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로 표시
- 북마크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9-11-2024 10:15 PM ·
갤럭시 S울트라 24입니다. 출시 날 예약해서 바로 구매한 제품이라 이제 겨우 반년 된 건데...^^;; 아침에 일어나니까 UI 새 업데이트가 떠서 업데이트 했는데 업데이트 하자마자 벽돌 현상 생기더군요. 계속 재부팅 되면서 리버 커리 모드 강제 진입하는데 UI 로고에 주황색 오류 마크 뜨고 있고 급하게 출근은 해야 하니 유심 이전 폰에 옮기고 서비스 센터 갔는데 방법 없다고 메인 보드 갈아야 된다고 하네요.
데이터는 날아 가는 거 아니냐니까 업데이트 할 때 문제 생기면 책임 없다는 내용이 있고 제가 동의를 했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진행 된 거라 본인들은 초기화 말고 해줄 수 있는 거 없다 는데 업데이트 내용을 일일이 읽어보고 아 그렇구나 폰이 터질 수 있으니 지금 당장 백업을 하고 업데이트를 해볼까? 이러나요.
폰 바꾼 지 얼마 안되어서 왠만한 건 사실 거의 다 백업 되어있지만 사진 같은 건 매일매일 백업하진 않잖아요... 그리고 새 폰을 구매한 이유 자체가 최신 기능을 제대로 쓰려고 구매 한건데 공식 업데이트로 문제 생긴 걸 내 잘못이다 식으로 말하니까 어이 없더라고요.
사설 업체에 문의해서 데이터 복구하면 비용 문제는 내가 어디에 컴플레인 걸어야 하냐고 하니까 공식 번호로 전화하면 얘기는 할 수 있을 건데 의미 없을 거다 식으로 응대하셨음. 누가 보면 내가 던지고 떨어뜨려서 오류난 줄.. 사설 업체 문의해서 견적 60 받았고 다시 센터 전화해서 상황 설명했더니 일단 내일 다시 전화주신다고 하네요.
여태까지 계속 쭉 S시리즈만 썼는데 엔지니어분 응대도 실망이고 폰도 너무 실망스럽네요 ㅠ 일부러 이런 일 생길까봐 이전 폰들은 다 외장칩 쓰고 거기에 다 저장해뒀었는데 외장칩 부착 기능 없앤것도 본인들이면서.. 다른건 몰라도 돌아가신 할머니 영상을 다 제가 가지고 있는데 절망적이네요...ㅋㅋㅋ...
UI 수동 업데이트도 엔지니어분이 제안하긴 하셨는데 그래도 데이터가 날아갈 확률 있다고 하셨는데 위험 감수하고 진행해 봐야 할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