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우선순위 와이파이 설정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디ㆍ.

(게시글 작성 시간: 12-09-2019 12:19 PM)
1984 보기
s8빅스비
Active Level 7
옵션
갤럭시 S
와이파이 2개가 있을때 느린게 잡혀서 항상 바꿔줘야하는데 와이파이 연결 우선순위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4 댓글
브이포벤데타
Active Level 6
갤럭시 S
속도보다 연결상태 좋은걸로 먼저 잡힘 설정으로 선택할수있는 옵션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
0 좋아요
Wi-Fi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우선 기본적으로 Android의 Wi-Fi는 주변에 연결한 이력이 있는 Wi-Fi를 자동으로 연결시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가장 적절한 Wi-Fi에 연결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주변에 연결 이력이 있는 Wi-Fi 사용중  사용자가 수동으로 연결한 Wi-Fi가 있다면 수동으로 선택한 것을 최우선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원하는(수동으로 선택한) Wi-Fi를 우선순위를 높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인터넷이 거의 안되는 상황에 다른 Wi-Fi에 연결을 원하시면 Wi-Fi 고급 설정에 " 모바일 데이타 전환" 기능을 on 하시면 현재 Wi-Fi의 인터넷이 원활하지 않으면 LTE 또는 다른 Wi-Fi로 연결됩니다.

또한 주변에 Wi-Fi를 모두 같은 이름, 같은 암호방식 같은 암호값으로 설정하시면 로밍 동작으로 이동연결 하도록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s8빅스비
Active Level 7
갤럭시 S
제 상황을 간략히 말씀 드리자면 와이파이 주로 사용하는곳이 집, 지하철, 학교 입니다.

집에서 나와서 지하철을 타면 지하철 통신사 와이파이를 수동 또는 자동으로 연결합니다.
학교에서는 학교 와이파이가 훨씬 빨라서 학교 와이파이가 연결이 되었으면 하는데 학교에서도 통신사 와이파이 신호가 잡히며 제 폰은 계속 통신사 와이파이를 잡고있어서 매우 느립니다.
제가 계속 강제로 학교 와이파이로 바꿔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이게 생각보다 많이 불편합니다.
0 좋아요
Wi-Fi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우선 아마도 학교에 진입하면서 통신사 Wi-Fi가 먼저 검색되어 연결되었고 인터넷이 안되는 수준이 아니라면 학교 Wi-Fi로 이동 연결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Wi-Fi 고급 설정에 "모바일 데이타로 전환"이 on 이라면 매우 인터넷 상황이 좋지 않다면 학교 Wi-Fi로 이동 연결 될 수는 있습니다.

 

인터넷이 어느 정도 가능한 상태에서 임의로 다른 Wi-Fi로 연결하는 경우 또다른 문제점이 다수 발생 할 수 있어 이동 연결되지는 않습니다.(다른 Wi-Fi로 이동 연결하는 경우 일부 앱이 종료되거나 할 수 있습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Wi-Fi 고급 설정 - 네트워크 관리 - 통신사 Wi-Fi 선택후 자동으로 연결 옵션 off
이렇게 되면 통신사 Wi-Fi는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을것입니다.
단지 지하철 등에서 통신사 Wi-Fi를 연결하려면 수동으로 연결해야 연결되게 됩니다.

이점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