 참 거시기한 상황인 거죠... LG가 그나마 희망이였는데... 이제는 물 건너 갔네요...ㅎㅎ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태블릿
LG처럼 AP만 플래그쉽의 성능에 준보급형 체급으로 제작된 태블릿으로 양산하다가 스승이 먼저 은퇴하니까 옆에 있는 잘 나가는 친구 따라한 꼴이죠.. (사실 그 친구는 센서나 부품 같은 부분에서는 재활용하지는 않는데 삼성은 6~8시리즈 부품을 잘 재활용하고 있죠...)
subalchce
Active Level 6
태블릿
그냥 우리나라 시장 경제에서 경쟁하기 보단 나눠먹기 하자고 한거 같아요.... 세계적으로도 가전은 엘지고 모바일은 삼성이니....ㅜㅜ 국내시장은 거의 찬밥이죠... 현기도 그렇고 대충 대기업들이 시장내에서 나눠먹기 해서 각자도생하는게 국내시장 세계시장에서 한국 기업 들이 버티는 방법인가 봅니다..ㅜㅜ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태블릿
예전의 대우를 보는듯한 느낌이...
"한국 거대 기업 대우 나가신다"라는 짤이 뇌리 속에서 스쳐나가네요
친절한_은하씨
Active Level 6
태블릿
탭S8+에서 탭S9+로 바꾸면서 느낀 점
오빠! 나 뭐 달라진 거 없어?

폰도 노트20U에서 S23U로 넘어왔을 때 분명 새 폰임에도
바뀐 게 없어서 금방 적응했는데 태블릿은 더 심하더라고요.

그나마 폰, 태블릿을 스냅 8Gen2로 통일해서
드디어 성능 격차가 없어졌다 정도?
야호무
Active Level 5
태블릿
스마트폰은 그래도 카메라나 센서도 발전하고, 1-120hz 진짜 가변주사율도 넣고 LTPO패널도 넣고, 그러면서 최대 밝기도 엄청 오르기라도 했지요.
쓰다보니 열받는데 진짜 플래그십 폰도 그렇고 태블릿에 플리커 240PWM짜리 싸구려 계속 고집하는것도 짜증납니다 ㅋㅋ
그걸 떠나서도 태블릿은 패널 단계가 2~3단계 껑충 뛰었는데도 정작 제일 불만 많은 밝기조차 개선이 없다는게 매우 실망스러워요 ㅋㅋ
0 좋아요
애플사라걍
Active Level 3
태블릿
갤럭시워치는 더함 ㅋㅋㅋ 프로세서랑 기능 센서 거의 다 우려먹으면서 가격은 계속올림 ㅋㅋㅋㅋㅋ
prokong
Expert Level 4
태블릿
애플은 더 심하긴 하죠
0 좋아요
애플사라걍
Active Level 3
태블릿
안티글레어 필름쓰면 그나마 낫고 님도 알다시피 그나마 안드로이드쓰려면 갤럭시탭이 제일 좋음. 아니면 애플사야지 뭐
0 좋아요
야호무
Active Level 5
태블릿
AR필름은 스코코 나오자마자 썻고 그것도 정품 AR필름 작년엔 해외만 팔던거 아시나요 ㅋㅋ 그것도 이해 안갔는데...
아이패드 펜슬 필기감 문제는 사실 한국에서만 나오는 문제고, 하드웨어적인 부분이라 새로 나올 때나 기대하고 아쉬워하는건데 본문에 적은건 충분히 하드웨어 스펙도 올랐고 보완 가능한데도 어거지로 안 해주니까 더 짜증나는거 같아요.
무슨 플래그십 "태블릿"이 밝기 400니트도 안 나와 ㅠ
0 좋아요
삼놋구림
Active Level 8
태블릿
삼성노트 고급기능들은 삼성노트 프라임(가칭)으로 유료버전 내는방식으로 출시 했음 좋겠네요
야호무
Active Level 5
태블릿
맞습니다.
돈주고라도 경쟁라인업 제품 어플이랑 비슷하게 쓸 수 있는거랑, 전혀 없어서 열화판 쓰는거랑은 천지차이라 생각해요.
내용물이 꽉차야 하드웨어도 눈에 들어오는건데 노트테이킹 어플 생태계는 너무 빈약하고, 이걸 인지 못하고있어요 ㅠ
0 좋아요
dkdj
Active Level 6
태블릿
밝기를 높이면 번인이 더 생기지 않을까요? 서비스비용도 증가할거 같구요.

개인적으로는 번인을 극혐해서 일부러 낮게 밝기를 쓰고 있긴 한데...

그렇다고 아몰레드를 안쓴다면 대안은 미니엘이디인데 이건 단가가 너무 쎄구요.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밝기를 높이는건 쉽지 않은 결정이 될 거 같습니다.
야호무
Active Level 5
태블릿
맞는 말씀입니다. 근데 지나치게 보수적이라 이거죠.
더 밝게 기능은 스마트폰은 지원하는 기능이고,
영상볼땐 설정에 동영상밝기 기능켜면 밝기 그정도 올라요.
저는 이런 기능 영역을 pdf뷰어, 노트앱으로 조금만 넓혀주거나 아예 수동으로 켜고 끌 수 있게 더밝게 기능을 넣어달라는거 뿐입니다.
번인 걱정은 각자 하면 되는건데 왜 필요할때 조차 못 올리게 틀어막는건지..

제 개인생각이 아니라 멤버스나 커뮤니티, 심지어 해외 레딧에서도 갤럭시탭 밝기 아쉽다는 내용 꾸준히 올라옵니다. 눈꼴시리시겠지만 최소 140만원대 태블릿에서 아쉬운 사양인건 맞다고 생각합니다.
0 좋아요
subalchce
Active Level 6
태블릿
저는 구형 탭으로 삼성노트만 사용하는 사람으로서 정말 공감이 되네요.... 그런데 최신 하드웨어를 사용하시는 분들까지 이렇다면 정말 좀 삼성에서도 소프트웨어에 공을 들여야하는 것인 아닌가 생각이 들어요.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그렇게 우리나라에 개발인력들이 부족한건지 아니면 투자가 안되는 건지 모르겠네요... 진짜 이게 성능이 딸린 다는 것 보다 기술이 딸린 다는 것이 점점 더 체감이 되는 세대가 아닌가 생각이 되네요...
게이머너구리
Active Level 2
태블릿
s7+ 쓰고 있는 입장에서 굿노트는 안드앱으로 출시된거에 감사하고 1년정도 기다리면 개선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디스플레이 품질은 s7+에서도 충분히 만족하는지라 불만은 없었는데..

개인적으로 에코시스템을 좀 더 치중해줬으면 좋겠어요
갤북과의 연동성이 너무 아쉬운게 많거든요..

1. 멀티컨트롤
태블릿 데이터쉐어링으로 연결하면 불안정함.. 키보드 반응도 조금 느려서 오타 잦음.. 파일 이동에 제약이 있음... 등등

2. 세컨드스크린
안정적 환경에서도 끊김이 보임.. 무선미러링인걸 감안해도 화면 변화가 많으면 보기 너무 힘듬..

3. 버즈 연동
휴대폰-태블릿은 연동이 잘 되지만 갤북은 한참을 얼빵하게 찾다가 실패함.. 자연스러운 연결 모드는 구색만 갖췄나.. 싶음

에코시스템이 너무 편해서 잘 쓰고 있지만 아쉬운 단점들... 앞으로 차차 개선되길..
야호무
Active Level 5
태블릿
굿노트는 안드로이드 전용앱도 아니고, 웹기반으로 돌아가는거라 근본적으로 발전이 될지 의문입니다.. 그리고 문제는 정식 출시도 안 했던 무료앱보다 못한 퀄리티인 굿노트를 구독권 1년으로 사람들한테 마케팅을 했다는게 문제라 생각합니다. 안 하는게 나았어요.

에코시스템도 겉으론 발전 많이 했지만 말씀하신 안정성이나 디테일적인 부분에서 많이 속 비었죠.. 공감합니다.
그거 다 적으면 글 너무 길어질거 같아서
태블릿은 디스플레이, 펜, 성능, 앱생태계 4개가 제일 중요하잖아요.
현재 갤럭시탭 플래그십 디스플레이는 하드웨어는 개선해서 좋은거 쓰면서 막상 기능은 보수적으로 제한해서 사용자가 편하게 쓸 수가 없는겁니다.
낮에 밝거나 채광좋은 카페던 도서관이던 KTX던 그늘진 테라스던 한 번 책상에 놓고 써보세요. SDR 400니트 정말 태블릿으론 불편한경우 생깁니다. 위에도 적었지만 저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불편해하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0 좋아요
게이머너구리
Active Level 2
태블릿
그래서 그냥 불편하지만 익숙한 onenote에 기대는 현실..
태블릿이 야외에서 충분한 생산성을 제공하는 것이 아이덴티티인데 디스플레이의 밝기 품질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면 개선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태블릿의 핵심이기도 하니까요.
물론 기술적인 한계가 존재해서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은 합니다. (더 밝은 밝기는 배터리, OLED 수명을 비롯한 성능 저하에 민감하니까요) 특히나 삼성은 디바이스의 한계치를 매우 보수적으로 잡는 경향이 강하더군요 (충전속도, USB 및 HDMI 버전.. 말씀하신 밝기를 포함한 디스플레이 등등) 안정적인 성능 기대치를 갖기 위해 타협했다는건 알지만 경쟁사에 자극받고 더 노력했으면 좋겠네요.
야호무
Active Level 5
태블릿
지극히 맞는 말씀입니다.. 저도 그런거 이해는 했고 그래서 3~4년넘게 갤럭시탭 써왔어요.
그러나 갤럭시 S시리즈는 비슷한 패널에 최대밝기 날이갈수록 올라서 아이폰에 대항중이잖아요.
거기에 재작년 S21시리즈까지 '더밝게' 옵션도 따로 넣어줬습니다.
그런데 갤럭시탭은 디스플레이만 보면 2~3단계가 뛰었는데도 이러니까 더 기대 이하라는 체감이 드네요.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고 답답하게 제한해놓은 느낌.. 본문에도 그래서 맥북/패드랑 비교해서 태블릿은 밝기가 중요하다고 좀 알아줬으면 해서 어필해봤습니다. 좋은 답글 감사드려요
별으나수
Active Level 1
태블릿
정품 케이스도 S8 사전예약때 가격에 비해 너무 비싸고
개선되는 것들에 비해 가격만 올라가는 느낌입니다..

특히 pwm, 플리커링 이슈만큼은 해결해주겠지 싶었는데..
야호무
Active Level 5
태블릿
댓글 감사합니다. 제목을 자극적으로 써서 반감사면 어쩌나 했고 그부분은 반성하고 있었는데 아직도 공감하시는 분들이 꽤 있네요..

근데 진짜 탭S8 시리즈 쓰다가 올라오면 이게 현실이에요. 사용자 경험에서 진짜 나아진게 AP성능이랑 UFS4.0 단거 말고 전혀 없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오히려 뉴튼링만 심해졌고, 색온도는 더 붉어졌습니다. 단점인 SDR 최대밝기나 PWM 이슈만 그대로 들고오고.. 이렇게까지 보수적으로 하는 이유가 있나 싶네요 ㅠ
소란8668
Active Level 3
태블릿
지금 S7은 영상용으로 있는데 업무용으로 들고 다닐꺼 S9(다이어리 대체) 생각 중인데....중고 S8 VS 새거 S9 어떤게 나을까요? 겜 같은거 안하고....버벅이지 않는 수준이면 만족하네요
0 좋아요
산거북이
Active Level 10
태블릿
3.삼성노트는 뭐가.. 문제인지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주셔야지.. 투자안하는게 눈에 보임 이렇게만 쓰면..
0 좋아요
야호무
Active Level 5
태블릿
장문으로 쓰다가 지워졌네요.. 저때 너무 실망해서 감정적으로 썻던거 같아요. 불편하셨으면 죄송합니다..
삼성노트는 동기화, 낮은 S펜 지연시간(필기보정), 손글씨 검색의 장점이 있지만 이건 경쟁사 제품의 노트테이킹앱으로 보면 당연한.. 기능이구요.
같은 안드로이드 앱인 플렉슬과 비교했을때는 PDF뷰어, 편집기능이 부실합니다. 문서탭 기능 없음, 페이지북마크는 있지만 개요기능은 없음, 점선펜과 마스킹테이프 기능 없음, 불편한 UI, 읽기모드 타이핑모드 오류 잦음, 상대적으로 PDF 로딩 심하고, 출력시 느리며 파일 자체가 열화됨.. 이런 문제가 꾸준하게 있어왔어요.
개인적으로 학습용이라기 보단 다이어리용이 적합한 느낌입니다..
0 좋아요
미소그자체
Beginner Level 5
태블릿
S9+ 는 특히 밝기 심각합니다.
0 좋아요
Sub123
Beginner Level 2
태블릿

그냥 삼성은 돈미새임 애플따라서 눈치좀 보다가 우리도 가격올려야지 그러는거 애플이 얼마나 좋으면 충전기도 빼는지 모르겠음 키보드만 봐도 블루투스 키보드인데 20만원대면 RAZER 왠만한 기계식 키보드보다 비쌈 애플가격 보다는 좀 착하게 해서 올림 140만원이면 밝기 문제 해결 가능함 아이패드 프로가 딱 100만원(12.9인치 제외) 단가로 맞춰주고 있는데 삼성은 올리기만 함 그리고 폰이랑 같은칩 쓰지말고 갤탭에칩셋 좋은거 때려박아줘야함

0 좋아요
Misfiter
Active Level 3
태블릿
사과대 3학년 재학 중인 대학생입니다!
이번에 s9 128gb 그라파이트를 대학생 할인 받아서 68만 1400원에 살 수 있고
S7 fe 128gb를 41만 7000원에 살 수 있는데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
0 좋아요
samdeungi
Beginner Level 2
태블릿
S7fe 쓰고있는데 fe라인은 성능 별로입니다.. 차라리 s8 추천드려요
Misfiter
Active Level 3
태블릿
감사합니당 s9으로 샀어용!!!
0 좋아요
Members_O47nucx
Beginner Level 3
태블릿

개발자들이 하루 종일 PC를 하니 아마 밝기를 낮게 설정하고 쓸 것이고,  그래서 야외에서 잠시 더 밝게 놓고 쓰려하고 그 부분에서 더 좋은 기능을 추구하는 유저 니즈를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혹은 유저로 인한 화재 걱정을 하고 있을 수도 있구요

그리고 노트 앱 부분에 기본 기능은 있는데 디자인 감성이 부족한 것은, 아마 디자이너를 해고해서가 아닐까 합니다, 그런 대기업에서 다년간 이 문제가 발생하는 건 고용 문제라고밖에는 생각할 수가 없어요 ㅎㅎㅎ

오너가.. 오케스트라 지휘하듯이 고용하고 이끌어야 하는데 비용 고려를 너무 하다보면 그게 쉽지는 않은 듯 하지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