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북s (SM-W767N) 절전모드 문의

(게시글 작성 시간: 09-26-2022 11:26 PM)
352 보기
jinji87
Active Level 1
옵션
PC

안녕하세요. 

 

갤럭시북을 사용시 절전모드 진입하고 배터리 소모량이 많아 문의 드립니다.

윈도우11에서 sleepmode report를 생성하여 확인한 결과 아래와 같이

특정 hw가 에너지 소모가 많은 듯 한데 확인 부탁드립니다.

 

정상 상태의 경우 아래와 같이 시간당 55mW 수준에서 에너지가 소모되고 

SW / HW 모두 100% 절전모드로 진입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jinji87_0-1664201983247.png

 

비정상 상태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시간당 212mW 수준에 HW는 0%의 절전 상태인것으로 보입니다.

jinji87_1-1664202059550.png

 

그래서 해당 시점에서 사용되고 있는 HW를 찾아 보았더니 아래와 같이 

Low Power Audio (LPA) Subsystem 이 해당 시간 전체 사용중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jinji87_2-1664202187986.png

 

노트북을 가지고 휴대하면서 외장 스피커가 연결되고 난 이후 시점부터는

해당 기능이 켜지면서 꺼지지 않는 것으로 생각되는데..

혹시 해당 기능을 끄는 방법이나 끄지는 않더라도 정상적으로 절전모드로 들어갈 방법이 있을까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5 댓글
옵션
PC

고객님, 안녕하세요.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좀 더 정확한 분석을 위하여 몇 가지 질문 드립니다.

1. 외장스피커는 어떤 것을 사용하십니까? Bluetooth, USB 등 연결 형태는 어떤 방식인가요?

2. 음성인식(코타나 등)을 사용하십니까?

3. 문제가 생겼을 때 PC를 리부팅하면 문제가 사라지나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jinji87
Active Level 1
PC
안녕하세요~
아래 질문주신 내용 답변드립니다
1. 노트북과 Hdml로 연결된 모니터의 이어폰잭에서 스피커로 음성출력 연결하고 usb로 전원(노트북의 단자 이용)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2. 코타나를 사용하고 있지 않으나 시작프로그램으로 실행되고 있어 실행상태 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3. 위의 1의 연결 상태에서 재부팅해보지는 않았으나 1의 연결없이 재부팅하면 문제가 해소됩니다.

+ 위의 문의와는 다른 문의인데.. 혹시 always usb 충전을 끄는 방법은 없나요? Usb-c 멀티 어댑터를 이용하고 있는데 pd충전을 끈 상태에서도 어댑터로 전원이 공급되고 있는듯 해서 문의 드립니다
0 좋아요
옵션
PC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부분 확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고객님께서는 HDMI를 통한 오디오를 사용하고 계신데, 이 경우 정상적으로 절전모드에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를 해결하자면 퀄컴과 협업이 필요한 상황인데, 현실적으로 수정 일정을 알려드리기 어려운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에, 문제를 회피할 수 있는 경우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HDMI로 연결된 모니터의 이어폰잭을 통하여 스피커를 연결한다고 하셨는데, 이 스피커를 모니터와 연결하지 말고 PC의 이어폰 단자에 직접 연결하시면 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2. 또는 Bluetooth나 USB 연결 스피커를 사용하는 것도 회피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셨는데도 같은 문제가 생기면 다시 한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질문하신 멀티포트어댑터(Multi-port Adapter, MPA) 관련 답변입니다.

단말 TypeC 포트에 어떠한 장치가 연결되는 경우 저희 단말은 TypeC 표준에 의해 연결된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게 됩니다.
자체적인 전원이 없는 장치는 저희가 공급하는 전원으로 동작하게 되고 그런 대표적인 장치들은 USB 메모리(USB마우스,키보드,Tflash,SD,포터블 SSD)등과 같은 일반적인 USB 장치들입니다.
MPA는 TA(충전기)를 통해 전원 등을 공급할수 있는 복합적인 장치로서 MPA에 TA가 없이 저희 단말에 연결되는 경우는 일반적인 USB 장치와 같이 MPA를 동작시키기 위해 저희 단말에서 전원을 공급해 주어야만 합니다.
그러나 MPA에 TA가 연결된 경우는 MPA장치에 TA가 직접 전원을 공급하기 때문에 저희 단말에서 전원을 공급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저희 단말은 MPA에 전원을 공급하지 않고 공급을 받도록 설정이 바뀌게 됩니다.
그러므로 TA 연결 없는 MPA 장치와 연결하는 경우 연결된 장치를 동작시키고 싶다는 뜻이 되므로 저희 단말에서 연결된 MPA에 전원을 항상 공급해주어야 하는 것은 TypeC 표준에 의해 정상적인 동작이 됩니다.
MPA 장치를 사용하지 않으실때는 저희 단말에서 분리하여 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0 좋아요
jinji87
Active Level 1
PC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Hdmi를 통한 오디오 연결자체에 문제가
있는거군요 ....
Audio 소스가 hdmi로만 넘어가지 않으면 문제가 없다로 봐도 될까요?
그렇다고 한다면 그냥 노트북 자체 오디오로만 소스를 고정해놓을까 싶어서요..
0 좋아요
옵션
PC

예. 지금까지 분석한 바로는 Audio 소스가 hdmi로만 넘어가지 않으면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