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북 1세대 + Quick Share + @에 대해 관련 담당자 분들께 확실히 여쭙고 싶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6-03-2021 02:41 AM)
805 보기
레이루브
Active Level 7
옵션
PC

솔직히 갤럭시북 1세대 사용자들이 퀵쉐어 관련해서 궁금한 건 정해져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2세대가 6/2일자로 지원이 된 시점에서

 

1. 1세대는 퀵쉐어 지원이 되는 지에 대한 명확한 공지

 

 제발 "노력 중, 검토 중" 이라는 모호한 말은 그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개발(지원) 프로젝트 시작하면 지원되는 거고 프로젝트 시작 안하면 지원 안 해주는 거 아닙니까? 

 

애초에 Quick Share라는 프로그램이 공개될 그 순간에 하방 지원 여부나 일정이 나왔어야 하는 게 정상적인 일처리입니다. 1세대의 퀵쉐어 지원여부에 대해 정확히 답변 좀 해주셨으면 하네요.

 

 

2-1 지원이 안 된다면, PRO 발표와 함께 추가된 기능들은 하방 지원 해주면서 어째서 퀵쉐어는 그렇지 못한지

 

2-2 지원이 안 된다면, 어째서 우회방법으로 했을 때는 동작하던 기능이 왜 지원이 안 되는 건지

 

2-3 사양 때문에 지원이 안 된다면, 블루투스/와이파이 스펙 차이때문이라고 생각 될거 같은데,

그러면 PRO/2세대와 동일한 블루투스/와이파이 버전의 동글을 사용하면 지원을 해주실 건지 

 

3-1 지원이 된 다면, 대략적인 시기는 언제인지

 

 

여기까지는 그저 1세대-퀵쉐어에 한정된 의문입니다만 나아가서

 

 

4. 안드로이드 제품의 OS 판올림 지원은 S 3회, 그외 2회로 정확히 정해져 있는데, PC Galaxy Book 라인의 SW 지원 기간과 범위는 어떻게 기준을 정해주실 건지

 ex) Samsung Setting 기능, 심지어 pro 부터는 ui도 다른걸로 압니다.

 

5. 노트북 제품 군 뿐 아니라 탭, 버즈, 폰 등등 삼성 제품들은 계속 기약없는 선 출시 후 SW지원을 하고 있는데 언제까지 이렇게 SW을 제품 출시에 겨우 겨우 맞춰서, 혹은 몇 달뒤에 후속 지원해줄 건지.

 

이 부분은 꼭 삼성이 답변 좀 해주셨으면 합니다.

 

격한 반응을 좀 가라앉히고 나름 더 나은 갤럭시를 위해 갤럭시 생태계의 가장 큰 문제점인 Pc부분에서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들을 추리고 추려본 질문들입니다.

 

일주일 한달이 지나도 좋으니 긴 고민 끝에 꼭 제대로 답변해주셨으면 합니다.

 

갤럭시 생태계 강화라는 칼을 뽑으셨다면 위 5개 질문 만큼은 "노력 중, 검토 중, 예정" 이라는 애매모호한 소리는 안 해주셨으면 합니다.

3 댓글
mslee2
Active Level 1
PC
자꾸 없는 생태계, 생태계 말만 말고, 제대로 만들어 놓고 얘기 합시다.
에쓰프레쏘
Active Level 1
PC
좋은 말씀이에요. 경쟁사(사과)의 맥북이 윈도우 pc보다 생산성이 떨어짐에도 계속 명맥을 이어오는 까닭은, 이전모델에 대한 소프트웨어 지원이 동일하기 때문이니까요.

전 플렉스2 유저여서 업데이트의 수혜를 받았지만, 1세대의 퀵쉐어 지원에 대한 명확한 입장 표현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이왕이면 꼭 지원하는 방향으로요! 삼성의 이미지 쇄신을 위해서라도 갤럭시북 1세대의 퀵쉐어 지원을 해야 합니다.
레이루브
Active Level 7
PC

기존 아티브 네이밍에서 '갤럭시 북'이라는 라인업으로 개편하겠다는 이유가 

결국 그렇게나 강조해서 말했던 '갤럭시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서라고 생각되는데

1년만에 팽해버릴거면 솔직히 왜 라인업을 새로 짰는지 모르겠어요. 

SW 지원에 대한 명확한 지원 가이드라인도 필요해보이고, 가능하면 긴 시간 지원했으면 좋겠습니다.

본문 질문에도 적었던 내용이지만, PC는 폰/탭과 다르게 부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니까요...

 

지원을 해주든 안 해주든 지켜봐야겠지만 현명한 선택을 해줬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