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Matter, Thread 로 진화하는 IoT 시장에서, 스마트싱스의 대응은?

(게시글 작성 시간: 01-10-2022 02:40 PM)
623 보기
남두오성
Active Level 2
옵션
SmartThings

https://www.youtube.com/watch?v=3VI-yzvB4oY

 

아카라에서 제작한 자신들이 Matter / Thread 적용으로 플랫폼이 진화한다는 소개영상입니다.

 

단순히 통신방식이 변하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잘 모를 수 있는 일반 유저들을 위해서

 

매터가 지원되면 어떤일이 일어나고 (매터 호환 타 플랫폼과의 로컬 연결 등)

기존 디바이스들도 OTA를 통해서 매터 업데이트를 해주고

그래서 훨씬 유기적인 IoT 환경 구축이 가능해 진다... (OTA로 펌웨어 올려준다는 부분에서 테슬라 같은 스웨그를 느낄 수 있었네요)

 

Thread 방식을 지원하면 또 어떤일이 일어나고

플랫폼별 허브를 다 따로 가지고 있지 않아도, Matter / Thread 를 지원하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기기들을 통합연결할 수 있고...

 

심지어 Local Execution 을 강조해 주는 모습까지 (현재 아카라의 ST 대비 가장 큰 장점이 Full Local 작동이죠)

자연스럽게 들어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 - 허브 간의 통신까지도 로컬화 시켜 놓았네요

(아마도 블루투스 연동으로 명령어 직접 전달...일 것 같은데, 아니면 Lan Connected 이던지)

 

제가 이걸 왜 이렇게 까지 자세하게 풀어서 써 놓았냐면...

삼성 관계자분들께서 매터와 쓰레드, 로컬에 대한 대비가 많이 안되어 있는 것 같아서 그렇습니다.

(아니면....아직 외부로 소개를 안하시는 것 일수도 있는데, 일반 유저입장에서는 아무런 뉴스가 나오지 않는것으로 이미 답답한 것입니다)

 

다른 플랫폼들은 열심히 매터와 쓰레드, 로컬자동화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아카라는 그 중에 선두그룹일 뿐, 투야도 최근에 매터 대응 발표를 했죠, 필립스도 매터 대응, 구글은 당연히 자기네가 호스트이니 열심히 할꺼고)

 

스마트싱스는 이 커다란 변화의 파도 속에서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