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북2프로 갤럭시버즈2프로

(게시글 작성 시간: 01-28-2023 11:06 PM)
239 보기
DONU_
Active Level 3
옵션
PC

갤럭시북2프로와 갤럭시버즈2프로 사용 시에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갤럭시북2프로에 갤럭시버즈2프로 등록해둬서 부팅 시에 자동 연결이 되고 연결 음도 들리는데, 소리는 갤럭시북 본체에서 나오고 출력장치 제어에도 갤럭시버즈2프로는 나오지 않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블루투스에서 갤럭시버즈2프로 등록을 해제하고 다시 등록해서 연결을 하면 정상적으로 출력장치 제어 가능하고 소리도 나오는데, 사용할 때 마다 연결 해제 후 재등록은 정상적인 방법은 아닌 것 같습니다.

-갤럭시버즈2프로 다른 갤럭시 기기(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탭)에서는 소리가 정상적으로 들리는데 갤럭시북에서만 통화중 미디어 출력상태처럼 먹먹한 소리가 들립니다.

삼성 플래그십 제품이라 믿고 구매했는데 여러모로 불편하고 불만족스럽네요..

다른 해결 방법이 있나요?

 

번외로 갤럭시북2프로 터치패드 사용 중 드래그 및 스크롤 등 연속동작 시에 터치 인식이 끊겨 마우스 포인트가 끊기고 원치 않는 클릭이 되는데 제품 불량인가요?

0 좋아요
1 댓글
PC_SW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PC

안녕하십니까, PC_SW담당입니다.

 

말씀하신 증상 중 첫번째 문제는 저희가 확인했을 때에는 재현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버즈2프로 제품과 페어링 된 다른 기기가 버즈와 연결을 시도하는 등의 다른 기기의 영향으로 인한 현상일 수 있으니, 버즈2 프로 제품과 페어링 된 휴대폰/태블릿 등의 기기의 블루투스 기능을 OFF 한 후에는 PC와 연결이 잘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혹시, 연결이 안 되는 경우에도, 등록 해제 후 재연결 보다는 윈도우의 설정 또는 퀵 설정 메뉴에서 연결을 눌러 연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설정 메뉴 이용

     -  트래이 우측 블루투스 아이콘 더블 클릭 → 페어링된 버즈2 프로 우측의 '연결' 버튼 클릭

설정 메뉴.jpg

 

2) 퀵설정 메뉴 (Windows 11 버전 22H2)

  - 트래이 우측 '무선랜 스피크 배터리' 아이콘 클릭 → 블루투스 아이콘 우측 '>' 클릭 
     → 페어링 된 버즈2프로 아이콘 클릭

  * 윈도우의 퀵 설정 메뉴에서는 '페어링됨' 상태의 블루투스 기기가 '연결됨'으로 표시되며,
     버즈가 정상 연결되었을 때에는 '연결된 음성, 음악'으로 표시됩니다.

퀵설정.jpg

두번째 문제로 말씀하신 통화 중 미디어 출력 상태처럼 먹먹한 소리가 들리는 증상은 갤럭시 버즈2 프로를 PC에 연결했을 때, A2DP 연결이 되지 않았거나 A2DP 가 연결되었음에도 HFP 가 사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Bluetooth 에는 A2DP(Advanced Audio Distribution Profile) 와 HFP(Hands Free Profile)라는 2가지 오디오 Profile 이 사용됩니다.

A2DP (Advanced Audio Distribution Profile)은 스테레오 오디오 재생이 가능한 고품질 음악 감상용으로 사용되고, HFP (Hands Free Profile)은 모노 오디오와 마이크 사용이 가능한 실시간 통신 용도로 사용되는데, 음성 통화 시 사용되는 HFP 는 모노 오디오가 사용되기 때문에 음질이 A2DP 대비 떨어집니다.

 

윈도우의 설정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통화, 오디오 연결됨'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해 보시가 바랍니다. (퀵설정 메뉴에서는 '연결된 음성, 음악'으로 표시됨)

장치.jpg

설정 메뉴에서 '오디오' 연결이 누락되었다면 (퀵설정 메뉴 기준으로는 '음악'이 누락된 경우) PC 와 버즈 간 페어링 과정이 비정상적으로 완료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페어링 삭제 후 다시 페어링 진행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시 페어링 했을 때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한다면, 주변에 위치한 버즈와 페어링된 다른 기기에서 버즈와의 A2DP 연결을 빼앗아 가는 경우이거나 PC 내 A2DP 관련 장치가 disable 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윈도 아이콘 우클릭 → 장치관리자 클릭 → disable 되어 있는 장치 있으면 enable 조치 필요)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