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삼성노트 관련!

(게시글 작성 시간: 07-04-2021 01:19 AM)
221 보기
만다리노
Active Level 1
옵션
기타
작년에 갤탭 사고 지금까지 삼노를 매우 잘 쓰고 있는 한 유저입니다. 업데이트 후 건의하고 싶은 부분이 있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1. 폴더 디자인
저는 삼노를 사용해서 필기도 하고 메모도 하기 때문에 노트 수가 매우 많아요. 그래서 각 주제별로 폴더를 만들어서 정리하는데요, 이번에 바뀐 폴더 디자인이 음... 폴더 같지 않아요. 
전 디자인은 생긴게 컴퓨터 폴더와 같이 생겨서 이게 폴더다! 하는 직관적인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에 바뀐 디자인으로는 그냥 노트들과 같이 흰 바탕에 폴더 아이콘이 조그맣게 있을뿐이라 눈에 잘 띄지도 않고 폴더별로 지정해놓은 색깔들이 무의미해진 느낌입니다. 폴더 제목도 작아져서 보기 불편하구요. 차라리 흰 바탕에 꽉 차게 폴더 아이콘과 제목이 있었으면 그나마 괜찮았을지도 모르겠네요.
버튼 규격을 맞추려고 한 게 아닐까하는 의견들이 밑에 있었는데 그런 의도는 좋은 것 같습니다. 폰으로 쓸 때는 잘 모르는데 탭으로 쓰면 폴더버튼 크기와 노트버튼 크기가 많이 달라서 어색한 건 있었거든요. 뭔가 터치의 범위가 노트를 선택할 땐 이마안큼이었는데 폴더를 누를 때는 요만큼 이런 느낌이었어요.
만일 이런 디자인(흰 바탕 사용)으로 계속 가실 예정이시라면 최소한 선택은 할 수 있게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선택이 가능한 줄 알고 보기 방식이라든가 설정에 계속 들어가봤었거든요. 

2. 메인 엑티비티
'폴더'와 '모든 노트'를 굳이 구분지어야 할까하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폴더를 많이 쓰는 저는 그런 필요성을 못 느끼겠더라구요. 그냥 노트들을 쭉 만들다가 폴더를 만들면 위에 폴더가 생기고 그 폴더 안에 노트를 집어넣고. 컴퓨터의 폴더와 파일처럼요. 
폴더 안에 있는 노트들까지 다 꺼내서 보여주는 '모든 노트' 형식이 꼭 필요하다면, 폴더형이 메인이고 모든 노트가 서브인게 더 맞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 섞어놓은 것보다 정리된게 메인인 것이 보편적인 것 같아서요.
그리고 그렇게 된다면 폴더 탭의 이름을 바꾸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폴더로 정리된 것들을 보여주는 거니까 '폴더' 로 이름하는게 틀리진 않은데 이걸 그냥 폴더라고 하는건 좀 어색한 느낌이더라고요. 내가 그냥 폴더만 보는 것도 아니고 폴더와 폴더 안에 넣지 않은 노트들을 보는 건데 폴.더. 라고 하니까 뭔가 허전한 느낌이에요. 더 잘 설명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3. 가로 템플릿 feat. pdf템플릿
갤탭으로 쓰다보니 가로형 템플릿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확인해보니 pdf로 템플릿을 넣을 때는 가로 템플릿이 들어가는데 이미지 파일로는 안 들어가지네요. 세로로 잘라서 들어가져요.
그리고 pdf로 템플릿을 넣으면 새로 추가한 종이도 다른 걸로는 템플릿이 바뀌지 않고 오로지 pdf형식사이에서만 템플릿을 바꿀 수 있더라고요. pdf 템플릿이 아닌 다른 템플릿에서 종이를 추가하고 걔 템플릿을 바꾸는 건 가능하네요. 그래서 pdf템플릿도 쓰고 이미지나 다른 템플릿도 쓰고 싶다 하면 맨 처음 노트 만들 때 첫 장은 냄겨두고 다음 종이에서 pdf 템플릿을 로드해야됩니다. 초큼... 불편합니다.

4. 표지 feat. 노트 미리보기
노트가 배열될 때 미리 볼 수 있게 해 놓은 점이 좋기는 한데 때로 노트 안의 내용이 뭔지 안 보이게 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저는 그냥 첫장을 비워두고 두번째 장부터 사용하는데 그러지말고 표지를 선택할 수 있게 하면 어떨까요?
기본은 표지를 노트 미리보기로 해놓고 원하면 표지를 선택할 수 있게 하는거에요. 이미지나 그런 것들로요. 그러면 더 개인화된 노트로 꾸밀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노트 미리보기 할 때 제가 노트를 쓴 부분만 잘라서 나오는 것 같던데 그러지 말고 첫 장 전체가 다 보였으면 좋겠어요. 
아 또 한가지. 템플릿이 일반 a4사이즈가 아닐 경우에 표지 위 아래로 공백이 많이 생기네요. 업데이트 후에 기존보다 공백이 늘어났어요. 표지 사이즈를 선택할 있게 하던가 뭔가 개선이 ㄹ요할 것 같습니다.

삼성노트 너무 잘 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3 댓글
JayNerd
Active Level 4
기타
좋은 내용들입니다. 특히 1번의 폴더 디자인 바뀐 것에 대한 의견은 격하게 공감입니다. 기존처럼 큼직한 아이콘이 낫습니다.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기타

안녕하세요. 삼성노트 담당입니다.
세심한 리뷰 감사합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여 개선 검토 하겠습니다. 

1, 2번은 좀 더 확인이 필요 할 것 같구요. 3,4번은 현재 검토 중입니다. 
향후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게 지속개선 진행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JosephJeon
Beginner Level 5
기타
바뀐 폴더 아이콘 정말 이상해요ㅠㅠ 그리고 태블릿에서 액자구성에서 보이는 노트들의 크기가 너무 커졌어요..제발 돌려놔주세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