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GoodLock2021] 신규 기능 제안 및 기존 기능 개선방안 제안

(게시글 작성 시간: 12-07-2020 07:09 PM)
974 보기
블로썸
Expert Level 5
옵션
Good Lock

 

main.png

 

* 메인 이미지 제작 "솜브라" 님 감사합니다.

 

GoodLock 2021 아이디어 제안

 

안녕하세요 블로썸입니다^^

이미 이전에도 올렸지만 굿락 2021 제안을 다시 작성해달라고 하셔서 제안했던 내용 다시 제안합니다.

 

혹시라도 멤버스분들의 좋은 의견이 있다면 자유롭게 댓글로 적어주세요! 어떤 의견이라도 좋습니다! 많은 의견이 모인다면 차기 굿락 서비스 개선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아래 기술한 내용은 해당 내용이 실제로 차기 굿락에 모두 적용되지 않을수 도 있습니다. 오직 제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두었으며, 회사 사정에 따라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부족한 의견들이지만, 한번 읽어보시고 의견주세요! 감사합니다.

 

-HoleStar(가칭, 펀치홀 또는 인피니티V,U 탑재 단말 전용)

 

-제안배경
카메라 홀의 노치를 가진 단말에서 일부 앱 또는 게임실행시 카메라 홀부분이 검게 잘리거나, 앱이 전체화면으로 실행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함.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전체화면 비율로 사용할 앱'에서 해당앱을 선택해도 정상적으로 전체화면이 지원되지 않고, 비정상적으로 표시됨.
->OLED탑재단말에서 장시간 사용시 번인 발생의 우려가 있음.

->사용자의 앱사용만족도 및 전반적인 디바이스 만족도 감소 우려


-동작컨셉
'전체화면 비율로 사용할 앱'에서 선택해도 전체화면이 지원되지 않는 앱도 홀스타에서 호환되는 방법을 찾아서 늘려 지원되게 하거나, 사용자에게 동의 팝업을 띄운 후 강제로 늘어나도록 지원.

(동의 팝업 예시 문구 - 해당%N%앱의 화면비율을 강제로 늘릴 경우,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강제 늘리기를 해제 후 사용해주세요.)

만약 강제로 늘리기가 지원 되지 않는 앱이나, 일부 사용자의 니즈를 고려하여 카메라 홀부분이 짤리는 앱의 배경색상을 프리로드된 일부 색상으로 채우게 하거나, 사진을 골라서 채우게 하거나, 알림 또는 시간 표시.
빈공간을 최대한 낭비없이 사용하여 번인도 예방하며, 사용자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만약 카메라홀 빈공간을 사용자가 사진으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있게 지원할 경우, 다양한 Galaxy유저들의 아이디어 넘치는 작품이 여러 커뮤니티에 업로들 될 수 있을 것이며, 장기적으로 굿락과 갤럭시 사용자의 증가에 도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용자가 카메라의 홀부분이 검은것을 신경쓰지 않아 번인으로 이어져 서비스자재 소모로 이어지는 경우가 다수.
해당앱이 출시되어 번인이 예방되면 장기적으로 서비스 자재의 소모량도 감소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LockStar

 

*사용자 레이아웃 공유 기능 추가(사용자의 굿락 사용도를 증진시키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이끌어 낼 수 있을것입니다.)

*잠금화면 자동 꺼짐시간을 현행방식인 기본,15,30,60초에서 사용자가 자유롭게 SliderBar로 컨트롤이 가능하게 함.

*생체인증 텍스트의 표시위치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게함.

*OnScreen지문인식 단말의 경우 지문 인식 아이콘을 프리셋 또는 사용자가 원하는 아이콘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게 제공.

*바로가기 아이콘을 여러 개 놓을 수 있게 개선.

*잠금해제 애니메이션 변경기능 추가(과거 제품에서 지원한 물결 또는 잉크락 애니메이션)

*사용자 지정 멀티 배경화면(갤러리앱 에서도 사진을 /n개 선택해서 배경화면으로 지정가능케함)

*GIF 배경화면 지원

*삼성페이 바로가기 트리거 크기 및 위치 조절

*멀티레이아웃 및 빅스비 사용자 지정 루틴으로 잠금화면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게함.

(빅스비 루틴의 경우 현행 바로가기만 변경되는것에서 다른 레이아웃까지 변경가능케함.)

*다크모드 활성화시 배경화면 흑백모드 활성화 기능 추가

 

-QuickStar

 

*모바일 통화 신호 세기 아이콘 제거 기능 ON, 모바일 신호세기 아이콘만 꺼지고 4G송수신or5G송수신 아이콘은 유지 하는 옵션 추가

*상태표시줄 Noti아이콘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옵션(와이파이 아이콘, 블루투스 아이콘 등) 프리셋으로 AOSP의 아이콘을 제공(안드로이드 11에서 해당컨셉과 비슷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기능을 활용활용 좋을 것 같습니다. 솜브라님의 게시글 https://r1.community.samsung.com/t5/%EA%B0%A4%EB%9F%AD%EC%8B%9C-S/%EC%A0%9C%EC%95%88-%EA%B5%BF%EB%9D... 참조 부탁드립니다.)

*시계위치의 커스터마이징 옵션 보다 자유롭게(대신 노트10+기준으로 좌,우 둘중에서 하나에 알림이 표시될 영역을 먼저 정하게 하고, 알림영역의 반대쪽에서만 자유롭게 이동하게 하는등으로, 알림영역 침범 방지)

*미디어/디바이스 메뉴를 현행방식을 포함하여, 아이콘만 표시되게하거나, 위치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게하거나, 퀵세팅으로 이동할 수 있게 개선.

*락스타와 동일하게 퀵패널 디자인 세팅값을 내보내기 하여 공유할 수 있는 옵션추가

* 알림이 왔을 때 알림을 옆으로 가볍게 쓸어서 나오는 메뉴에 리마인더나 삼성노트에 저장하는 옵션추가

*알림이 왔을 때 알림을 옆으로 가볍게 쓸어서 나오는 메뉴에 해당 앱에서 보내는 알림을 원하는 시간까지 차단하는 옵션이나 영구차단하는 옵션추가

*특정 키워드를 사용자가 지정한 알림이 표시될 경우, 사용자가 색상한 설정값으로 강조해주는 옵션 추가(노티스타랑 연계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알림바를 두번 내려 나오는 상단 좌측에 시계가 표시되는 공간에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표시할 수 있게함.(날씨 또는 곧 울릴 알람 또는 중요 리마인더, 또는 사용자가 고정한 리마인더)

 *알림바 투명도 조절시 성능이 저하될 수 있음을 알리는 텍스트 추가

 

-Task Changer

 

*레이아웃 타입 선택 팝업에서 텍스트에 전환애니메이션을 적용시켜 사용자가 애니메이션을 미리볼 수 있게 개선.

*최근앱 화면에서 앱 아이콘 및 텍스트를 아래로 내리는 옵션을 추가해서, 한손조작시에도 앱 잠금 등의 메뉴를 보다 열기쉽게 개선.

*안드로이드 10 이상 단말에서 TaskChanger ON시 성능이 저하되는 이슈 개선(galaxy3813님 의견)

 

-ClockFace

 

*시계에 연도를 표시할 수 있는 옵션 추가

*사용자가 월 일 요일의 텍스트를 변경할 수 있게함.

(예시 : (/n)yyyy(/n)mm(/n)dd(/n) 같이 편집 레이아웃을 제공하여 예시로 오늘은 yydddd일이야~’ 같이 편집가능케함.)

*잠금화면에서 시계를 클릭해서 크게 볼 때, 화면이 꺼지지 않고 시계를 고정할 수 있는 옵션 추가.(번인의 우려가 있기에 시간은 1,3,5,15분 제한또는 0~15분사이에서 사용자가 자유로이 지정)

*시계 폰트를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게함.

 

-MultiStar

 

*멀티윈도우 빠른실행을 제스처 방식도 가능하게 함.(최근앱 호출과 겹칠것을 대비하여 ㄱ자로 제스처를 그리면 활성화 하게하는등 대체방안 마련)

*멀티윈도우 컨텐츠 많이보기 기능을 켤 때 팝업으로 해당 기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컨셉스크린샷을 제공

*분할화면 색상변경 기능 사용시, 한 색상만 지속적으로 사용시 번인의 우려가 있음. 이 색상을 여러 색상으로 변경가능케함.

*분할화면 색상변경 기능에, 기기 성능 상태 및 발열상태에 따라 변하는 가변형 색상기능 추가.

*멀티윈도우 사용중, 시스템 지정온도 외에도 사용자가 지정한 온도 이상으로 기기가과열될 경우 팝업으로 멀티윈도우를 중단할지 묻는 기능 제공.

 

-NavStar

 

*제스처와 네비게이션 바를 전환할 수 있는 버튼을 네비게이션 바 좌측 또는 우측에 사용자가 추가가 가능하게함.

(제스처에서 네비게이션바로 돌아올때는 두번쓸어올리거나 두손으로 쓸어올려서 네비게이션바를 임시 호출 후, 고정 버튼을 눌러 고정하는 방식의 동작컨셉을 제안합니다.)

*알림바 퀵토글에 사졌던 네비게이션바/제스처 전환 버튼을 다시 추가할 수 있게함.

 

-HomeUp

 

*홈화면 배열 및 앱스 화면 배열의 최대 개수를 보다 상향(노바런처와 비슷하게)

*배경 블러시 블러컬러를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 가능케 개선

*AOSP스타일의 상하 스크롤방식의 앱서랍 지원

*앱 아이콘 라벨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케함.()Samsung Music->Galaxy Music)

*노바런처등 아이콘팩을 OneUI홈에도 적용이 가능하게함.

*앱 실행 또는 닫을때의 애니메이션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 추가

*간헐적으로 버그로 홈화면 위젯이 사라졌을 때, 사용자에게 다시 추가할까요?’ 라고 묻는 팝업 추가

*레이아웃 백업 기능을 배경화면이나 홈화면 위젯추가 후 일정시간동안 편집작업이 없을 때, 자동으로 백업할지 묻는 알림 표시

*백업 파일 목록을 스크린샷을 보다 작게하고, 날짜를 오른쪽에 표시해서 스크롤할 양을 줄임.

 

-NotStar

 

*읽은 알림은 바로 삭제할 수 있는 기능 추가.

*위의 기능과 연동하여 알림을 지우는 방향에 따라 노티스타에 저장할지, 바로삭제할지 사용자가 지정케함

*알림표시줄을 내렸을때, 두손가락 또는 세손가락으로 좌우로 스크롤시 노티스타 호출하는 기능 추가

*사용자 필터 기능외에 기본적으로 즐겨찾기 기능을 추가

*기본카테고리로 메신저, 게임, 시스템 알림의 카테고리를 제공하는 방안 제안

 

-테마파크

 

*테마 만들기 버튼외에 구글의 오늘은 운이 좋은거같아요!와 같이 비슷한 재미있는 기능으로, 테마파크앱이 무작위로 갤러리에서 사진을 골라 테마를 제작해주는 기능

*테마 커스터마이징에 있어 보다 자유성 제공

 

-NiceCatch

 

*장시간 앱을 실행하지 않을 때, DB과누적으로 앱 실행이 lag과함께 지연되는 이슈가 있습니다.

1달이상 실행하지 않을경우, 사용자에게 알림을 띄워 DB삭제를 진행하여 최적화

(알림 예시 : NiceCatch/n일 동안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DB를 청소할까요?)

*사용자 지정 키워드 추가하여, 지정키워드 감지시 알림으로 어떤 앱에서 표시되었는지 바로 알림으로 안내

*DB보관기간을 사용자가 보다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함.

 

-One Hand Operation+

 

*가상패드의 크기 또는 투명도 조절 기능 제공

*가상패드에서 호버링 기능을 이용하여 가상패드의 불필요한 움직임 최소화

*제스처 핸들 ON/OFF알림에서 바로 OHO+로 이동할 수 있는 옵션 추가

 

-SoundAssistant

 

*아랍어 레이아웃 지원요청(해외 유저의 제안)

*음량패널 색상 사용자가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게 개선

*음량 바의 굵기를 조절할 수 있게하여, 보다 조작에 용이하게 함.

*사용자 이퀄라이저를 내보내기 하는 옵션을 추가하여 백업 또는 공유가 가능하게함.

 

-빅스비 루틴

 

*특정 네트워크 연결시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옵션 지원요청

*기존 굿락패밀리인 루틴의 조건문들을 빅스비 루틴에서도 지원하게 개선.


-Key's Cafe


-제안사항 첫번째로는 다크모드 시에 키보드의 컬러링이 강제로 다크테마로 지정되는데, 키즈카페에서 이를 무시하고 컬러테마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옵션을 추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텍스트는 예시일뿐이니, 장난스럽게 적어보았습니다 ^^

 

설정 메뉴 예시 텍스트)

Main Text : 클럽으로 변신! (온오프 스위치)

Sub Text : 다크모드 사용시에도 키보드 꾸미기에서 사용자가 설정한 값(테마 및 효과)을 유지합니다. 다크모드 사용중에도 설정한 컬러 테마와 화려한 효과가 유지됩니다.

 

 

이와 비슷한 의견으로, 다크모드시에는 키보드 컬러테마, 효과를 끄는 옵션도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설정 메뉴 예시 텍스트)

Main Text : 카페 주인장도 휴식이 필요해(온오프스위치)

Sub Text : 다크모드 사용중 또는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대에는 나만의 키보드 꾸미기 기능을 잠시 꺼둡니다. 다음날 아침에 다시 만나요!

 

 

그리고 또다른 사소한 제안으로는 단어비 게임에서 샐리의 피격모션? 같은게 있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

 

LOK(리그오브키즈)에서 인증하기 QR코드를 갤러리에 저장하는 기능도 있었으면 좋겠구요!

(처음 해봤는데 실버2..^^;; 어렵네요 분발해야겠어요.)

 

 

마지막으로 좋은 플러그인을 개발해주신데에 대단히 감사드리며, 코로나 시국이 잠잠해지고, 제 다음휴가가 날이좋다면... 샐리님을 뵙고싶습니다 ^^

 
16 댓글
채택된 답변
Dinorex
Expert Level 5
Good Lock
https://r1.community.samsung.com/t5/good-lock/quick-star-건의합니다/td-p/8016004
퀵스타에 요것도 추가되면 좋을것 같네요 ㅎㅎ
채택된 답변
두리IT
Expert Level 5
Good Lock
좋은 제안 입니다 블로썸님~😄
채택된 답변
Good Lock
공감되는 좋은 제안들이 많네요
채택된 답변
Good Lock
모두 추가 및 개선이 가능하면 좋겠네요 😄
Good Lock
와우!! 어마어마하네요.. 🤩🤩🤩👍👍👍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Good Lock
올해 출시한 A31 one ui 2.5 업뎃해도, 굿락 미지원이네요... 언제쯤 가능하게 해주시나요?!?!
0 좋아요
kong2mommy
Active Level 8
Good Lock
우와~ 감탄밖에 안나오네요👍👍
0 좋아요
배규민
Expert Level 3
Good Lock
와우.. 굿락담당자님은 힘드시겠지만 저런 기능들이 추가된다면 좋겠어요 ㅎㅎ
0 좋아요
설레는인생
Beginner Level 2
Good Lock
탭A7도 굿락 지원해주세요
0 좋아요
채택된 답변
게시글운영담당
Community Manager
옵션
Good Lock

안녕하세요 블로썸 님,
제안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담당부서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기술, 환경 등에 의해 반영 여부 및 시점에 대해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채택된 답변
Good Lock
제안하신 내용 모두 개선된다면 정말 좋겠어요👍👍👍
0 좋아요
Good Lock
안녕하세요 마일로스입니다. GoodLock 추가 제안글(유저 의견 모음집 형식)을 작성하면서 회원님의 제안 내용을 참고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참고 부분 : LockStar, QuickStar, MultiStar 등 제안해주신 내용 중 일부] 내용에 추가해도 괜찮으실까요? :)
0 좋아요
블로썸
Expert Level 5
Good Lock

출처만 밝혀주신다면 괜찮습니다.

Good Lock
게시글 출처도 함께 밝혀놓았습니다.
https://bit.ly/3nrA4Nv 감사합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Good Lock

bf
0 좋아요
슈팅각
Active Level 5
Good Lock
내용이 너무 좋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