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콰
Active Level 10
옵션
- 신규로 표시
- 북마크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4-03-2023 10:56 PM ·
갤럭시 S갈수록 무거워지는 스마트폰, 어떤 케이스를 써야 할까 고민을 할 때가 많은데 보호력만 생각하기엔 디자인이 아쉽거나 너무 과한 느낌인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 보여드릴 케이스는 보호력은 그런 제품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지만 무게는 가볍고 디자인도 심플하고 예쁜 삼성의 정품 레더 케이스 (카멜 색상)입니다.
1. 개봉
패키징이 이제는 자리를 잡은 듯하네요. 최근에는 전부 이렇게 이미지가 전면에 있고 폰트도 동일합니다.
후면에는 이것저것 적혀있는데 재질이 자세히 적혀 있네요."폴리카보네이트, 극세사, 가죽, 알루미늄, 핫멜트"라고 적혀 있어요.
열어보면 형태를 유지하기 위한 종이 곽에 케이스가 끼여 있어요.
종이곽을 제거하면 후면에 QR코드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 제거해 주시는 게 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 안쪽은 스웨이드처럼 부드러운 극세사 재질이고 카메라 부분 디테일은 물론 버튼 쪽도 따로 성형이 되어 있어요.
디자인은 삼성이 하고 중국에서 만들어졌네요.
클리어, 하드 케이스 쪽은 베트남으로 많이 넘어간 거 같은데 가죽 제품은 아직 중국 생산인가 봅니다.
아래쪽에도 깔끔합니다.
앞서 봤듯이 버튼부의 성형이 따로 되어있고 만져 보니 이 부분에 알루미늄을 썼네요. 가격대가 있는 만큼 고급스럽게 잘 마감했네요.
윗부분에는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홀이 뚫려 있습니다.
2. 실착(디자인, 무게)
카멜색이 역시 무난하네요. 은근히 보이는 S23 울트라의 프레임, 검은색 베젤과 위화감이 없이 잘 어울리네요.
후면 하단에는 SAMSUNG 마크가 각인되어 있는 걸 제외하면 매우 심플합니다.
카메라 부분을 좀 더 줌인해서 보면 초광각/메인/10배 망원 쪽은 링을 따라 프레임이 살짝 겹치고, 레이저/플래시/3배 망원 쪽에는 깔끔하게 커팅만 되어있습니다.
하단에는 S 펜 수납 홀, 스피커 홀, USB-C와 마이크 부분이 정확하게 뚫려 있어서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상단 노이즈 캔슬용 마이크 부분도 정확한 위치에 구멍이 자리 잡고 있어요.
무게를 재 보니 269g이네요. 참고로 정품 프로텍터(보호필름)이 붙여진 상태입니다.
단순 레더 케이스의 무게는 약 31g입니다. 상당히 가벼운 편이에요.
그럼에도 S23U 자체가 워낙 무겁다 보니 총 무게는 살짝 묵직함이 느껴지네요.
이전에 쓰던 밀리터리 등급 등을 만족하는 보호력이 강하기로 유명한 케이스는 해당 회사 제품들 중 가벼운 편임에도... 케이스 장착 무게가 289g이에요. 레더 케이스가 약 20g 가볍습니다 👍 👍 👍
3. TMI(?)
따뜻한 색감이라 밝은 날에 나무들과도 잘 어울리는 컬러네요.
여름이 되면 땀이 많은 저는 약간 끈적일 때도 있지만 사계절 모두 사용하기에 무난한 핏이라 답답해보이지도 않고 그립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옷이나 신발, 액세서리 중에 카멜 컬러가 있다보니 깔맞춤하기도 좋고 무게도 예전 케이스에 비해 가벼운 편이라 마음에 듭니다.
4. 관리 방법
심한 오염이 아니라면 따로 닦지 말고 그냥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보통 고가의 가죽 제품(가방, 소파 등)에는 전용 클리너와 에센스 같은 영양제 등을 발라 주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잖아요.
이 제품이 저가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그런 관리 용품 쓸 정도인가 생각해보면 크기도 작고 지나치게 더러워 지면 새로 사는 게 경제적으로 이득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노트20 울트라때부터 지금 형태의 래더 케이스가 나오기 시작한 걸로 기억하고 매번 구매하고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첫째, 평소에 너무 데미지를 주지 않도록 살짝 신경 써주는 것이고, 둘째, 알코올 소독제나 물 티슈 같은 걸로 닦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세균이 신경 쓰이면 어쩔 수 없이 닦아야 하지만 가죽은 데미지를 입어서 얼룩이 생긴다거나 변형이 일어나더라구요.
5. 사용 후기
옛날부터 사용하던 제품이라 이번에도 구매했는데 정품 답게 퀄리티도 좋고 슬림해서 그립감이나 무게, 디자인 등등 만족 중입니다. ❤️ 🤍 💟 🧡
가끔 러기드한 게 당길 때에 다른 케이스 쓰기도 했지만 막상 전부 써보면 이 케이스도 보호력이 나쁘지 않더라고요. 쓰면서 떨어뜨린 적 많지만 폰이 부서지거나 고장난 적은 없었어요. 😀 😀 😀
이번에는 손세정제나 물티슈 같은 걸로 안 닦고 오래오래 써볼 생각입니다. 혹시나 오염이 심해지면 가죽 관리 용품 구매해서 시험해보고 기회가 되면 또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좋은 한 주 보내세요.
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