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면 휴대용 게임기로도 완벽!!!
안녕하세요~ 갤럭시 Z폴드 5를 사전예약으로 사용하며 매우 만족하고 쓰고있어
리뷰의 기회가 있다고 하여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Z폴드 폼팩터의 경우 4를 처음으로 경험하게 되었고 최초의 Z폴드에 가졌던 선입견(아재폰 ㅠㅠ)과는 달리 막상 직접 써보니 매우 유용하며 가치가 있다고 느끼게 되어 5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카메라 보호를 위해 카메라 커버유리를 부착했습니다.
저는 갤럭시Z폴드5 그레이 1TB 버전으로 구입을 하였구요 삼성닷컴 컬러이기 때문에 삼성닷컴에서 구입하였습니다. 이번 5의 삼닷컬러의 특징이 폴드와 플립 모두 테두리가 블랙이라는 점인데요 무광이라고 하긴 어려운 은은한 잔광이 보이는 블랙이라 매우 고급스럽기도 하고 더 중요한건 어두운 색이다보니 폰이 밝은 색의 유광 컬러보다 같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훨씬 얇아보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훨씬 얇아보이게 만드는 삼닷컬러
은은한 반광이 너무 고급스럽습니다.
안쓸때 이렇게 세워놓는것도 너무 편하네요
저장용량이 1테라버전으로 구입하게 된 이유는 동영상을 많이 찍어주는 경향도 있고, 액션캠, 360카메라(insta 360 X3)로 촬영하여 폰으로 편집을 주로 하다보니 저장용량이 큰 편이 용량에 압박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길이기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4에서 5로 온 느낌은 확실히 가벼워지고 얇아지고 완전히 접힌다. 이 세가지를 확실히 느낄수 있다 입니다.
제가 Z폴드를 선택하게된 이유는 여기까지 하고,
만능 재주꾼 폴드와 함께하는 일상을 리뷰해볼까 합니다.
1. 회사에서 내 업무를 도와주는 니가 최고!!!
폴드의 가장 큰 장점은 누가 뭐래도 큰 내부화면 이겠죠.
이게 가장 크게 드러나는 점이 바로 엑셀, 파워포인트, PDF파일을 열어서 볼때 인데요
이게 말로 표현이 됩니까.. 직접 봐야 알죠.. ㅎㅎ
안그래도 40넘어 노안이라 글자가 잘 안뵈는데 시원한 화면에 더 많은 데이터를 표시할 수 있는 화면은 갤럭시 탭이 아니고서야 한손에 들고다니는 폰으로는 오로지 z폴드 밖에는 없습니다.
거기다 S펜과의 조합이라면 어디서든 메모를 할 수 있고, pdf위에 바로 메모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s23울트라에서도 가능한 일이지만, 화면크기, 화면비의 편리성을 울트라가 따라올 수 없습니다. ㅎㅎ
회사업무의 메인은 랩탑과 듀얼 모니터이지만 외근 등 밖에 나갔을때 혹은 통화하면서 빨리 자료를 봐야 할때 그때 바로 z폴드5의 진가가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나를 도와주는 서브 비서로는 갤럭시 z폴드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2. 우리가족 영상, 뛰어난 성능으로 동영상 편집도 거뜬.
주로 인스타360으로 촬영한 영상을 인스타360 전용앱을 사용하여 편집하기도 하며,
클립으로 저장해서 루마퓨전으로 가져와서 일반영상들과 함께 편집하기도 합니다.
업무용도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주로 가족의 일상을 영상으로 남겨 같이 보고 공유하는걸 좋아하는 편입니다.
갤럭시 탭도 있지만 폴드로 편집을 하는 이유는 짬짬이 시간 날때마다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상편집이라는게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일인지라 각잡고 앉아서 할수도 있지만 다 끝내지 못하면 계속해서 만져줘야 하는데 폰은 항상 소지하고 있고, 화장실에서도, 대중교통에서도 꺼내기만 하면 바로 작업환경이 되기때문에 계속 이어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S펜 폴드에디션과 함께면 더더욱 편리해지죠.
이게 정말 어마어마한 장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스냅드래곤 8gen2의 성능으로 답답함없이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360 X3 드론샷 편집중...
루마퓨전으로 옮겨와서 일반영상과 같이 편집중..
3. 게임만큼은 놓칠수 없는 어른이의 필수품
초등학생 아이가 둘이나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렸을때부터 게이머는 나이들어서도 게이머입니다.
콘솔게임을 주로 하고있고, 현세대기는 모두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을정도의 열정적인 올드 게이머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시간, 체력..)으로 게임을 그리 자주 할 수 있진 않습니다.
요즘 콘솔게임의 떠오르는 대두는 뭐시냐~~ 바로 클라우드 게이밍,
최신형 삼성TV 광고에서도 마케팅 포인트로 잡고있는 바로 그 클라우드 게이밍, 그중에서도 클라우드 게이밍의 선두주자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게임패스 입니다.
그리고 z폴드5와 과 조합하여 사용할 수있는 gamesir X-2 블루투스 컨트롤러로 막강한 게임머신이 탄생되었습니다.
클라우드 게이밍은 신세계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발전을 거쳐오며 이제는 네트웍크만 받쳐주면 패드하나, 디스플레이하나
이렇게만 있으면 AAA급게임도 컨트롤이 중요한 소울본 게임도 쾌적하게 돌릴 수 있는 시대가 온것입니다. ㅎㅎ
국산 대작게임 p의 거짓 xbox 버전
p의 거짓은 최근 출시한 국내게임사의 게임이며 다크소울시리즈 시스템을 계승한 소울본 게임으로 출시한 가장 최신 게임이며
평이 굉장이 좋습니다.
이 게임의 특징은 컨트롤이 매우 미새해야 한다는 점인데 클라우드 임에도 불구, 보스전에서 보스까지 때려잡을 수 있을정도로
안정적인 프레임 안정적인 입력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려 무설치 클라우드게이밍인데도 말이죠.
포르자 호라이즌5
포르자 호라이즌5
포르자 호라이즌5입니다. 캐쥬얼 레이싱게임의 대명사죠~ 역시나 무리없이 즐길 수 있는 수준의 성능입니다.
동영상을 gif로 만드느라 프레임이 많이 날라가서 그렇지 사실상 30~60프레임의 질좋은 화면을 뿌려주고 있구요
fullHD급으로 뿌려줍니다. 블루투스로 연결된 게임패드와의 입력속도도 준수한 편이라, 이제는 정말 경쟁형 fps정도 아니고서야 다 클라우드로 가능한 수준이 되었습니다.
더 중요한건 이게 폰의 성능을 끌어다 쓰는게 아니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나 발열이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화면을 최대100% 밝기로 게임을 하고 있는데 2시간을 넘게 해도 15%정도 소모되는 수준이며, 발열도 없구요.
더구나 이렇게 갤럭시 폴드 한정으로 게임하면서 폰과 컨트롤러를 둘다 동시에 유선충전 할 수 있는
유일한 폰, 그게 바로 z폴드5 입니다. ㅎㅎ
일반 폰들은 충전단자가 가운데 위치해 패드에 끼우면 유선충전은 불가능 합니다.
유선으로 동시에 두가지를 충전 가능한 유일한 갤럭시z폴드5
올해 추석때 처가집 갔을때 이렇게만 가지고가서 짬짬이 게임 실컷 했네요. ㅎㅎ
리뷰를 쓰다보니 게임쪽에 좀 많~이 치우친 감이 있으나, 폴드의 특 강점이 이런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리뷰 마감일이 내일이고, 마감넘기기 전에 작성하는거라 지금 새벽이 다되어서 급히 마무리 하겠습니다 ^^;;.
일상에서 가장 중요한 우리 가족들의 사진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폴드의 대화면으로 간직하는 소중한 가족의 추억은 무엇과도 바꿀 수가 없는 것이겠죠~
이만 갤럭시 Z폴드 5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