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ed

안녕하세요! 꿀팁매니저입니다~

다들 설 연휴에는 즐거운 시간 보내셨나요?    _◕ ༽つ 

그렇다면 이번 주도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있는지 알아보자구요 !

#1

IT기술로 변화하는 명절

1.jpg

명절의 풍경도 IT기술의 발전으로 디지털화 되고 있습니다. 온가족이 함께 차례상에 올릴 음식을 준비하는 대신에 배달이나 간편식 제품을 통해 대체하는 경우도 많아졌다고 하네요. 과거와는 달리 배달 문화가 확산되면서 명절증후군을 극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또한, 간편결제 서비스업체들은 설 이벤트를 준비하여 간편송금 서비스를 이용자들을 유치하고자 했습니다.

이번 설 연휴는 참 빠르게 지나간 것 같아요! 많은 친척들을 방문하고 명절 음식을 다같이 해먹던 풍경은 많이 사라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음식을 직접하지 않고 주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편리함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이처럼 IT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변화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뉴스 더보기 > https://bit.ly/2uEE32m

 

 

#2

경쟁 아닌 공생, 멀티 OTT 시대

2.jpg

스트리밍 기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ver The Top) 시장이 확대되면서, 아마존, 디즈니, 애플 등도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이로 인해 선두 주자인 넷플릭스가 큰 타격을 입게 될 우려와는 달리 사용자들은 다양한 OTT를 함께 이용하는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OTT 시장도 이와 같은 상황입니다. 왓챠플레이, 웨이브, 시즌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함께 공생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큼, 만약 콘텐츠에서 뒤질 경우 사용자를 잃게 될 수 있겠죠? 이는 콘텐츠 경쟁으로 이어지면서, 꾸준히 콘텐츠를 제작하고 양질의 작품을 제공하는 환경이 만들어질 것 같네요!

*뉴스 더보기 > http://bitly.kr/Akoyzwow

 

#3

유튜브 프리미엄서비스 과징금 8.67억원

3.png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이 이용자의 중도 해지를 제한하고 중요사항 고지 의무를 위반하였다는 이유로 구글LLC (Limited Liability Corporation) 8 670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하였습니다광고 없는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튜브 프리미엄은 중간에 이용자가 해지를 신청하여도 즉시 처리하지 않고 다음 달에 효력을 발생시켜 이용자들에게 혼란을 주었다고 하네요.

영상 중간에 나오는 광고들을 보지 않을 수 있어 유튜브 프리미엄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죠. 특히 유튜브 일반 사용자들에게 ‘3개월 무료 사용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유튜브 프리미엄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한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우리에게도 친숙한 이번 사례는 방통위에서 해외 사업자에게도 엄격하게 법을 적용한 예시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뉴스 더보기 > https://bit.ly/319Umkh

7 댓글
Highlighted
Active Level 3
저희 집도 이번 명절엔 배달음식으로 ㅎㅎㅎ 편하고 좋네요 ~~
답글
로드 중...
Highlighted
Active Level 5

이번주도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답글
로드 중...
Highlighted
저도 이번에 OTT서비스를 해보려 했는데 뭘 해야할지 고민이에요ㅠ
답글
로드 중...
Highlighted
Active Level 5

일단 넷플릭스 추천요 ^^ 이용자가 많다보니깐 콘텐츠가 많죠~ 물론 외국 콘텐츠 좋아하신다면 ㅎㅎㅎ 국내 콘텐츠 원하시면 국내 것도 좋은것같아요~! 요즘은 왓챠나 웨이브도 많이 쓰는것같더라구요~ 

답글
로드 중...
Highlighted
Active Level 7

넷플릭스 요새근데 진짜 볼거 없는듯요..

 

유툽 프리미엄 이상하다 생각했어요. 한국은 부가세포함 실 결제금액으로 홍보하는데 유튜브는 걍7900원으로 하죠..저도 맨 첨에 7900원이라고 적혀있으면서 왜 10퍼가 더 붙는지 의문이었거든요.

답글
로드 중...
Active Level 6
맞아요ㅋㅋ 넷플 켰다가 뭐볼지 10분 고민하고 끄는게 일상이에요
답글
로드 중...
Highlighted
Expert Level 2

직접 정성을 들인 음식이냐와  명절증후군을 없앤 편리성을 우선이냐....양면의 동전이네요.  

답글
로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