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22 울트라 디스플레이가 많이 아쉽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7-04-2022 11:34 AM)
615 보기
십오지는105G
Expert Level 1
옵션
갤럭시 S
삼성디스플레이에서 최상급 품질의 디스플레이를 생산하는데, 정작 삼성전자 제품에 들어가는 디스플레이의 품질이 나쁜 것이 많이 아쉽습니다.

갤럭시북 라인에 들어가는 디스플레이는 가독성, 화면비율, 반사율 등 전체적으로 맥북프로 라인과 비교하기가 민망합니다.
갤럭시탭 라인은 탭 S8 시리즈부터는 그렇게까지 나쁜 것은 아니나 마찬가지로 반사방지가 되어있지 않은 등 품질에 신경쓰지 않는 것이 많이 실망스럽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삼성전자 제품 중 디스플레이가 제일 좋은 것이 갤럭시 스마트폰이지만 이것도 애플 제품과 비교하면 품질이 많이 나쁩니다.
제일 최신, 제일 고급 라인 제품인 갤럭시 S22 Ultra의 디스플레이에도 다음과 같은 여러 문제가 있습니다.

1. 시야각 문제
시야각을 틀면 색상이 전체적으로 퍼런 초록색을 띠게 되는등 색이 변하고 일정하지 않은 밝기와 색표현을 보입니다.

애플사의 아이폰 13 Pro Max 제품은 이런 증상이 전혀 없이 일정한 밝기와 색상표현을 보여 줍니다.

2. 그레이스케일 그라데이션 표현 불량
그레이스케일과 그라데이션 표현이 기본설정 상태가 아니면 매우 불량합니다.
화면모드를 기본모드인 "선명한 화면"으로 두고, 편안하게 화면보기 등의 기타 기능들을 모두 꺼야만 정상적인 표현이 나옵니다.
만약 화면모드를 정확한 색상모드인 "자연스러운 화면"으로 바꾸거나, 편안하게 화면보기 등의 기능을 켜는 순간, 그레이스케일등 그라데이션 표현이 다음의 내용과 같이 망가집니다.

2-1. 일관된 그라데이션 표현이 안되고, 구간구간 블럭이 형성되어 떡져 표현됩니다.

2-2. 회색 표현인데도 붉은색, 초록색 등으로 왜곡된 색상이 나옵니다.

애플사의 아이폰 13 Pro Max 제품은 이런 증상이 전혀 없이, Night Shift와 심지어 True Tone 기능까지 모두 켜더라도 그라데이션 표현이 언제나 항상 매우 정확하고 의도되지 않은 색상 틀어짐이 없습니다.


차기작부터는 애플사의 제품만큼 좋은 디스플레이 품질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 댓글
강화유으리
Expert Level 4
갤럭시 S
이런 기본기부터 잡아야하는데 먗 년째 발전이 없네요
Note20UltraWhite
Expert Level 3
갤럭시 S
제자리걸음도 아니고 스스로 퇴화하는중 ㄷㄷ
pss
Active Level 6
갤럭시 S
아이폰 13 pro max 디스플레이 패널은 삼성(삼성디스플레이)에서 만든거 아닌지요?
그렇다면 갤럭시에서 디스플레이 제어가 뒤떨어진다는건데....
0 좋아요
강화유으리
Expert Level 4
갤럭시 S
애플에 납품하는 디스플레이와 동급인 제품으로 탑재할텐데 말이죠. 애플에 납품하는 디스플레이랑 구조가 다르고 제어하는 방식에서 확연히 차이난다고 보는게 맞을 것 같기도 합니다
약약약약약
Active Level 4
갤럭시 S
픽셀간섭이나 오렌지필에서 갤럭시가 아이폰보다 뛰어나고

해상도도 더 높아서 글자등 볼때 가독성도 더 좋던데요

시야각만 빼면 솔직히 디스플레이는 갤럭시가 더 좋아요
십오지는105G
Expert Level 1
갤럭시 S
픽셀 간섭과 오렌지필이 뭡니까?

디스플레이 관련해서 처음 듣는 용어인데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