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칼럼 #79] NFT는 무엇이기에 이토록 열광하는가? – 3부

(게시글 작성 시간: 12-01-2021 12:20 PM)
162 보기
Adappter
Active Level 6
옵션
Samsung Blockchain

어댑터 편집국 Ph.D 김기석

** 해당 컨텐츠는 Samsung Blockchain과 Adappter의 컨텐츠 제휴를 통해 제공 됩니다. **

NFT는 무엇이기에 이토록 열광하는가? – 3부


이러한 NFT는 최근 게임으로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사실 NFT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클비토키티도 디지털 고양이를 디지털세계에서 합성하고 분양하는 것이었으니 게임이었다고 할 수도 있다.
NFT 게임은 토큰화와 디지털 자산 창출의 개념에 기반을 두고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구동된다. 토큰화된 디지털 자산을 사용해 암호화폐로 판매하고 거래할 수 있고, 이는 다시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 등으로 전환될 수 있기 때문에 P2E로도 불린다.
NFT 기반 게임이 무엇인지, 어떻게 작동하는지, 플레이어가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지 등을 더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블록체인 기술, 분산원장 등의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블록체인은 데이터를 블록에 저장한 다음 서로 연결된 데이터베이스의 한 종류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그것은 거래의 디지털 분산 대장이다. 각 블록은 특정 트랜잭션에 대한 데이터를 포함하고 이전 트랜잭션의 다른 블랙과 연결한다. 거래원장은 P2P 컴퓨터 시스템의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 참여자에 의해 유지되고 관리되므로 트랜잭션의 기록을 분산시키고 여러 이점 또는 장점과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NFT는 앞서 설명한대로 주로 디지털 파일에 추가하여 고유성을 인증할 수 있는 디지털 원장에 저장된 데이터의 단위이다. 또한 고유하므로 상호 교환이 불가능한 것으로 인증된 디지털 자산 부류를 나타낸다. 디지털 파일이나 디지털 콘텐츠를 NFT 조폐를 통해 디지털 자산으로 바꾸면 비슷한 가치를 가진 돈이나 다른 자산에 팔거나 거래할 수 있다. NFT 자산은 인증되었을 뿐만 아니라 양도 가능한 소유권에 대한 증거도 가지고 있다.
NFT 게임에서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내 자산이 블록체인과 분산원장 기술의 기본 원리를 이용해 근본적으로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된다. 따라서 NFT 게임은 블록체인 게임이라고도 불린다.
전통적인 게임은 보통 플레이어가 포인트를 얻기 위해 상당한 시간을 투자하고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를 레벨업하거나 특정 최종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아이템을 획득하고 사용하는 것을 포함한다. 이 모델의 문제는 이들이 축적한 포인트와 기타 게임 내 자산이 실제 가치가 없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게임 내 자산과 계정을 판매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는 반면, 많은 게임 타이틀은 플레이어가 돈을 써야 한다.
e스포츠 참여 역시 접근이 쉽지 않다. 일부 플레이어들은 비디오 콘텐츠를 만들고 스스로를 게이머화 하여 비디오 게임을 수익화한다. 하지만 이것은 또한 비디오 게임으로부터 돈을 벌기 위한 간접적인 모델이지 직접적으로 게임 내에서 수익을 얻을 수는 없다.
그런데 NFT 게임이 고도화 되면서 게임을 하는 유저들이 직접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조건이 형성되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