썀쑝
Active Level 10
옵션
- 신규로 표시
- 북마크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4-02-2024 03:42 PM ·
갤럭시 S
사진 및 영상을 찍을때, 화면을 보면서 찍기위해
전방 카메라를 켜고 보면 해가 쨍쨍하면 잘 보이지 않아요.
후방 카메라로 하면 느낌에 의존해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워치를 구매해서 워치로 사진이 대략 어떻게 찍히는구나 대충 보고 찍으시는데요.
중고 스마트폰이나, 폰을 여러개 가지고 계신분들이 있다면 이런 기능이 있으면 어떨까 싶어 카메라 팀에 제안드립니다.
(삼성 폰의 활용도가 더 좋아지기에, 탄소중립프로젝트에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타사에선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기도 하고요)
[삼성 카메라를 다른 폰에서 원격으로 카메라 화면을 보면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안드립니다]
워치에서 화면을 보면서 카메라 사진/동영상 촬영을 제어하는것 처럼
A 스마트폰(원격 제어 동의가 완료된 폰)에서 B 스마트폰의 카메라 화면을 원격으로 보면서 찍는거죠.
물론 여기에는 조건이 있어야 될 것입니다. 워치처럼요.
첫째, 승인이 된 기기여야 한다
둘째, 원격 대상이 되는 스마트폰에서 카메라 앱이 켜져 있어야만 작동한다. (원격으로 카메라 켜는 기능은..? 글쎄요.. 위험할수도 있을 것 같아요.. 편의성은 증가하겠지만요. 삼성에서 판단하는대로...)
셋째, 원격이라 적었지만.. 인터넷 기반이 아닌 블루투스 기반(?)으로 되는게 좋을 것 같다. (인터넷 기반이면 해킹 당해서 말그대로.. 사생활 노출을 시킬 수 있으니까요)
등등...
삼성에서 더 많은 경우의 수를 계산해 더 나은 방향으로 제안을 적용해 주신다면
여행 갔을 때, 더 편하게 사진 및 영상을 찍을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행갔을 때만이 아니라...
셀피스틱(삼각대 등)을 이용해, 행사장 등에서 높이 올려서 촬영하면 화면이 안보여 답답한데
위 기능이 되면 더 전문가 처럼 쓸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2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