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팁] 삼성키보드 맞춤법 검사 기능으로 오타없이 정확하게 입력해보자!

(게시글 작성 시간: 03-02-2021 02:29 PM)
6333 보기
Galaxy3813
★★
옵션
갤럭시 S

cover2.png

 


문자를 보내고 글을 작성할 때는 오타가 있는지 없는지, 맞춤법은 틀린 게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은 맞춤법 검사를 할 때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등등의 사이트에서 입력할 단어나 문장을 넣어서 검사를 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일히 복사해서 검사기 사이트에 붙여 넣어서 수정된 글자를 다시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해서 보내는 과정은 너무 번거롭고 귀찮을 때도 많이 있죠.

삼성 갤럭시를 사용중이라면 이런 걱정은 이제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삼성 키보드의 순정 기능만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맞춤법 검사를 할 수 있으니까요!

삼성 키보드의 간단한 설정만으로 맞춤법 검사를 빠르고 편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러 함께 출발해볼까요~?

 



먼저 삼성 키보드 설정으로 들어가서 맞춤법 검사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1.png

 


맞춤법 검사 메뉴로 들어가면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 언어의 맞춤법 검사를 켤 수 있답니다. 한국어만 필요하다면 한국어만, 영어만 필요하다면 영어만, 둘 다 필요하다면 한국어 영어 둘 다 켜주시면 됩니다.

2.png

 


이제 맞춤법 검사 기능을 켰으니 단어를 입력해볼까요?

이렇게 단어를 입력했는데 오타가 생겼을 경우에는 단어 밑에 빨간 줄이 생기고 글자를 터치하면 올바른 단어 제안 박스가 뜬답니다. 제안 박스 안에서 정확한 단어를 선택하면 이렇게 잘못 입력된 단어가 제대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png

 


문장을 입력할 때도 이렇게 맞춤법이 틀렸을 경우에도 틀린 단어 밑에 빨간 줄이 생기고 터치하면 수정된 단어가 제안 박스에 뜹니다. 박스 안에 수정된 단어를 선택하면 맞춤법이 틀린 단어도 제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4.png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도 이렇게 스펠링이 틀렸을 경우엔 이렇게 밑줄이 생기고 추천 창에 수정된 단어가 나온답니다. 수정된 단어를 선택하면 제대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5.png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나 별도의 서드파티 앱이 필요없이 기본 삼성 키보드 기능만으로 빠르게 맞춤법 검사를 할 수 있다는 점, 너무 스마트하고 편하지 않나요?


이제 삼성 키보드 맞춤법 검사 기능으로 오타 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타이핑해서 게시글을 작성하거나 문자를 보내보세요^^

 



"삼성 키보드에 단축어를 추가하는 방법도 알아보세요!"


10 댓글
늘보의하루
Active Level 10
갤럭시 S
저 맞춤법 자주 틀려서 이야기 듣는데 저에게 엄청 유용하네요! 감사합니다~!!
너천재
Expert Level 5
갤럭시 S
우와 맞춤법검사 기능도 있었네요!
갤럭시 S
아 저 기능 ㅎㅎ 잘 쓰고 있어요
예전에 오타를 알아서 바꾸어주는 기능도 켜놨다가 제가 원하는 단어를 이상한 걸로 바꾸는 일이 잦아지면서 자동완성은 결국 바이바이 ㅠ
예전에 사과 농장 유저들의 카카오톡 자동완성 오타에 공감하던 순간이었습니다 ㅎㅎ
지식ĪÑ
Active Level 4
갤럭시 S
s9 기종은 찾아봐도 없네요. one ui 3.0 부터 되는 것 같아요 ㅠㅠ
0 좋아요
imAsking
Expert Level 3
갤럭시 S
어라, 이 기능 키면 나오는 다이얼로그 창의 디자인이 영락없는 Samsung Experience 9의 디자인이네요. 추억 돋네여.. ㅋㅋ
0 좋아요
Dinorex
Expert Level 5
갤럭시 S
S8+인데 영어는 켰는데 한국어는 못켜게 되어있네요...ㅜ
0 좋아요
람마의눈물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안녕하세요
0 좋아요
찌앙이울보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맞춤법
0 좋아요
머여시방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머에? 지금은 없어진겨?
0 좋아요
꺄으랏귁ㅇㄹ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이 검사기는 띄어쓰기 수정은 지원 안해주나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