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로 표시
- 북마크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3-30-2022 06:59 PM ·
Samsung Blockchain어댑터 편집국 Ph.D 김기석
** 해당 컨텐츠는 Samsung Blockchain과 Adappter의 컨텐츠 제휴를 통해 제공 됩니다. **
영구적 손실
영구적 손실은 Defi의 문제점으로 언제나 지적되는 부분이다. 가상자산의 휘발성이 영구적인 손실의 주된 원인으로 이용된다. 투자자들은 DeFi 대출을 위해 자산을 유동성 풀에 가둬야 하는데, 이 풀에 예치한 후 자산의 가격이 변동하면 영구적인 손실이 발생한다. 영구적인 손실과 같은 DeFi 리스크에 대한 심층적인 통찰력을 얻기 위해 DeFi의 유동성 풀의 기본을 이해해야 한다.
영구적인 손실 위험은 널리 사용되는 DeFi 유동성 풀에 사용되는 Automated Market Maker 시스템에 크게 좌우된다. DeFi 풀은 2개의 토큰을 사용하여 풀 내의 자산 비율을 특정 비율로 유지해야 한다. 예를 들어, 유동성 풀의 비율을 1:50으로 고정함으로써 ETH 토큰과 LINK 토큰을 가질 수 있다. 따라서 풀에 유동성을 제공하고자 하는 사람은 ETH와 LINK를 동일한 비율로 풀에 예치해야 한다. 문제는 여기서 둘중의 하나의 가격변동이 급격하게 일어나는 경우 발생한다.
영구적 손실에 대한 DeFi 대출 위협은 DeFi 풀의 토큰 가격을 기존 시장 가치에 맞춰 조정하기 위해 재정 거래 업체에 상당히 의존한다는 사실에서도 비롯된다. 풀의 토큰 값이 변경되면 더 높은 값의 토큰을 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영구적인 손실이 DeFi 대출에서 얼마나 중요한 위험 중 하나인지 알려면 하락장을 생각해보면 된다. 그러나 영구적인 손실이 DeFi 대출의 잠재력을 충분히 깨닫는 데 방해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가짜 구글 광고
Defi를 검색할 때 구글검색이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지 못할 수 있다. 엄밀히 말하면 사기 행각을 유도할 수도 있다. 구글은 광고 스팟을 팔기 전에 웹사이트의 진위를 확인하지 않기 때문에 구글 광고는 결코 합법성의 표시로 해석되어서는 안 된다.
올바른 웹사이트가 무엇인지 확실하지 않다면 프로젝트의 공식 트위터 페이지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확인하여 실제 웹사이트를 찾아봐야한다.
스캠 에어드롭
에어드롭은 프로토콜이 커뮤니티 구성원에게 무료 토큰을 배포하는 것으로 주식의 무상증자와 매우 유사하며, 가상자산 마케팅에서 매우 일반적인 일이다. 하지만 각 개인의 지갑에 에어드랍된 모든 토큰이 진짜인 것은 아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서 특히 흔한 최근의 디파이 사기는 사람들로 하여금 갑자기 수천 달러 상당의 토큰을 받았다고 생각하게 만든다. 그러나 그들은 유동성이 없기 때문에 교환으로 거래할 수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