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Tip]내가 만든 조건에 활용도를 더하다, 굿락 루틴+ 사용하기

(게시글 작성 시간: 05-08-2021 11:09 AM)
2935 보기
솜브라
★★
옵션
Good Lock

내가 만든 조건에 활용도를 더하다, 굿락 루틴+ 사용하기

 

MAIN.png

 

 

갤럭시의 루틴기능 "빅스비 루틴" 기능을 활용하시나요? 빅스비 루틴은 내가 조건문을 만들어 A동작때 B앱을 실행 혹은 A동작 때 IOT를 제어 하는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필자는 빅스비 루틴을 이용해 유튜브 실행 후 디바이스를 가로로 돌리면 자동으로 회전으로 전환 하도록 루틴을 지정해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 빅스비 루틴 활용하기]

 

굿락 2021의 새로운 기능으로 추가 예정이었지만 일정이 미뤄져서 늦게 나온 굿락의 루틴+를 활용해봤습니다.

기존 빅스비 루틴에 더욱 더 활용기능이 추가 된 DLC 같은 느낌의 앱입니다. 제가 루틴+를 활용한 리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새로운 루틴+ 기능 톺아보기

 

1.png

 

 

루틴 + 는 순차적으로 스토어에 등록 및 업데이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기별로 업데이트 시기와 다운로드 시기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앱 설명란에 보면 루틴+는 안드로이드 OS 11버전 그리고 ONE UI 3.1 빅스비 루틴 V3.1.17 이상의 환경에서 설치하는 것을 권장하며, 제공되는 기능은 모델/OS 버전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3.png

 

 

루틴+ 앱은 빅스비 루틴과 연계하여 다양한 기능이 더 추가되어 더 강력한 루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루틴+의 주요 기능으로는 조건추가 / 동작 추가 / 공유 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조건 추가는 지문으로 잠금해제(지문별 동작), 에어 액션(S펜 활용), 버튼 액션(사이드 및 네비게이션 버튼 제어) 조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동작 추가는 글자 읽어주기, 방향키, 터치 매크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공유는 나의 루틴을 QR코드로 공유, 파일로 내보내기, 저장된 루틴 가져오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조건에 루틴+를 더하다, 루틴+ 활용하기

 


4.png

 

 

필자는 조금더 편리한 IoT 환경 구축을 위해 스마트 싱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 싱스를 지원하지 않는 제3자의 서드파티앱을 제어하기에는 참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기존 빅스비 루틴에서는 동작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이 기능을 추가하기 위한 추가 동작이 없어서 너무 아쉬움이 컸습니다.

 

하지만 루틴+에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먼저 빅스비 루틴을 실행 하신 후 조건을 추가해줍니다.

내가 언제 이 동작을 할지, 이 동작 시 무엇을 할것인지 선택해줍니다.

 

필자는 수동으로 버튼을 눌렀을 때 특정앱이 실행 된 후 조작을 해주는 루틴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6.png

 

 

수동 버튼을 눌렀을 때 라는 조건을 만들어 주고 무엇을 할지 선택하는 란으로 오면 설치 했던 루틴+가 목록에 보여집니다.

저는 앱이 실행 된 후 터치를 해야하기 때문에 터치 매크로 동작을 추가해주도록 하겠습니다.

 

9.png

 

 

터치 매크로 동작을 선택하면 내가 터치 매크로를 활용할 앱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추가 를 선택하여 내가 매크로 활용할 앱을 검색하여 선택해줍니다. 

 

11.png

 

 

앱 선택 후 다음을 눌러주면 터치 액션 녹화 토글창이 나타납니다,

이게 실행 후 자동으로 녹화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녹화 버튼을 눌러 내가 터치하는 위치와 속도를 녹화 해줘야합니다.

 

녹화를 눌러 내가 터치하는 동작(앱 실행 후 내가 하고자하는 액션)을 녹화 해주고 중지를 눌러 저장 해주면 내가 하고자 하는 터치 매크로 액션이 녹화가 된 상태 입니다.

 

12.png

 

 

저장을 누르면 내가 지정한 매크로의 이름 그리고 녹화 했던 매크로의 상세 정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내가 반복을 원하면 반복횟수를 선택하여 수정할 수 있고, 지연시간 등을 상세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15.png

 

모든 설정이 끝이 났습니다, 내가 터치 했을 때 동작을 선택 했기 때문에 홈 화면에 위젯으로 버튼을 추가 하기 위한 버튼 을 생성해줍니다.

 

루틴 이름을 지정하고 아이콘을 선택하고 홈화면으로 빼주고 이를 활용하면 이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BESTIN2.gif

 

 

이렇게 스마트 싱스에서 지원하지 않는 IoT 제조사의 전등을 해당 제조사 앱 을 자동 실행하는 조건으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싱스 처럼 빠르게 작동하는건 아니지만 내가 해야할 터치 동작을 한번으로 손쉽게 제어가 가능한 부분 좋았습니다.

 

이를 조금 더 연구하여 조건을 걸면 빅스비에게 명령했을 때 해당 앱 실행으로 터치 동작 혹은 루틴이 작동하도록 지정도 가능하니 여러번 해당 앱을 통해 활용하다보면 루틴에 대한 재미와 편의성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8 댓글
채택된 답변
Dinorex
Expert Level 5
Good Lock
오늘부터 루틴+ 공부들어갑니다~~
Good Lock

잘 활용하면 편의성 10000000% 입니다 

채택된 답변
Good Lock
루틴 플러스 좋아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Good Lock

아주좋아요 ㅎㅎ 이렇게 저렇게 활용하는 재미도있네요~

채택된 답변
onijung
Beginner Level 2
Good Lock
루틴플러스 좋아요!
Good Lock

만족합니다 아주좋아요~

유툽각
Active Level 3
Good Lock
수동으로만 작동하나요? 특정시간에 터치매크로를 해놨는데 하나도 안되어있어요.. 앱실행 조건을 넣어야하는건지..터치매크로 단독으로는 안되는건지.. 혹시 아시나요?
Good Lock
저는 수동으로 했는데 자동으로 하셨는데 작동안하면 굿락팀에 관련 오류를 첨부하여 문의 해보셔야할꺼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