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꿀팁] 꿀팁매니저의 IT뉴스 3 <12월 둘째 주>

(게시글 작성 시간: 12-09-2019 05:18 PM)
333 보기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꿀팁매니저입니다~

12월이 되면서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된 것 같아요!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이번 주도 IT뉴스와 함께 시작해볼까요~?

 

#1

타다, 1년 뒤 못타다?!

1209_1.jpg

서울과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운행되던타다는 차량과 기사를 동시에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차세대 혁신 모빌리티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을 교묘하게 피한 불법 콜택시일 뿐이라며 검찰과 법적 공방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 6일에는 일명 '타다 금지법'으로 불리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개정안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되어 이후 법제사법위원회와 본회의까지 거쳐 공포되면, 1년 뒤부터 '타다'는 불법 서비스가 됩니다.

우버, 카카오 카풀 등 택시를 대체할 여러 교통수단이 번번이 규제와 반대로 사라졌었는데, 타다 역시 같은 길을 가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자율주행 자동차 등 새로운 기술을 환영하기에 앞서 이를 받아들일 법 제도 등 여러모로 준비되어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됩니다.

*뉴스 더보기 > http://bit.ly/2rVCThL

 

#2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진화

‘스마트 콘택트렌즈’

1209_2.jpg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고 증강현실을 볼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 콘택트렌즈 기술이 개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웨어러블 기기를 지속적해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력공급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시선을 방해하지 않고 무선충전용 전자회로와 급속 충•방전이 가능한 전원을 소프트 콘택트렌즈에 새겨 넣을 수 있는 기술이기 때문에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의 무선전원 공급에 실마리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서 콘택트렌즈를 이용해 AR로 게임을 하는 모습을 인상 깊게 봤었는데, SF나 영화 속에서나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일들이 제법 가까운 미래로 성큼 다가온 것 같아요! 이번 연구는 실제로 사람이 증강현실용 스마트 콘택트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 무선충전이 되고 스마트 콘택트렌즈 내 LED 디스플레이를 작동할 수 있도록 전력을 공급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하니 앞으로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발전을 더욱 기대하게 합니다~

*뉴스 더보기 > http://bit.ly/2Pp6bxn

 

#3

이세돌 9단의 마지막 AI 대국

1209_3.jpg

알파고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인류 유일의 프로기사인 이세돌 9단의 은퇴 경기 상대는 AI ‘한돌(HanDol)’이 될 것 같다고 합니다. NHN이 자체 개발한 토종 AI 한돌은 국내 상위 5위권 바둑 기사를 일제히 제압한 고수이며, 승리 확률이 가장 높은 수를 매 순간 계산하는 방식으로 바둑을 둔다고 합니다. 알파고와 마찬가지로 두 개의 인공신경망(정책망, 가치망)을 바탕으로 기력을 강화했으며, 여기에는 NHN 1999년부터 20년 동안 서비스한한게임 바둑에서 쌓은 방대한 데이터가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인간이 이긴 게 아니다, 내가 이긴 것이다.라는 농담처럼 알파고를 상대로 유일한 1승을 거뒀던 이세돌 9단의 AI 대국이라 더욱 기대되는데요! 같은 인간 대표인 이세돌 9단을 응원해야 할지, 토종 AI 한돌을 응원해야 할 지 고민이네요~ 오는 18, 19, 21일 진행된다고 하니 승자를 예측해보며 대국을 지켜보시죠!

*뉴스 더보기 > http://bit.ly/351TQFP

4 댓글
Rock23
Expert Level 5
SmartThings
이세돌 9단의 명예로운 은퇴경기!!^^♡
지난 알파고과의 대국이후 진짜 너무나도 기대됩니다!!
꼭 AI 와의 멋진 대국 행복한 피날레가 되길 바라며 그날 대국 무조건 응원할겁니다~아자아자👍💘
률루률루
Active Level 5
SmartThings

세상에나 렌즈 얇기로 AR 기능 구현하는게 가능한거였나요? 상용화는 안되더라도 실용화되는 수준이라는게 놀랍네요!

GOLDPOOH
Active Level 8
SmartThings
타다가 어려움을 격는건 개인적으로 슬프네요... AR렌즈는 이제 토니스타크를 현실에서 볼수 있겠네요!!😁 이세돌 9단과 한돌의 경기도 알파고 만큼 짜릿한 대국이 될것 같습니다!! 이번주 꿀팁도 이름만큼 재미있네요😁 다음 꿀팁도 기대하겠습니다!!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martThings
바둑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