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로 표시
- 북마크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9-19-2021 12:47 AM ·
PC현재 플렉스2 사용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투인원 노트북이 마음에 들어서 학습 목적으로 구매했고, 삼성 노트 앱을 활용하여 필기와 문제풀이 등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삼성 노트 앱 최적화가 잘 안된 것인지 렉도 빈번히 발생하고, 어떨 때는 갑자기 삼성 노트가 꺼지기도 합니다
왜 그런가 싶어 메모리 사용량을 봤더니 무겁다는 크롬 브라우저도 600mb정도를 점유하는데 삼성 노트는 평소 400mb, 사용중 800mb정도를 점유합니다
램 용량에 비하면 여유로운 수준의 램 사용량이지만, 램이 16기가바이트인데도 800메가짜리 앱 하나 구동한다고 튕기는건 어느정도 호환성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삼성 노트를 사용하다 보면 간헐적으로 스크롤, 확대, 축소, 필기 등 작업을 할 때 거의 3초간 화면이 멈춥니다. 노트북 자체가 멈추는 것이 아니라, 딱 삼성 노트 앱만 멈춤 현상이 일어납니다. 즉 다른 창은 멀쩡히 작동하는 와중에 삼성 노트만 작동이 멈춥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명백한 오류이고 개발 과정에서 발생한 최적화 문제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빠르게 수정해 주셨으면 합니다.
추가로 삼성 노트를 쓰면서 불편했거나 만들어졌으면 하는 기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스크롤 잠금: 이 기능의 경우 사실 펜으로 필기하면 펜이 화면과 가까운 거리에 붙었을 때(약 1센티미터 이내) 터치가 자동으로 안되도록 막히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필기를 할 때 항상 펜을 화면에 가까이 같다대는 것도 아니고, 중간중간 화면에서 펜이 떨어지게 되고 그와 동시에 팔이 움직이면 화면이 넘어가게 됩니다. 이런 기능을 추가해 주셨으면 합니다.
2. 확대/축소 잠금: 이 기능도 마찬가지로 위와 같은 상황에서 불편함을 겪기도 하는데, 그것을 위해 필요합니다. 추가로 삼성 노트 데스크톱 앱을 보면, 노트 내의 화면 오른쪽 아래에 확대/축소 버튼이 놓여져 있는데, 노트북을 세로로 놓고 필기할 경우 그 부분이 상당히 자주 눌립니다. 이 부분도 검토 부탁드립니다.
3. 풀스크린: 필기를 하게 되면 팔이 화면 하단 작업 표시줄에 자연스럽게 닿게 되는데, 그로 인해 작업 표시줄 오른쪽의 알림 탭, 날씨 탭, 바탕화면 보기 버튼 등이 눌리면서 지속적인 불편함을 줍니다. 따라서 노트 앱을 전체 화면으로 사용하게 해서 노트 외의 다른 부분에 터치가 되지 않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4. 이미지 레이어: 이 기능은 PENUP 앱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저는 아직까지 크게 필요하다고 느낀 적은 없으나,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으로 ArtCanvas라는 삼성 자체 개발 그림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거기에서처럼 레이어마다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경쟁사 애플에서 유명한 프로그램인 Procreate라는 앱에서처럼 단순히 노트테이킹 용도가 아니라 전문가 분들도 사용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해 주셨으면 합니다.
5. 성능 점유 문제: 이 문제도 상당히 심각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삼성 노트를 사용하면 램 점유율이 꽤 높고, 배터리 사용량과 발열도 어느정도 있습니다. 보통 삼성 노트는 노트북을 360도 접어서 바닥에 키보드 부분이 닿게 되면, 아무래도 평상시 거치대에 놓고 사용하는 것에 비해서 열배출이 덜 되기 때문에 노트북 고장 혹은 모니터에 가해지는 지속적인 열로 인한 모니터 이상 등이 우려됩니다. 배터리 타임도 평소 50퍼센트 대에서 6시간정도 나오지만 삼성 노트를 사용하면 50퍼센트 대에서 4시간도 채 나오지 않을 정도로 배터리도 많이 소모합니다. 빠른 개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