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Good Lock 2021 신규 기능 및 기존 기능 제안

(게시글 작성 시간: 01-04-2021 03:22 PM)
1539 보기
솜브라
★★
옵션
Good Lock

다운로드.png

 

 

안녕하세요 솜브라 입니다.

 

GoodLock 2021의 신규 기능 제안을 그 동안 제안했던 것과 함께 다시 정리해서 전달 드립니다.

꾸미기와 신규 기능에 일부를 추가하였으며, 아마 구현이 가능한 부분과 불가능한 부분이 있을꺼 같지만....

그동안 생겼으면 하는 부분을 다시한번 더 정리해서 GoodLock2021에 제안해봅니다.

 

 

/////

 

 

• OHO+ (One Hands Operation+)

 

- 현재 OHO+를 통해 갤럭시의 제스처 범위가 많아지고 제스처 설정이 손쉬워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하단 영역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부분만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 부분을 좌측과 우측 제스처 혹은 위로 롱프레스 하고 있을 때 등 제스처 기능을 이용자 커스텀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면 어떨까 싶어 제안해봅니다.


- 하단 제스처 지원 

ㄴ 3버튼 ( 1 / 2 / 3 버튼 별 제스처 기능 추가)

ㄴ 모든방향 ( 위로 스와이프 시 홈(고정) / 좌,우 스와이프 제스처 / 위로 스와이프 롱프레스 제스처 )

 

참고링크 : https://bit.ly/39MPnMz

 

 

/////

 

 

• NavStar

 

bna.png

 

 

- 폴더블 디바이스 기준 
ㄴ 외부 화면 은 내비게이션바 / 내부 화면은 제스처 옵션 설정 추가

 

폴더블 스마트폰이 전면 화면이 작았던 갤럭시 폴드 시절 / 화면이 꽉찬 갤럭시 Z폴드2를 사용해봤을 때 외부 화면은 제스처를 활용하기에는 불안정 요소가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NavStar를 통해 외부는 내비게이션바 내부는 제스처를 통해 이용자가 조금더 안정적인 활용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 요청합니다.

 

 

 

/////

 

 

• HomeUp 

 

- 앱 아이콘 스타일 변경 지원

 

ㄴ 앱 아이콘의 스타일을 Android R 기본 기능으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Home Up의 설정 메뉴를 통해 앱 아이콘 스타일 (스퀘어클, 원형, 사각형, 마름모)을 이용자가 선택해 수정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 요청합니다.


- 앱 아이콘 커스텀 변경 지원(삼성기본 앱)


ㄴ 홈업에서 많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기능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바로 홈 화면 앱 아이콘을 갤럭시 테마 아이콘을 통한 수정이 아닌 이용자가 지정한 앱 아이콘을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이미지를 png형태로 불러오거나 별도의 폴더를 불러와 파일명을 맞춰주면 해당 아이콘에 자동으로 아이콘을 불러오는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 커스텀 아이콘을 만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ㄴ 해당부분은 서드파티앱의 경우 저작권 이슈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래서 삼성 기본앱 혹은 설정 가능한 영역 내에서 수정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서드파티 앱의 경우 이용자가 지정한 AppTray를 감싸는 형태로 제공)

 

 

/////

 

• QuickStar 

 

image2.png

 

image.png

 

- 상단바 아이콘 커스텀 지원

 

ㄴ GoodLock 초기 출시 당시 상단바의 스타일이 구글 순정 아이콘 스타일로 제공해 조금더 깔끔하고 순정 느낌의 상단바 아이콘을 제공하였습니다,

 

Android R 기본 기능에서도 상단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데, ONE UI 를 배포하면서 삼성의 상단바 UI 스타일도 조금더 동글동글하게 변경하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항상 컸습니다.

 

그래서 굿락의 퀵스타를 통해 이용자가 커스텀 이미지를 적용하거나, 삼성에서 제공해주는 범위에서의 아이콘이 변경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상단바 퀵패널 아이콘 스타일 변경 지원 

 

ㄴ 상단바와 동일하게 퀵패널의 아이콘 스타일도 변경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콘 모양 뿐만 아니라 아이콘을 감싸는 원형 스타일(홈업의 아이콘 스타일 변경)도 선택하여 스퀘어클, 원형, 사각형, 마름모 스타일을 제공

 

 

 

/////

 

 

• Keys Cafe 

 

키즈카페 기능을 통해 내가 자주사용하는 패턴을 파악해 자동으로 키패드가 보정되는 기능이 생겼으면 했는데 커스텀은 가능하지만 내가 사용하는 패턴을 분석하는 기능은 없어서 굿락 2021 기능에 추가했으면 해서 제안해봅니다.

 

ke.png

 

 

- 오타 방지 ( 키 스타일 추적 보정) 

ㄴ 내가 사용하는 키 패턴을 파악(자주오타가나는 영역 / 초성을 누를때 최적의 위치 판단)해서 자동으로 보정을 통해 키 배열을 수정해주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서드파티앱인 A키보드를 사용하면서 아주 활용적인 앱이라 서브폰에서 사용했었는데 아무래도 삼성 키보드의 기능과 적응때문에 삼성키보드를 쓰면서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자동으로 오타와 키배열을 조절 해주면 이용자들이 조금더 손쉽게 키보드의 오타율을 줄이고 자신에게 맞는 키보드 맞춤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 링크 : https://bit.ly/2L4Waqw

 

 

/////

 

• AOD Star (신규) 

 

aod.jpg

 

 

- AOD 시계 배열 커스텀 (락스타)

 

•락스타와 같이 시계 종류 위치 및 aod알림 위치를 이용자가 커스텀하여 지정 가능
* 단 AOD의 경우 번인 방지를 위해 지정한 레이아웃은 변형되지않지만 기존 AOD처럼 시간대별 위치이동 적용

- 커스텀 가능항목

 

1. 배터리 충전 잔량 위치
2. 시계위치
3. 알림 위치
4. 시계텍스트,AOD텍스트
5. 알림 컬러 설정 ( 화이트 / 컬러풀-앱 컬러 )
6. 퀵스타와 같이 AOD 화면에 표시 가능한 레이아웃 선택 가능
Ex) 배터리 충전 잔량 삭제 / 알림 삭제 / 시계삭제 등
7. AOD에서 이용자가 지정한 위치에 LED 인디케이터 설정 기능 (컬러 및 애니메이션 설정가능)
ㄴ 하드웨어로 지원하던 LED 알림 구현 아래 예시참고
ㄴ 이때 알림 애니메이션은 dot / Line(카메라 홀 주변) 두가지 중 택 1

8. 날씨 / 온도 표시 기능 추가

 

AOD Star 제안 글 : bit.ly/2ImVADI

 

45.gif

 

458.gif

 


- LED 알림 설정(배터리 이슈)

 

ㄴ 펀치홀 LED 알림 혹은 작은 LED창을 통해 옛 갤럭시의 led 알림 을 안내하는 기능이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aod라는 알림 영역이 있지만 아무래도 디바이스를 사용하지 않을 땐 알림확인에서는 직관적이지 않습니다.

led 닷 처럼 작은 알림을 통해 특정 타이머에 맞춰 알림을 led로 제공하면 좋겠습니다.

 

계속 제안하던 부분인데 배터리 이슈로 어렵다고 하셔서 ㅠ 기대는 안하지만 2021에서도 또 제안해봅니다.

 
또한 이전 @파란토끼ll종원 님이 제안 했던 부분인데 Edgelighting 재알림 기능도 응용하면 좋을 꺼 같네요. [ ▶링크 ]

 

+) LED 인디케이터 부재 관련 제안 

r1.community.samsung.com/t5/갤럭시-노트/제안-엣지라이팅에-알림-반복-설정기능을-추가해주세요/td-p/3675110

 

+) 참고 관련 앱

r1.community.samsung.com/t5/기타/인피니티-디스플레이-알림-LED-적용하기-aodNotify/td-p/1929256

 

 

/////

 

• Sound Assistant

 

- 테마 영역(ONE UI 3.0 UI 추가 요청)

 

ㄴ 최신 업데이트 이후 ONE UI 3.0 에서도 테마 영역이 보여서 체크를 해봤는데 ONE UI 2 디자인에 색상수정이 가능한 테마이기 때문에 아쉬움이 있습니다. 해당 영역도 ONE UI 3.0 처럼 블러 스타일의 볼륨 테마를 지원하면서 컬러를 커스텀할 수 있게 지원해주면 좋겠습니다.

 

image2.gif

 


- 볼륨바 제스처 옵션 추가 

 

ㄴ 볼륨바 부분 제스처 옵션을 추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건 이전에 OHO+에 기능으로 제안했던 부분인데 볼륨바를 좌 혹은 우측으로 스와이프해서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OHO+에서 설정하여 사용은 가능하지만 볼륨바 외에 볼륨 업 다운 버튼이 함께 나타나서 UI 부분에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옵션을 켜면 엣지패널 처럼 지정한 위치에서 스와이프하면 볼륨 바를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추가요청합니다.

 

 

/////

 

• Screen Star (신규)

44.gif

 

 

- 화면 꺼짐 / 켜짐 효과 추가

 

ㄴ 이건 개인적으로 원하는 생각인데..... 다른분들도 옛 향수가 그리우실지 모르겠네요.

안드로이드 1.6부터 사용하면서 커스텀롬과 커스텀 작업을 하면서 제일 부러웠던게 구글 순정의 CRT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기능을 적용하려고 커스텀롬도 사용해보고 하던 그런시절이 있었는데 스크린 스타라는 기능을 통해서 화면을 on off 할 때 애니메이션을 몇가지 추가해서 옛향수 혹은 갤럭시만의 특출의 기능으로 추가되었으면합니다.

 

(CRT 애니메이션 볼때마다 다들 오우 우와~ 하던 그런 시절이.....) 갤럭시 만의 잠금화면 효과들도 그립네요.


- ONE UI 3.0 이하 버전에서 추가적으로 더블터치 온/오프 추가 및 기능 추가(상단 더블터치 화면꺼짐)

 

ㄴ ONE UI 3.0 부터 더블탭 OFF 기능을 지원합니다. ONE UI 2에서 3으로 업데이트를 부득이 하게 지원을 받지 못하는 디바이스도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해당 디바이스에서도 더블탭 on / off가 가능하도록 굿락을 통해 서비스 지원이되면 그래도 차별없이 고객 니즈를 충족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 나아가 ONE UI 3.0에서는 상단바를 더블탭하면 화면을 끌 수 없고 잠금화면이나 홈화면에서만 가능한데 이 부분을 확대하여 상단바 영역에서도 화면꺼짐이 가능하도록 굿락을 통해 지원하면 좋겠습니다.

 
28 댓글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Good Lock
상단바 아이콘 커스텀,스크린 스타는 꼭 있었으면 하네요 ㅠㅠ 해보고 싶네요😥
Good Lock

스크린 스타는 옛 향수를 느끼고싶네요 하하 

마개조
Active Level 3
Good Lock

미쳐.... 다 추가하면 좋겠어요

Good Lock

개발자분들이 ㅠㅠ 다 검토해주실지는 모르겠네요 

기산전
Active Level 8
Good Lock
스크린 스타는 앱을 따로 만들지 말고 락스타에 추가하면 될 것 같습니다. 어차피 잠금화면이니까요.
Good Lock

좋은 의견이네요 :) 기능추가가 가능만 하다면요 ㅠㅠㅠ

바나나우유
Active Level 8
Good Lock
제안 받는다니깐 올릴려고 했는데
여기 다 있네요
Good Lock

바나나우유님도 좋은 의견 내주셔요 :)

JINU_
Expert Level 5
Good Lock
스크린스타 미쳤네요 ㅠㅠㅠ 요즘 커스텀롬들도 순정 기반 + 테마커스텀을 넣어서 만든 롬들이 되게 많더라구요 옛날 LG 시절 스크린오프 애니메이션 재현해둔 거 보고 감동했습니다..ㅋㅋㅋㅋㅋ
Good Lock
굿락이라면 왠지 가능할꺼 같아서.... CRT가 그립네요 🤔 안드로이드 폰의 애니메이션 중 유일하게 신박했어요 ㅋㅋㅋㅋㅋ
진저브레드맨
Expert Level 5
Good Lock
상단 아이콘 커스텀과 AOD 시계옵션 혹은 오타방지같은경우도 꼭 반영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볼륨바 제스처 옵션은 볼륨키가 고장났을때 유용할듯 해요
Good Lock

일상에서 많은 분들이 원하던 기능과 제가 사용하면서 추가했으면 하는 부분을 굿락으로 제안해봤습니다. 검토 후 적용 가능한 범위 내에서는 추가해주면 좋겠네요 ㅎㅎ

위아브
Active Level 7
Good Lock

이건 굿락 담당자들에게 일거리를 대박주느........

완전 굿 의견입니다

거기에 아이콘 크기를 조절 됬으면 하는 의견 하나 추가 해주시면 ...ㅠ 감사해요

원유아이 좋은데 홈화면 서랍 둘다 아이콘 크기가 별로라
아직까지 노바쓰는 실정이거든요
순정 제스쳐 쓰고 싶어서 원유아이 쓰고 싶은데 아직 아이콘이 아쉬워요

20201207_114604.jpg

Good Lock

담당자님께 열일을.... 하핫 오 아이콘 크기도 공감합니다.

노바런처 처럼 홈업이라는 굿락기능이 다양한 홈런처기능으로 변화해주면 좋겠어요 

alsgh529
Expert Level 5
Good Lock
스크린 스타 적극 찬성합니다!!!!👍👍😀
Good Lock

옛향수가 그립습니다 킁킁 ㅋㅋㅋㅋ

그 당시 그냥 탁 꺼지는 폰들보다 CRT 효과를 적용하거나 꺼진 화면을 적용한 디바이스에 다들 호응이...

스마트폰을 쓰면서 느끼는 거지만 정말 사소한 애니메이션 하나에 많이들 부드럽다 / 멋지다 라는 표현이 나오는 만큼 효과나 애니메이션에 많은 기능이 추가가 가능하면 좋겠어요

GalaxyJeom865
Active Level 7
Good Lock
Quick star 아이콘 커스텀,Screen star,Aod star 기능은 좋은 아이디어 인거 같습니다
삼성에서도 적극적으로 검토 했으면 좋겠습니다
Good Lock

감사합니다 :) 많은 분들도 공감하는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해봤습니다.

채택된 답변
GoodLock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Good Lock

안녕하세요 솜브라님. 굿락지원팀입니다.

굿락에 대해 정성스런 제안글 감사드립니다. 아래 다 검토해 주실지 모르겠다고 아래 댓글에 쓰셨는데요. 여러가지 여건 때문에 고객님들의 모든 제안 내용이 실제 앱에 반영은 되지 못하지만, 고객님들이 주신 제안들은  모두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

이번 제안들도 잘 읽어보고 다각도에서 검토해 보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Good Lock

안녕하세요 담당님 :)

 

갤럭시 디바이스에서 굿락의 비중이 커지면서 담당님들의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작성해주신 기능담당님의 글과 함께 여러 의견을 제안해봤습니다.

 

제안 해주시는 내용도 봐주시고 있다는거 잘 알고 있습니다.

많은 기능이 추가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아쉬움도 있지만 매번 새로운 굿락의 기능과 원하던 피드백을 반영해주는 부분에 항상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그저 만들어 주시는 멋진 기능을 활용하여 활용하면서 글 작성으로 나마 홍보를 잘 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굿락팀과 더불어 개발자 분들 모두 항상 감사하고 화이팅입니다 ~

감사합니다 

Good Lock
완전 좋은 제안들이네요^^
모두 반영된다면 더할나위 없겠네요😁😁😁
Good Lock
ㅜㅜㅜ맞아요 모두 가능하면 좋겠어요 ㅎㅎ
Good Lock
스크린 스타ㅎㅎ 폰 바꾸는 시기가 꽤 길다보니 바꿀 때마다 꺼지는 애니메이션이 달라져 당황스럽기도 했습니다. 예전 애니메이션도 다시 만나볼 수 있으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

키 보정도 저에게 매우 좋을 기능 같네요. 손가락이 굵은 탓에 천지인 쓰게되는 슬픈 상황인데..여기에 구세주가 될 수 있다는 기대!?


GoodLock 추가 제안글(유저 의견 모음집 형식)을 작성하면서 회원님의 제안 내용을 참고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참고 부분 : LockStar, QuickStar, NavStar 등 제안해주신 내용 중 일부] 내용에 추가해도 괜찮으실까요? :)
Good Lock
옛향수가 그립네요 ㅋㅋ화면 켜짐 꺼짐만 해도 색다른 느낌일꺼에요 ㅎㅎㅎㅎ

네네 추가하셔도 됩니다 (제 제안글도 홍보해주세요 😎)
Good Lock
감사합니다 😁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Good Lock
aod,- 상단바 아이콘 커스텀 지원

참 좋은 기능이네요...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Good Lock
NavStar 도 좋네요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Good Lock
갤럭시a30도 지원 되나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