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버즈프로랑 에어팟프로랑 비교..

(게시글 작성 시간: 02-24-2021 08:19 PM)
433 보기
스티브재용s
Active Level 6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요번에 S21 울트라 사면서 쿠폰으로 버즈로 겟했습니다..12프로맥스를 잠시.. 두규 배터리가 안드로이드애서 보려면 어플을 깔아야한다는 압박감도 있고해서.. 

크게 보면.. 음질은 버즈프로가 좀 더 고역대의 선명함과 저역대의 둥둥거림이 매우매우 인상적입니다. 에어팟프로도 나쁜 음질은 아닌데. 제 기준에서 버즈프로보다.. 쨍한맛이 부족하고.. 저음부는 과장보태면 그리 고급사운드 시스템에서 나오는 저음은 아닌거 같습니다.. 찢어지지않는 둥둥거림 정도..?

그리고 저의 귀만 그런건지.. 일단 버즈프로의 착용감은 에어팟프로 대비해서 떨어집니다. 그래서 구성품에 들어있는 더 큰 팁을 장착해서 사용하네요. 그나마 낫더라고요..

근데 이 팁을 교체할때도 에어팟 쪽이 좀 더 잘껴집니다. 과장 보태자면 자석에 붙는거 마낭 틱틱 거리면서 헐렁하게 들어가는듯하게 장착이 되는데. 이게 뺄때는 팁의 고무가 찢어질것처럼 땡겨도 잘 안빠진다는거.. 버즈프로는 흡사 에어팟프로랑 비슷하지만. 여타 이어폰 팁 빼고 끼는 정도? 헐겁지 않고 적당합니다. 

노이즈캔슬링이. 뭔가..부족한 느낌입니다. 이게 귀에 안맞아서 일까요. 딱들어 맞는 에어팟 프로에 비해 노이즈캔슬링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네요. 차음성 문제가 맞겠죠..?

그로인해 자꾸 헐거운 느낌을 받아서 꽉 귀에 끼려고 버즈를 만지작 거리다보면.. 터치센싱 동작으로..읍..3D터치마냥 꾹꾹 누르는 에어팟 프로대비 불편했던 부분이고요. 에어팟1 대비 에어팟은 그나마 톡톡 두들기는 방식이라서 버즈프로마냥 터치 인터페이스는 정말..별로네요..걍 끄고 씁니다.

여타 리뷰에서 나온거랑은 좀 틀렸습니다. 기침소리에도 노캔이 풀린다는데.. 기침 일부러 했는데도 안풀리더라고요.. 이건 좀 AI적으로 좀 더 학습시킨 알고리즘 적용하면 엄청 완벽한 기능이지 않나 싶어요.. 정말..이 기능은 물건..

와부소리 모드도 에어팟프로가 좀 더 우위에 있는거 같습니다. 버즈 프로의경우. 뭔가 마이크에 대고 말한다는 그런 이질감이 없지않게 있습니다.. 에어팟프로는 진짜 오픈형 이어폰 낀거처럼 착각을 불러 이르킬정도로 이부분은 놀라울 정도였고요..

포장은.. 역시 애플이.... 일단 이어폰팁 보관도 가능하게 포장을 해가지고.. 마치 그 포장에다 팁을 낄 때 꼭 에어팟프로 팁 교체하는 느낌마저 들게..만들었어요;;

뚜껑 부분도.. 물론 에어팟 쓸 때도 두 손으로 잡고 열긴하지만.. 흡사 듀퐁 라이터 마냥 한손으로 충전케이스를 열 수는 없네요.. 또한.. 자력도.. 에어팟 프로 대비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았으나.. 에어팟은 콩나물 줄기가 있기 땜시 이부분은 유리하지 않나 싶어요..

뚜껑 열 때 연결성은.. 음.. 둘이 비슷한거 같은데. 애니메이션 부문이 에어팟프로가 60프레임으로 나온다면 한 50프레임 정도로 나오는 느낌..? 딱히 신경 안씁니다. 열자마자 연결이 빨리 되냐가 중요하니까..
대신 가까워 질 때 뜨고 멀리서 열면 안뜨는.. 그런건 없네요.. 이것도 뭐.. 애플스럽게 만들었다고 봐야하나.. 걍 섬세하게 보시는분들은 이런면에서 완성도를 느낄텐네.. 버즈는 그런맛은 없어요 확.실.히..

가격으로만 봤을땐.. 버즈 프로가 막강한 승리자가 아닐까 싶어요. 이 가격에 에어팟 프로에 버금가는 노캔성능.. 음질은 그 이상이니까요.. 일단 다음에는 프로2 같은건 차음성을 개선해서 노캔성능을 올렸으면 합니다. 에어팟 프로에서 넘어오신분들은 역체감 들법합니다. 굳이 사실 이유도 없지만 배터리 퍼센트 어플이..;; 은근 이어폰이랑 휴대전화 배터리를 먹습니다..그래서 각 제조사에 맞는 이어폰을 쓰셔야..

물론 노캔 엄청 따질거면.. 소니사지 그랬냐... 허나 듣기론 에어팟 프로 정도 노캔이면 소니에서 사면 비싸다고 그러더라고요.. 에어팟 프로가 가격대비 노캔 성능이 우수하다고 하네요..?
..소니는 유선 이어폰 밖에 안써봐서..당장 써본 두 개가 저렇다는 겁니다..ㅠㅠ..

아주 하이엔드 사운드 시스템 좋아하지만..이어폰에 대한 경험이 그렇게 폭 넓지 않아서.. 왠만하면 공감하실거예요. 근데 가격을 보면 버즈프로가 에어팟프로 보다 싼 편입니다. 가격대비 경쟁력은 최상이고요 무엇보다 음질이..너무 좋아요.. 이렇게 삼성 생태계로 스믈스믈 넘어가는 느낌이네요.. 현재.. 태블릿빼고는 워치랑 무선이어폰은 삼성으로 아에 물갈이 했는데. 기능상 에어팟이랑 같거나 그 이상입니다만.. 섬세함에서 애플이구나~하는 맛이 없다~입니다. 여전히 뚜껑열자마자 에어팟은 페어링이 되는데 웨어러블앱 한다리 걸쳐서 간다는거 자체가.. 요런 미세한 배려 차이는 있습니다. 애플은 뭐..옛날부터 생태계 연동성이 좋아가지고.. 근데 대부분 여성 아니고서야 섬세함 따질까요..ㅋㅋ 감성감성 하는데..사실 감성품질이라는게 진짜 중요한거라.. 삼성이나 현대자동차나 이부분에서 요즘 신경쓰는게 눈에 보여서 보기좋습니다. 솔직히 논외로 삼성멤버스 앱을 제공한다는것도 정말 신선한 경험이구요.. 결론..갤럭시 쓴다면 에어팟을 쓰지말고 버즈프로 쓰는게 압도적이다..아이폰 사용자라면 에어팟프로 쓰는게 압도적이다. 귀바케라서.. 결정 잘하셔야 합니다.
4 댓글
Dinorex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비교 리뷰 잘봤습니다.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스티브재용s
Active Level 6
웨어러블(워치/버즈)
여기 멤버스분들은 갤럭시 유저니까 무조건 버즈 사셔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 에어팟은 갤럭시에서 매우 불편하고 광탈하네요..
강화유으리
Expert Level 4
웨어러블(워치/버즈)
저는 버즈 프로가 귀에 너무 잘 맞아서 그런지 착용 및 탈착 시에 매우 부드럽고 편하게 되더라구요. 노캔도 에어팟 프로랑 동급으로 느껴지구요.

버즈 프로는 귀 모양에 따라 체감 성능이 확 차이나다 보니...하지만 매우 좋은 코드리스 이어폰임에는 틀림없죠 ㅎㅎ

글 잘 봤습니다!!👍
스티브재용s
Active Level 6
웨어러블(워치/버즈)
귀바케인가봐요.. 에어팟도 1~2가 그러더니..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