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프로 360 대기 상태 발열

(게시글 작성 시간: 06-16-2022 09:32 AM)
214 보기
메움
Active Level 4
옵션
PC
노트북 전원 종료 안하고 덮은 채로 두는데

자꾸 혼자 돌아가면서 발열이 엄청 생기네요

문제가 뭘까요?
7 댓글
minemap0035
Expert Level 5
PC
작업 관리자에서 cpu 작동 중인 프로그램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네요
메움
Active Level 4
PC
Mcafee 가 여러 프로그램으로 나뉘어서 엄청 돌아가고 있던데 원래 그런가요..?
0 좋아요
minemap0035
Expert Level 5
PC
저는 맥프리 제거해서.. 확인은 못해요 ㅠ
메움
Active Level 4
PC
ㅠㅠ 네..
0 좋아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PC
맥아피는 삼성과 계약 되어 있는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공급자인데 맥아피 프로그램 자체가 시스템 부하를 많이 줍니다. 그리고 어차피 30일 체험판 등으로 설치가 되어 있을 텐데 맥아피 관련해서는 싹 다 지우시는 걸 권장합니다. 윈도우10 혹은 윈도우11에 기본 내장되어 있는 윈도우 디펜더가 훨씬 가벼우면서도 충분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 외 구라제거기 라는 걸 통해서 잡다한 플러그인들이 설치되어 있다면 모두 삭제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0 좋아요
PSK-A52s5G
Active Level 10
PC
저도 노트북 전원 종료안하고 덮은 채로 두는데 갑자기 지 혼자 팬 돌아갈때 있네요
0 좋아요
PC_SW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PC

안녕하십니까, PC_SW담당입니다.

 

몇 년 전부터 출시되는 제품들은 절전 모드가 기존의 Legacy S3 대신 Modern Standby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 https://docs.microsoft.com/ko-kr/windows-hardware/design/device-experiences/modern-standby-vs-s3 )

그래서 절전 모드 상태에서도 Windows Update, Mail Update, 일부 앱들의 백그라운드 작업이 동작하며, 이 때문에 절전 모드 상태에서도 발열로 인해 Fan이 동작할 수 있습니다. 특히, Windows Update 등이 진행될 경우 Fan이 동작할 수 있습니다.

 

절전모드에서 시스템이 동작하는 원인은 SleepStudy 도구를 이용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leepStudy 사용법은 아래 설명 드리겠습니다.)

 

Samsung Update, Windows Update, Windows Store에서 사용 중이신 드라이버와 앱들을 최종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 주시면, 절전모드에서 문제가 있던 일부 드라이버와 앱들의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만약 PC Galley를 사용 중이시라면, 이미지 분석을 위해 진행하는 Background 작업을 중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1) PCGallery 설정 > 이미지 분석(On/Off) 기능을 해제 하거나

 2) Windows 설정 > 앱 > 앱 및 기능 > Samsung Gallery 검색 > 백그라운드 앱 (On/Off) 기능을 해제

 

위의 조치 후에도 개선이 없고, 절전모드에서의 과도한 배터리 소모와 심한 Fan 소음이 난다면 절전모드 진입에 문제가 있는 것일 수도 있으므로 이 경우에는 서비스 센터에서 시스템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SleepStudy 도구 이용법>

1) CMD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PC_SW_0-1655339467862.png

 

2)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powercfg  /sleepstudy"를 실행합니다.

PC_SW_1-1655339475850.png

 

3) C:\Windows\system32\sleepstudy-report.html 를 확인하여, Battery 를 유난히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Device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절전모드에 정상 진입한 경우 %Active Time이 0%에 가깝습니다. Active Time이 있는 경우 해당 장치/앱이 절전모드에서도 동작 중임을 의미합니다.)

예시) USB 장치가 Modern Standby에 진입하지 못하고 계속 On되어 있는 경우

PC_SW_2-1655339489143.png

위의 예시처럼 붉은색으로 표시되는 항목이 없으면 절전모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입니다.

 

4) 문제가 되는 프로그램 이나 장치를 사용하지 않거나 업데이트합니다.

(App이나 드라이버로 인해 절전 모드가 동작하지 않는 상태라면, S/W를 업데이트하거나 Background 작업이 동작하지 않도록 설정 해 주시고, USB 장치 등으로 인해 문제가 생기신 것이면 USB 장치를 연결 해제하신 후 절전모드 사용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