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Tip]나의 갤럭시 앱을 Windows 사용자 휴대폰으로 바로 사용하기

(게시글 작성 시간: 05-18-2021 05:52 PM)
1610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S

나의 갤럭시 앱을 Windows 사용자 휴대폰으로 바로 사용하기

 

maiun.png

 


PC 업무 혹은 노트북을 통해 내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아시나요?

Windows와 연결을 통해 내 디바이스의 화면을 PC 혹은 노트북 화면에 미러링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메시지와 전화 등 여러 스마트폰의 작업환경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 ▶ 링크 ] 를 통해 사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기존에 사용법에서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미러링 상태에서 하나의 앱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젠 업데이트를 통해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서 미러링을 통해 스마트폰을 통하지 않고 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바로 모바일 앱 사용

 

c1.png

 

 

먼저 사용자 휴대폰에서 내 디바이스와 PC를 앱을 통해 연결 해줍니다, 연결 방법은 [ ▶ 링크 ]를 통해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연결을 완료한 후 우측 상단에 새로운 공지를 보면 새로운 기능 소개로 PC에서 바로 모바일 앱 사용 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c2.png

 

 

사용자 휴대폰 좌측 메뉴에서 앱을 선택하면 나의 디바이스에 설치 된 앱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미러링을 통해 한개의 앱만 실행할 수 있었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내가 사용할 앱을 선택하면 윈도우 창에 내 디바이스에 사용하던 앱을 똑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c3.gif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앱으 선택하여 실행하면 여러개의 앱을 실행해 창을 분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덱스연결을 통한 방법도 있지만, 사용자 휴대폰을 사용하면 내 스마트폰의 기능 [전화, 문자, 알림, 앱사용]을 한번에 연동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는 속도와 사용성은 생각보다 나쁘지않으며, 실제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느낌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4.png

 

c5.png

 

c6.png

 

c8.png

 

 

또한 내가 자주 사용하는 앱은 즐겨찾기, 시작에 고정, 작업표시줄에 고정 등을 통해 내가 원하는 위치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에 추가를 눌러 내가 자주 즐겨찾는 앱을 상단에 고정하여 앱 리스트에서 찾지않고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에 고정과 작업표시줄 고정의 경우 윈도우의 시작 메뉴에 빠른 메뉴를 등록하여 앱을 실행하지 않고 연결된 상태라면 빠르게 선택하여 앱을 실행하여 마치 윈도우에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업무환경, 혹은 작업 중 스마트폰을 보기 어려운 상황에 PC를 사용하고 있다면 내 디바이스를 그대로 Windows PC에서 활용해보세요.

 

미러링을 통해 제어도 가능하며 앱을 여러개 실행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디바이스의 앱 사용시 발열이 발생할 경우 앱이 자동으로 종료되며 하나의 앱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를 충전중인 상태 혹은 CPU 사용량이 높은 앱사용 시 앱이 꺼질 수 있으니 데이터를 중요시하는 앱은 항상 저장을 필수적으로 사용하면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1 댓글
갤럭시 S
PC업무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유용할ㅈ것 같아요👍👍👍
갤럭시 S

이제 여러개 앱 가능해서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채택된 답변
Parky4373
Active Level 3
갤럭시 S
* 앱 동시에 여러개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은 Note 10/20, S 20/21 / Z 시리즈에만 적용됩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en-us/topic/supported-devices-for-your-phone-app-experiences-cb044172-...
0 좋아요
야화
Active Level 6
갤럭시 S
윈도우즈연결기능 참으로 유용해보여서 쓰려고하는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설정에서 항상 헤매고있네여^^;
업무상 사진전송을 자주써야하긴하는데ㅋ
꿀팁 감사합니다
0 좋아요
갤럭시 S
요 기능 완전 편해요 😀
0 좋아요
A325_유저
Active Level 8
갤럭시 S
유용하네요
0 좋아요
젤리유령
Active Level 8
갤럭시 S
감사합니다 ㅎㅎㅎ
0 좋아요
미스터선샤인
Active Level 7
갤럭시 S
이게 안정성이 많이 개선되었나요?
몇번 써보고는 아예 못쓰겠던데
0 좋아요
갤럭시 S
사용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간단한 미러링으로 작업 하기엔 만족스러웠습니다

본문에도 작성한 바와 같이 "디바이스를 충전중인 상태 혹은 CPU 사용량이 높은 앱사용 시 앱이 꺼질 수 있으니 " 라고 안내했으며 필자도 발열로 인한 꺼짐은 몇번겪었습니다

이용자분마다 경험이 다르니 불편사항이 있다면 개선 요청 과 피드를 통해 고칠 수 있도록 문의해보세요~
0 좋아요
RedBlac
Active Level 4
갤럭시 S
창 분할해서 멀티태스킹할 때 귯👍
딩깅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휴대폰 화면을 더 못키우나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