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브라

더 크게, 갤럭시 탭S7 플러스 미스틱 실버 개봉기 Unboxing

 

main.png

 


기다리고 기다리던 갤럭시 탭S7 플러스가 도착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탭S7 시리즈는 11인치와 12인치 모델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필자는 화면이 더커진 12.4인치 모델인 갤럭시 탭S7 플러스를 구매하였습니다. 컬러는 3가지 컬러중 실버 컬러를 선택하였습니다.

이번에 실버 컬러를 선택한 이유는 블랙컬러는 이전보다 너무 탁해졌고 브론즈는 도전하고싶은 컬러는 아니어서 실버로 무난하게 선택했습니다.

특히 실버의 반짝이는 특유의 은은한 은갈치 컬러와 빛을 받으면 흰색처럼 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실버를 선택했는데요,

새롭게 받은 제품을 한번 언박싱 해보겠습니다 :)


제품 구성품

 

DSC06598.JPG

 

 

갤럭시 탭 S7 플러스의 박스는 전면에는 기기의 전면과 후면 디자인이 프린트 되어있고 그위에 Tab S7+ 홀로그램 모양이 있습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제품의 상단을 보면 제품의 측면 이미지도 있습니다, 제품박스를 뜯기전 제품의 디자인을 미리 볼 수 있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박스하단에는 봉인씰이 두개가 있습니다. 위쪽과 아래쪽을 칼을 이용해 컷팅해주시면 박스를 오픈할 수 있습니다.

 

DSC06601.JPG

 

박스를 오픈하면 워우 ! 한층더 사이즈가 업그레이드 되어버린 갤럭시 탭 본체가 종이에 감싸져 보호가 되고 있습니다.
우선 이 큰 녀석을 옆에두고 구성품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DSC06604.JPG

 

DSC06605.JPG

 

 

갤럭시 탭S7 플러스의 구성품은 충전기 / 충전케이블 A To C / S펜 / 사용설명서와 유심핀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라? 뭔가 없네요... 펜촉과 이어폰이 빠져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박스를 다시 살펴보았지만 빈공간과 빈 박스.... 구성품이 처음에 누락된 것으로 생각했는데 다른분들도 동일하게 해당 구성품은 없다고 하네요 :)

기본 이어폰이 뭐 썩 좋지는 않아서 빠진게 크게 문제가 될 부분은 아니지만 박스 디자인만 보면 국가별 구성품이 다르다는걸 알 수 있는것 같습니다.

괜히 구성품이 누락된거 같은 찝찝한 마음이드네요 ㅎㅎㅎ


제품 살펴보기

 

DSC06607.JPG

 

DSC06609.JPG

 

 

갤럭시 탭S7 플러스는 12.4인치의 대화면을 가진 삼성에서 가장 큰 태블릿 제품입니다.
12인치의 대화면은 슈퍼 아몰레드와 WQXGA+(2800x1752)의 시원 시원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번 갤럭시 탭S7 플러스 제품은 화면 주사율이 120Hz를 지원하여 더욱더 부드러운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그로 인해 S펜을 사용할 때 더욱더 빠른 응답 속도를 보여주면서 실제 펜을 사용하는 퍼포먼스를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S7 플러스는 SGS 인증 기관으로 부터 Eye Care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 ▶ 자세히 ]

 

갤럭시 탭S7 플러스는 스냅드래곤 865+의 프로세서를 가지고 있으며 저장공간은 256GB 램은8GB 를 가지고 있습니다.

 

 

DSC06608.JPG

 

 

이번에 태블릿은 전체적으로 가로형태를 기반으로 제품이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전면의 카메라도 가로모드의 상태에서 중앙부에 카메라가 위치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세로로 사용하기에는 조금은 긴 느낌이 있어서 덱스모드를 활용해서 가로로 사용하니 조금더 쾌적환 느낌이 들긴 했습니다.

아직은 악세사리가 오지 않아서 조금은 불편했지만 키보드커버나 북커버 악세사리를 장착하면 거치하여 가로로 사용하기에 적합해 보였습니다.

 

 

DSC06615.JPG

 

DSC06616.JPG

 

 

제품의 우측에는 전원버튼과 볼륨버튼 그리고 LTE 모델이기 때문에 하단에 유심 트레이가 있습니다.

유심핀과 SD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 SD카드는 최대 1TB 까지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는 포고핀 이 있어 이부분을 통해 키보드 커버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포고핀 독 이 출시할 지 모르겠지만 아직 삼성닷컴에는 제품이 등록되어있지 않습니다.
포도핀 독은 기종별로 고정핀이 달라서 호환여부를 잘 확인하여 구매하셔야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DSC06617.JPG

 

 

제품의 두께는 5.7mm로 엄청나게 얇은 두께감으 보여줍니다, 무게는 575g 으로 장시간 사용시에는 손목에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의 상단과 하단에는 스피커가 각각 존재합니다. Dolby Atmos가 탑재된 AKG의 4개의 스피커로 압도적인 스피커를 보여줍니다.

하단에는 USB-C 포트가 있으며 최대 45W 충전을 통해 고속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10900mAh를 탑재하고 있어 배터리 걱정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DSC06614.JPG

 

DSC06611.JPG

 

DSC06612.JPG

 

 

후면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 갤럭시 탭S6와 동일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탭S6 Lite 모델에서 좌측으로 펜을 부착해 사용해서 차기 모델인 탭S7의 부착방식이 변경될 것으로 생각 했지만 동일하게 후면에 부착이 가능한 형태입니다.

 

이번 갤럭시 탭S7은 가로모드에 최적화 되어있기때문에 후면부 디자인도 삼성로고와 AKG로고가 가로모드에 최적화 되어 각인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DSC06613.JPG

 

 

갤럭시 탭 S7 플러스의 후면 카메라는 듀얼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 + 광각 500만 화소가 탑재되어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자주 사용하지 않아서 급할 때 카메라를 촬영하여 메모를 하거나 정보전달을 하기에는 적합한 화소로 보여집니다.

 

DSC06618.JPG

 

DSC06619.JPG

 


갤럭시 탭S7 플러스의 S펜은 탭S6 라이트와 펜 모양과 크기가 비슷했습니다. 연필처럼 파지했을 때 편안함을 보여주었고 둥글둥글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쪽면은 둥근데 뒤쪽면은 충전을 위해 평평하게 디자인이 되어있습니다. 기존 갤럭시 탭S6는 후면의 홈을 만들어 두어서 펜이 전체적으로 납작하면서 둥근 디자인이지만 탭S7 의 S펜은 전체적으로 둥글면서 부착 부분은 각진형태입니다.

이번 갤럭시 탭S7 S펜은 후면에 펜을 부착하여 충전하고 거치할 수 있지만 좌측사이드에도 자성이 강해져서 부착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충전이 불가능하네요 ㅠㅠ


마치며

 

end.png

 


갤럭시탭 S7 플러스를 살펴보았습니다, 갤럭시 탭S6 쓸때는 화면이 조금만 더 컸으면 좋겠다 싶어서 12인치를 구매했는데 아직 적응단계이다 보니 큼직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11인치 까지는 한손으로 작업할 정도의 태블릿이라 보고 12인치가 넘어가면 가로형태로 키보드커버를 착용해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빨리 키보드 커버가 와서 가로모드로 Dex를 통해 생산성있는 작업을 하고 싶습니다!


2 채택된 답변

채택된 답변
홍여사
와우~~!!!👍👍👍👍
저도 갑자기 탭s6 lite를 선물로 받지 않았다면...
탭S7이 제손에 있었을 수도...😅😅
선물 주신분이 원망스러워 보긴 처음이네요😭😭😭
내돈내산~~ 멋지게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부러워요~~~~~~~😍😍😍

원본 게시물의 답변 보기

답글
로드 중...
12.4인치 시원시원해서 넘 좋은데 들고 쓰니 무거워서 손목이 아프더라구요 😂 빨리 키보드 커버가 왔으면 좋겠네요 😆

원본 게시물의 답변 보기

답글
로드 중...
28 댓글
냥던트
Expert Level 5
디자인이 가면 갈수록 깔끔해지고 정갈해지니 좋네요😄😄
답글
로드 중...
ㅋㅋㅋㅋ은갈피 제스타일이네요 실버 예쁜데 블랙과 브론즈로 몰렸네요 ㅎㅎㅎㅎㅎ
답글
로드 중...
영수증드릴까요
Active Level 3

이어폰 누락 아쉽네요 아..아니 추하네요

답글
로드 중...
ㅜㅜ 이어폰 안쓰긴하지만 .... 그래도 구성품이 비어있어 아쉽네요
답글
로드 중...
팬촉도 아쉽네요ㅠㅠ
답글
로드 중...
gangms06
Expert Level 5
화면 큰 태블릿 너무 갖고싶네요~🤩🤩🤩
답글
로드 중...
큼직한게 아주 좋네요 ㅋㅋㅋ
답글
로드 중...
홍여사
와우~~!!!👍👍👍👍
저도 갑자기 탭s6 lite를 선물로 받지 않았다면...
탭S7이 제손에 있었을 수도...😅😅
선물 주신분이 원망스러워 보긴 처음이네요😭😭😭
내돈내산~~ 멋지게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부러워요~~~~~~~😍😍😍

원본 게시물의 답변 보기

답글
로드 중...
ㅠㅜㅜㅜㅜ 아앗 탭s6라이트도 좋지요 ㅎㅎ 선물받으셔서 돈 굳었다고 생각하시면 맘편하실꺼같아옄ㅋㅋㅋㅋ 다음엔 탭s8로 구매해보세욬ㅋㅋ
답글
로드 중...
Luminant
펜촉... 그거 얼마나한다고 빼버린건지.. 이부분은 좀 아쉬운거 같아요...ㅎㅎ 화면이 커서 영상볼 맛 있으시겠어요~!
답글
로드 중...
ㅜㅜㅜㅜㅜㅜ펜촉은 기본 구성이면 좋겠어요 ㅜㅠㅜㅜ
답글
로드 중...
jasonsouthkorea
Active Level 10
와~~~ 삼성도 드디어 12인치 태블릿이네요~ 지름신 솜브라님 축하드려요~🥳🥳🥳
답글
로드 중...
12인치는 처음인데 비율덕에 휴대성은 좋아보이는데 확실히 크긴 크네요 ㅋㅋㅋㅋㅋㅋ
답글
로드 중...
갤럭시a10e
Active Level 4
탭a6사용중인데 가지고 싶네요~
답글
로드 중...
지름지름!! 이슈빼고는 괜찮은거 같아요 ㅋㅋㅋㅋ
답글
로드 중...
12.4인치 시원시원해서 넘 좋은데 들고 쓰니 무거워서 손목이 아프더라구요 😂 빨리 키보드 커버가 왔으면 좋겠네요 😆

원본 게시물의 답변 보기

답글
로드 중...
ㅋㅋㅋㅋ 아 맞아요 셋팅하면서 만지작 만지작했더니 손목이 ㅜㅠㅜㅜㅜ 저두요 얼른오면 좋겠어요
답글
로드 중...
dhek
Expert Level 5
펜촉그거 단가가 얼마안하는거 그냥 넣어주지
괜히 빈공간으로 둬서 이상하게 느껴지네요...
답글
로드 중...
공간이 텅 비어있으니까 더 이상하더라구요 ㅠ.ㅠ
답글
로드 중...
GalaxyS7E탈출
Active Level 8
크!!!!!!!!!!!!
답글
로드 중...
크!!!!!!!☺ 은갈치 반짝이는게 넘좋아요
답글
로드 중...
은갈치 웃기네욬ㅋㅋㅋㅋㅋㅋ 실버도 이쁘긴하네요
답글
로드 중...
GreenPlanet
Active Level 8
이어폰 빠진건 이해가 되는데 펜촉 빠진게 많이 아쉽네요.
충전기도 25W로 넣어주지 ㅠ
답글
로드 중...
ㅜㅠㅜㅜ 그러게여 나름 플래그쉽 태블릿인데 구성은 쫌 ㅜㅠ
답글
로드 중...
충전기까지도 미리 얘기 나왔던 부분이라 감안하고 질렀는데 최고가 모델로 사고도 펜촉도 없을거라고는 예상도 못했어요. 펜 쓰려고 산 건데ㅠㅠ
답글
로드 중...
동수연희꼬마
Active Level 2
방금 해 봤는데 안정감은 좀 떨어지지만 노트8 s펜 팁을 끼워도 사용이 되네요.
답글
로드 중...
YuhoalssㅡS20FE유저
Expert Level 2
간.지.작.살
답글
로드 중...
육월
확실히 크긴 크네요😊 S6는 플래쉬가 없는데 S7부터는 생겨서 좋네요ㅎㅎ
답글
로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