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필차
Beginner Level 3
옵션
- 신규로 표시
- 북마크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2-17-2024 12:22 PM ·
갤럭시 S
S24 울트라 사용중입니다.
화면 선명도 관련하여 문의가 많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조절 할 수 있도록 수정된다고 들었고
어제 새벽에 실제로 업데이트가 올라왔길래 바로 받았습니다.
그런데 선명한 화면에서 더 선명하게 하는 설정뿐
선명도를 내리거나 채도를 낮추는 기능은 없군요.
많은 분들이 쨍한 색감의 화면을 좋아하는건 알지만
예전부터(필자 포함) 삼성폰 기능은 다 좋은데 다른 기기에 비해 눈시림을 유독 빠르게 유발한다는 호소가 항상 있었죠.
물론 전체 사용자에 비하면 소수의견이겠지만 매번 지적되어 온 부분이고 저도 이 문제때문에 타사 폰 쓰다가 10년만에 울트라로 넘어왔는데 이전보다는 조금 나아졌지만 여전히 아주 빠르게 눈이 시리고 건조해집니다.
새 소자를 써서 그런건지 뭔지 거의 보기 시작하는 순간부터 pc나 타 스마트폰과 느낌이 다르고 20분가량 지나면 모닥불을 오래 쳐다보고 있는것처럼 눈이 찌르는듯 뜨겁고 뻑뻑해지기 시작하는걸 뚜렷이 인지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렇다고 더 편안하게 보기 설정을 하면 또 색상 왜곡이 너무 심해서 아무래도 영상등을 즐기기에는 불편이 있는게 사실이죠.
이번에는 트루톤을 노린 자연스러운화면 모드도 있는만큼 기왕 조절 되는김에 위아래로 다 조절이 가능했으면 각자 취향에 맞춰 설정 할 수 있었을텐데 반쪽짜리 업데이트 느낌입니다.
기기 사용자의 편안한 사용 경험과 눈건강에도 신경을 좀 썼으면 좋겠습니다.
색감만 조절한다고 해결되는 문제가 아닐수도 있지만(플리커링등...24에선 개선 했다고 들었는데도 왜 타사폰에 비해 눈에띄게 아픈지 모르겠으나)
눈이 아프거나 취향이 다르거나 정확한 색역이 필요한 사람의 경우 비싼 기기값 내고 매번 불편함을 참으며 써야하는 셈인데요.
하드웨어의 고질적인 문제를 고칠 수 없거나 고칠 생각이 없다면 최소한 선명도와 채도를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게 해주길 바랍니다.
뭐 오래전부터 아쉬웠던 사용자 입장에서 구구절절 써도 옛날부터 눈에 영향 끼친다는 증거없다 대다수는 괜찮다는데 황금눈이냐 괜히 예민해서 그런거 아니냐는 식으로 반응했었으니 이번에도 장문이라 안읽겠죠
5 댓글
ie600m23
Expert Level 3
옵션
- 신규로 표시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2-17-2024 03:41 PM ·
갤럭시 S
어차피 디스플레이 상에서 삼성폰만의 색감이나 다른 특이성이라서... 전 그냥 오래 보게 될땐 주위 환경 조명 밝게 하고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요즘은 거의다 그런 안경이나 렌즈가 많으니깐요... 색온도는 과거의 블루라이트 차단 설정을 이름만 바꾼거라서.. 직접설정으로 1cm 정도 우측으로 올리고 쓰죠.. 폰 밝기는 너무 밝게 안하고요.. 뭐 이건 다 개개인의 보는 취향 문제라서... 삼성 애들이 적극적으로 개입해서 채도 등을 설정하게 해주면 좋을텐데... 그런 유져가 많이 없다고 생각하나봅니다...
그래도 과거의 폰보다 눈에 피로가 적은건 120hz 주사율이 되지만.. 다 되는건 아니지만요.. 그걸로 전 만족해서 쓰네요
그래도 과거의 폰보다 눈에 피로가 적은건 120hz 주사율이 되지만.. 다 되는건 아니지만요.. 그걸로 전 만족해서 쓰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