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Tip) 오레오 -> 파이 업데이트 후 자주하는 질문 정리

(게시글 작성 시간: 03-30-2019 09:40 AM)
860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S

DSC00797.JPG

오레오 (Android 8.0)에서 파이 (Android 9.0)로 업데이트 하신 후 자주하는 질문을 모아보았습니다.

질문하기전 검색을 해보시면 모두나오는 부분인데 한번에 정리 된 글은 없어서 작성해봅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보안패치][새로운 OS 혹은 새로운기능]이 적용되기때문에 될 수 있으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는게 가장좋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이용자가 지정한 시간에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지정이 가능하며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싶을 경우 자동업데이트를 체크해제하시면 됩니다.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내용 및 정보는 유튜브 혹은 네이버 검색을 통해 자세하게 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정리 이니 잘 아시는분들은 [댓글]로 추가 자주 질문하는 내용을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 모음

 

Q. 테마 미적용 및 업데이트 후 글씨가 안보입니다.

A. 

오레오에서 테마 적용 한 상태로 업데이트 진행하셨다면 테마를 기본 으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레오에서는 지원되지만 파이에서 지원이 안되는 테마의경우 미적용 과 텍스트가 보이지않습니다.

 

[파이용 테마 업데이트 방법]

 

테마를 기본 으로 설정하신 후 나의 테마 목록 혹은 사용하던 테마로 이동하시면 업데이트 뱃지가 생긴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테마를 파이용으로 업데이트 후 적용 하셔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 텍스트가 보이지않거나 테마적용이 안될 경우 테마스토어 내 문의하기 혹은 테마제작자에게 피드백하시기 바랍니다.

 

Q. 시계가 왼쪽으로 이동했어요

A. 시계가 왼쪽으로 이동하는건 구글의 안드로이드9.0 가이드로 시계가 좌측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이는 시스템 영역으로 직접적으로 수정은 불가능하나 삼성에서 제공하는 앱 [GoodLock]앱에서 [QuickStar]앱을 이용하시면 시계위치를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는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하나 일부 구글 가이드를 준수하고있습니다.


Q. 멀티태스킹창이 세로에서 가로가 되었습니다.

A. 멀티태스킹창 또한 구글의 가이드로 세로형태의 나열에서 가로형태의 나열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또한 시스템 영역으로 직접적으로 수정이 불가능하며 삼성에서 제공하는 앱 [GoodLock]앱에서 [TaskChanger]앱을 이용하셔서 다양한 모양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굿락 관련 사용기 : 링크


Q. 오른쪽하단에 자동회전버튼 못끄나요?

A. 오른쪽 하단에 자동회전 버튼은 구글 안드로이드9.0의 순정 기능으로 현재는 ON / OFF 기능이 없습니다.

 

Q. 제스쳐사용시 키보드 여백

A. 제스쳐 사용시 키보드와 제스쳐사이의 공간이 없어 오작동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키보드의 여백이 생겼습니다. 

해당 여백은 고객의견을 반영하여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우선적으로 일부기종에서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높이조절 방법은 링크 를 참고하시어 조절 하실 수 있습니다.

 

 

Q. 파이에서 오레오 다운그레이드(롤백)

A. 파이OS를 올리신 후 오레오OS로 롤백은 불가능하며 서비스 센터 혹은 다른방법으로 진행은 가능하나 권장드리지않습니다. (초기화 및 소프트웨어문제 발생)


Q. 앱 호환성 관련

A. 파이 OS 업데이트 후 일부 지원되지않거나 앱 실행시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당 오류는 앱 문제 혹은 소프트웨어문제일 수 있으나 가장 기본적인 원인은 사용하시는 서드파티앱 제작자가 Pie에 대응을 하지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앱 호환성과 관련된 문제는 앱제작자에게 먼저 문의해보신 후 동일 증상이 발생한다면 삼성 멤버스를 통해 log 파일을 전송하여 문제가 원활하게 해결 될 수 있도록 문의해주세요.

* 관련 링크 : 바로가기

 

● 기타 추천 TIP

 

안드로이드 파이 배터리 관리 꿀팁 : https://tinyurl.com/y6h2gllu

굿락을 이용한 통신사마크 제거 및 시계위치 이동 : https://tinyurl.com/y669kej7

파이에서 한손모드 조작 방법 : https://tinyurl.com/yyayj6gs

포토에디터 이미지 불러오기 : https://tinyurl.com/y5oogmtp

파이에서 분활화면 팝업화면 띄우는방법 : https://tinyurl.com/y4shogxo

방금온 진동 뭐지? 광고 잡는 NiceCatch : https://tinyurl.com/y6s9slto

로그인도 심플하게 삼성패스 사용방법 : https://tinyurl.com/y2yfdfx3

갤럭시 제스처를 활용한 OHO+ 사용기 : https://tinyurl.com/yyf6mbga

SmartTings를 통해 파일공유하기 : https://tinyurl.com/y4l3nfwf

 

*해결되지않는 팁은 Luminant님 게시글 링크  참고해주세요.

15 댓글
채택된 답변
Luminant
Expert Level 5
갤럭시 S
오잉!!~저두 적고 있었는데 솜브라님이 먼저 올리셨네요~ㅎㅎ
정보 정리 감사합니다^^
갤럭시 S

아 최근에 OS업데이트가 많이 진행되면서 질문글이 많이올라와서 정리해봤어요 Luminant님도 작성해주시면 좋지요 ^^ 

PC버전에서 작성하니 링크도 걸수있고 좋은거같아요 ㅎㅎㅎ

채택된 답변
갤럭시 S
역시!! 이런 꿀팁 모음집이 필요합니다!
정리 감사합니다.. 솜브라님~ 🤗
갤럭시 S

ㅠㅠ 검색을 어느정도 해보시면 좋을꺼같은데 아쉬운마음에 작성해봤습니다.

업데이트후 오류내용에 대해서 불편한건 알지만 눈쌀을 찌푸리는 글들도 많아서 ㅠㅠ

모든 분들이 파이업데이트하고 행복하게 소프트웨어를 사용했으면 좋겠네요 ㅎㅎ

갤럭시 S
맞아요..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좋을텐데..
하루에도 수십개씩 똑같은 질문이 올라오는거 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
갤럭시 S

이런게 구현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엄청나게 어려운 작업이겠지만....

글작성 시 [테마가 적용이] 라는 이런식으로 텍스트를 감지해서 AI분석으로 자주하는 질문링크를 유도하면 ㅋㅋㅋ 이건 2045년쯤 추가되는거로 기대해봅니다 

채택된 답변
버나드유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제 권한 밖이지만 너무 유용한 글이라 다음주 핫토픽감으로 손색 없네요👍👍
갤럭시 S

자주하시는 질문들을 눈여겨 보다가 다른분들이 적어주신 팁들도 있고해서 한번에 검색으로 모든분들이 해결하셨으면하는 생각으로 작성해봤습니다 :)

모든분들이 해당 게시글로 인해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

 

아참 새로 오픈한 PC버전으로 작성해봤는데 너무 쉽게 작성할 수 있어서 좋아진거같아요 감사합니다 담당님 

채택된 답변
버나드유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게시글이 너무좋아서 웹 홈화면의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를 열어서 고정 시켰습니다👍👍 앱은 다음 업데이트때 추천게시글 영역 반영 꼭 하겠습니다.

갤럭시 S
담번 앱 업데이트에.. 추천게시글 꼭!! 반영해주세요..
더불어 PC버전 야간모드 벌써 수정되었더라구요.. 감사합니다~ 🤗
갤럭시 S
감사합니다 :) 좋은주말보내세요😀😀
0 좋아요
채택된 답변
구름새
Active Level 5
갤럭시 S
와 유용한 설명들이 많네요!! 😘
갤럭시 S

도움이 되셨으면좋겠습니다 ^^

채택된 답변
파초선
Active Level 8
갤럭시 S
좋은팁 설명 올려주시는분들 항상고맙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갤럭시 S
항상 감사합니다 :)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