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Expert raw 10배 장노출시 나오는 흰 점들 문의

(게시글 작성 시간: 11-28-2021 06:43 PM)
595 보기
김휴먼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S

사진이 잘 보이지 않는 점 죄송합니다.

둘 다 검은 이미지 이겠지만 어두운 곳에서 화면 밝기 최대로 한 후 확대해 보시면 수많은 작은 흰 점들이 보일겁니다. 

image
-원본 

image
-오른쪽 아래를 확대한 사진

위 두 사진은 Expert raw 앱을 다운받고 10배 장노출로 처음 찍은 하늘 사진입니다. 
Iso 50, 노출 10초로 아무것도 없는 하늘을 바라보게 하고 찍었습니다.

아무것도 없는줄 알았지만 어두운 곳에서 화면을 최대 밝기로 하니 수많은 작은 흰 점들이 보여 와 이게 다 별이구나 싶었습니다. 
아무리 도심이라도 이렇게 별이 있는거구나, 기술 진짜 대단하다 했습니다. 


image
-원본
 

image
-오른쪽 아래를 확대하여 캡처한 사진. 흰 점들이 보입니다.

아래 사진도 비슷하게 찍었습니다.
그리고 결과물도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다만 손가락들로 망원카메라를 가리고 있었다는것만 제외하면요. 
분명 확실히 가리고 찍어 검은 화면이 나와야 하는데 흰 점들이 보입니다.

제가 별인줄 알고 있던게 별이 아니라 어떤 노이즈 였던것 같네요.
조금 아쉽습니다.

이 흰 점들은 무엇인가요? 초기 달고리즘 문제처럼 후보정 중에 생겨나는 점들인가요, 아니면 노이즈인가요?
그리고 노이즈라면 훗날 업데이트가 가능할까요?
 
0 좋아요
1 댓글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김휴먼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카메라 Expert RAW 앱을 관심 가지고 사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pert RAW 는 Samsung Galaxy 의 새로운 카메라 앱으로 전문 촬영 및 편집이 가능한 multi frame raw 형식으로 High quality, High Dynamic Range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다운로더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현재 21 Ultra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베타 서비스 기간 중 많은 사용 후기와 피드백을 전달해주시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개선을 통해 전달해주신 내용을 적극 반영하여 추후 더 나은 경험을 제공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랜 기간에 걸쳐 개발한 기능인 만큼 많은 사용자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Expert RAW  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