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북 3 프로 디스플레이 문제점 3가지 개선바랍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10-14-2023 03:19 AM)
1341 보기
십오지는105G
Expert Level 1
옵션
PC
갤럭시북3프로와 맥북프로를 같이 사용중입니다.

갤럭시북3프로는 성능, 스피커, 디스플레이 품질, 키보드 타건감, 트랙패드, 트루톤의 자연스러움, 슬립모드 효율 등등 사소한 것들만 제외하면 맥북급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훌륭한 제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디스플레이 관련 몇가지 단점이 눈에 띄어 건의합니다.

건의 내용은 3가지인데요.. 가변주사율(맥북의 프로모션), 적응색(맥북의 트루톤), 야간모드(맥북의 나이트시프트) 관련 기능이 다소 미흡한 것으로 느껴집니다.

1. 갤럭시북3 프로는 가변주사율(설정이름은 새로고침 빈도 선택에서의 동적)을 켜면 60Hz/120Hz로 전환되어야 하는게 잘 안되어, 60Hz로 고정되어서 작동할 때도 있고, 120Hz로의 전환이 되긴 하는데 조금 늦게 되거나, 아예 60Hz와 120Hz를 왔다갔다 하면서 거슬리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프로그램인 MS 엣지 사용할 때도 그런 증상이 많습니다.
그래서 120Hz 고정으로 사용해야 하는데 그러면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구요..

애플제품은 맥도 그렇고 아이폰도 그렇고 120Hz 가변주사율이 매끄럽게 작동되어 120Hz 고정인것처럼 느껴지고, 갤럭시도 스마트폰은 정말 부드럽게 작동하는데 갤럭시북3프로 디스플레이는 그렇지 못해 아쉽습니다.


2. 맥북의 트루톤 기능을 켜면 주변광 색과 항상 비슷하게 맞춰지고 그 보정도 매우 자연스러운데 비해, 갤럭시북3프로의 적응색 기능은 주변광 색과 아예 다른 색으로 맞춰지는 경우가 있고, 비슷하게 맞춰지더라도 보정된 색이 약간 형광색을 띠거나 좀 눈이 아프게 이상하게 변하는 등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도저히 켜고 쓰기 힘든데요.. 맥북의 트루톤 기능만큼 완성도가 높아졌으면 좋겠습니다.
트루톤은 전용 센서가 따로 있고 갤럭시북은 그냥 전면카메라를 이용해 보정한다고 하던데 그 차이인지는 모르겠지만... 결과적인 차이가 너무 큽니다.


3. 자연스러운 나이트시프트와 비교하면 갤럭시북3프로의 야간모드는 다소 부자연스럽습니다. 색깔이 조금 형광색으로 보이거나 눈이 아프네요...





아무쪼록 개선되길 바랍니다. 좋은 제품 만들어 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1 댓글
근육질푸키
Active Level 9
PC
안타낍지만 2번 빼고는 삼성에서는 해줄 수 있는 게 거의 없습니다... 해당 문제들은 Windows에서 해결해주어야 합니다 ㅠ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