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20FE 터치오류, 울긋불긋 액정. 저만 그런가요.

(게시글 작성 시간: 10-17-2020 06:40 PM)
1039 보기
s21핑핑
Beginner Level 4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10월 13일 사전예약으로 s20fe를 구매하였고 오늘까지 5일째 써보고 올리는 글입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먼저 터치문제, 
많은 분들이 얘기하고 계시고 저도 정말 심각한 문제이니 하루 빨리 대책이 마련되었으면 합니다.펌웨어 업데이트 후 재부팅하고 터치민감도 올리고 할 수 있는 건 다 했는데 지금 글 쓰는데도 오타가 나 몇번이고 다시 썼고 가로로 눕혀서 쓸때는 아예 사용이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처음에는 제가 적응을 못해서 그랬을 거라 생각했는데 주말을 맞이하여 쿠키런 게임 돌려봤더니 한판 플레이(5~6분)에 점프 오류가 많게는 6번 이상 발생하니.... 기록달성 플레이나 팀플레이는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결되는 문제면 좋겠습니다.

다른 하나는 하얀색 화면을 보고 있을 때 화면이 스트라이프 무늬처럼 일정부분 붉고 또 파란끼가 돈다는 것입니다. 정면으로 보고 있을 땐 가로, 기울여서 보면 사선(대각선)으로 보입니다. 
어두운 테마를 쓰고 있어서 몰랐는데 앱에 상관없이 흰 화면을 보고있으면(네이버,구글,플레이스토어 등) 눈에 피로도가 높아져 살펴보니 위부터 파-빨-파-빨-파 5토막정도로 액정색(?)을 나눌 수 있겠더라구요. 
예술계 쪽이라 제가 유달리 민감해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이 전에 쓰던 모델이 갤럭시 노트 5인데 2016년도에 나온 이 모델보다 액정퀄리티가 차라리 떨어진 것 같습니다. 기울이면 붉은기가 더 심하게 보이고, 다른 분이 사선으로 기울여서 찍은 사진을 보니 액정 패널 자체에 붉은기가 많이 가미되어있는 것처럼 보이네요.
혹시나 싶어 개봉때부터 붙어있던 액정필름을 제거했더니 좀 줄어든 것 같긴 하지만 증상이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슈퍼 아몰레드 패널이 원래 그런건지 제 폰이 이상한건지.. 화요일에 센터 방문 예정입니다.

만약 제 제품만 이상해서 서비스 센터로 가서 교환받아야하는 것이면 다행이겠습니다. 제품만 교체하면 이런 문제가 사라질테니까요. 하지만 모델 자체 문제라면 ... 허허..


s20fe 구매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먼저 실물 기기에서, 
1) 액정테스트
- 네이버에 액정테스트라고 검색하시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흰색 화면 선택하셔서 다양산 각도로 기울여 보세요.
2) 터치테스트
-꼭 양손으로 하는 게임을 플레이 해보신 다음에 구입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4 댓글
s21핑핑
Beginner Level 4
갤럭시 S
수정 많이 했는데 그래도 오타가 남아있네요 ㅠ 하...
0 좋아요
진저브레드맨
Expert Level 5
갤럭시 S
S20 FE 모델중 대다수까진 아니여도 많은 모델들이 터치불량 증상을 동반하는것으로 압니다 저도 아직 멀리 남았지만 차기 S20 FE 구매 예정으로 생각하는데 저 터치불량 증상때문에 제가 즐겨하는 게임에 차질이 생길까봐 걱정입니다 하드웨어 문제인지 소프트웨어 문제인지 잘 모르겠지만 제발 소프트웨어 문제이길 빌어야겠네요
0 좋아요
Touch_HW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Touch HW 담당입니다!

 

터치 관련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말씀 하신 부분은 꼭 빠른 시일 내에 SW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하시면서 추가로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점은,

멤버스 오류 보내기 통해서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대응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카인도
Active Level 3
갤럭시 S

제꺼도 터치 오류 때문에 오류보내기 해논상태인데..

s20fe 답이 없네요 a52s a90 쓸대 터치오류가 없었는데 앱스화면 홈화면 유튜브 인터넷 사이트등 에서 터치가 미인식 하는것처럼보이는데 터치가 틀어진것 처럼 입력이 됩니다.... 그래서 미인식 해요.. 정확히 눌러도 그렇더라고요.. s20fe 게임성릉은 발군인데 안타깝네요.... 서비스 센터가서 액정두번 갈았는데 이모양이니 뭐

터치가 잘되다가 안되다가를 반복해요.. 업데이트 다시좀 해주세요.. 이건 이모델 중고로 팔아버리고 딴거 사야겟네요...오래쓸려고 액정 배터리 간건데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