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23+ OneUI6.0 업데이트 이후 DEX 사용시 문제점

(게시글 작성 시간: 12-26-2023 01:07 PM)
386 보기
야구는발암물질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S
OneUI6.0 되고나서 버그로 보이는 것들이 엄청나게 많네요. 
DEX를 평소에 즐겨쓰던 입장에서는 매우 불편한 것들인데.. 1시간만 써봐도 금방 알 수 있는 것들인데.. 
이렇게 앱 검증도 제대로 돌지 않고 나온다는게 조금.. 문제가 있어 보이네요. 

로그 따위는 필요 없이 그냥 해보면 100% 나오는 이슈들이라 설명만 늘어놓아봅니다. 

1. ESC 키로 뒤로 가기(back 버튼) 동작이 되지 않음. 
 이게 정책 변경으로 막힌걸까요? 아니면 버그일까요?
 정책변경이라고 말하기엔 뒤로가기 기능을 아예 지원하지 않게 된것 같은데..
 Android OS 특성상 뒤로가기 버튼을 기본 제공하고 있는데.. 왜 안되게 해놓은걸까요?

2. Windows + 좌우 방향키로 창 이동시 창 하단이 너무 켜저서 보이지 않음.
 하단의 작업바보다 커진 크기로 창이 만들어지고 이동되어 창의 하단의 잘려보입니다. 
 그래서 앱 화면 하단에 있는 버튼을 하나도 쓸 수 없어요. 
 이 것은 완벽한 문제라고 보이네요. 

 3. Windows + 방향키를 이용한 화면 4분할이 지원되지 않음 
 이전 버전에서는 Windows + 좌우, Windows + 상하 버튼을 순서로 눌러서 화면을 4분할 하여 앱 배치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번 버전에서는 좌우 배치도 하단 작업바 영역을 침범할 뿐더러 4분할도 되지 않네요. 쓰던 기능인데..

 4. DEX 모드에서 브라우저 사용하다가 다시 폰으로 브라우저 사용할 때 브라우저가 DEX용 브라우저 화면 모드로 동작함.
 recent 에서 앱 종료 후 다시 삼성 브라우저 시작하면 정상동작 함. 
 DEX 쓰다가 폰 사용을 할 때 브라우저 모드가 다시 돌아오지 않아.. 강제종료를 해야만 합니다. 하아..


이외에도 짜잘한 것들이 많은데.. 그냥 해보면 나오는 문제점만 올려봅니다. 
3 댓글
XLVI
Active Level 4
갤럭시 S
내용과 별개로 예전에 문제점 문의해봤는데 앱 자체적인 문제라 똑같이 재현하면 바로 증상 나오는데도 재현되지 않는다고 오류 보내라고 하더라고요... 지들이 똑같이 해보면 바로 나오는 건데 거짓말을 밥먹듯이 하네요
0 좋아요
삼성덱스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야구는발암물질 님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1번은 구글에서 안드로이드가 업데이트 되면서 기존에 뒤로가기 기능이 창닫기 기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안드로이드의 컨셉이 변경된 점에 대해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설정 > 일반 > 하드웨어 키보드 > 키 직접 설정 > ESC > 뒤로가기"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직접 키 설정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2번~4번의 경우 각 개발 부서가 상이하여 이력 관리 및 수정요청을 위해서 각각 로그와 재현 상황에 대한 이미지 캡쳐를 부탁드립니다. 

다소 불편하시겠지만, 상황을 재현하시고 로그와 캡쳐 이미지를 보내주시면 원인 분석 후 피드백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로그 전송 방법
Samsung DeX를 실행하여 문제를 재현해주세요.
1. 오류 보내기 링크를(https://bit.ly/33WO9d8) 통해 로그를 보내주세요.
2. 또는 [설정] 앱 > [Samsung DeX 설정] 혹은 Samsung DeX 화면 좌측 하단 [앱스] 버튼을 선택합니다.
3. [문의하기]->화면하단 [오류 보내기]를 선택하고 오류 내용 작성 후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를 체크하신 후 [보내기]를 눌러주세요.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갤럭시 S
본문에도 썼고, 위에 댓글에도 다른 분이 이야기 해주셨는데요.

100% 재현이 되는 문제 입니다.
각 부서에 재현하는 경로를 가이드 드리고 문제 해결을 요청하면 어떨까요?

재현 경로는 이미 본문에 상세하게 적어두었으니 담당자분께서 1회만 해보셔도 확인이 가능한 문제일듯 합니다.

1번 가이드는 바로 적용을 해보니 잘 되네요. 빠른 가이드 감사드립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