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martthings에서 멀티에어컨을 갤럭시 홈 미니로 제어할 때 문제가 있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8-27-2020 10:04 PM)
512 보기
Schna
Active Level 1
옵션
SmartThings

KakaoTalk_20200827_215403201.jpg

 

18년형 에어컨으로 추정되는데 갤럭시 홈 미니로 에어컨 켜줘 / 꺼줘만은 정상적으로 인식됩니다. 다만 이 후에 다른 모든 명령들은 다른 방 에어컨을 제어하냐고 물어보면서 전혀 인식을 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멀티에어컨을 분리해서 쓸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갤럭시 홈 미니 IR로 제어하고 있긴 하지만 스마트싱스로 제대로 제어하고 싶습니다.

3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martThings

에어컨 이름을 ‘스탠드형 에어컨’ 이렇게 명확하게 지정해줘야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럼 휴대폰 빅스비나, 갤홈미니 빅스비가 더 정확하게 명령을 수행할수 있을 것 같네요. 사용가능한 기능은 에어컨 기종에 따라 제한될 수도 있을것 같구요. 여기 게시글 중 최신 에어컨이 아닌 경우 앱컨트롤에 제약이 있는걸로 본것 같습니다. IR로도 벽걸이 에어컨을 사용중이시라고 하신걸보니 명령이 꼬였을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폰 빅스비랑 갤홈미니랑 따로 명령 테스트도 해보시구요. 혹시 홈미니의 빅스비가 연동에 문제가 있어도 저럴수도 있겠네요. 이렇게 여러가지로 테스트해도 안된다면 오류보내기로 정확한 원인을 확인 받아 보셔야 할것 같네요. 

 

그리고 멀티 에어컨 분리는 하드웨어적으로 분리등록이 불가능해서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검색어 ‘멀티 에어컨 문제’ 로 검색하면 관련 게시글이 보입니다. 확인해 보세요. 

0 좋아요
Schna
Active Level 1
SmartThings
혹시나 해서 바꿔보긴 했는데 여전히 동일증상이더라구요... 각 방 에어컨들도 방 이름을 붙였구요. 명칭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빅스비 로직에 뭔가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martThings

아이구~~. 폰 빅스비에서도 동일하게 명령실행이 안된다면 Schna님 말씀처럼 빅스비에 문제가 있는것 같네요. 홈미니 설정 개인정보에서 음성정보분석 허용을 동의해서 오류보내기로 정확한 확인을 받아보세요. 

 

하루빨리 해결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