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결제 지문인식과 스와이프 제스처 오류

(게시글 작성 시간: 12-17-2023 12:53 AM)
368 보기
goodCam
Active Level 1
옵션
Samsung Wallet
요즘 결제할 때 자꾸 지문인식이 잘 안돼는 현상이 있어 자체 테스트를 해본 후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점에 대해 제안드립니다.

삼성페이 앱 진입후 빈 공간에서 스와이프 다운 제스처로 카드 리스트가 확장되는 제스처 기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스와이프 가능한 영역이 지문인식 영역에도 적용이 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는 결제를 위해 지문인식을 시도하지만, 스와이프 다운 제스처로 인식되어 결제가 진행돼지 않고 스와이프 다운 제스처 홀딩 상태로 아무것도 안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재현도 아주 잘 돼는 것으로 보입니다.
원활한 지문인식을 위해서는 손가락을 아래에서 위로 향하면서 터치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제안드리는 내용은 지문터치 영역과 그 주위 영역에서는 스와이프 제스처가 불가능하도록 하면 간단히 해결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만 재현이 잘 돼는것인지 이 문제가 꽤 이슈가 돼고 있진 않아보이는데, 개인적으로는 반드시 개선이 필요한 부분으로 보입니다.

개선 검토 부탁드립니다.

삼성페이 버전 5.3.80
2 댓글
옵션
Samsung Wallet

goodCam님 안녕하세요.

지문 인증 센서가 화면위에 위치한 기종의 경우, 지문인증 버튼과 제스쳐 동작 위치가 근접하여 말씀하신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증을 위해 동작하시는 경우, 위아래 이동없이 바로 지문을 인식 시켜주시면, 증상 해소가 가능합니다.
말씀해주신 제스처 인식 동작 위치에 대해서는 유관부서에 전달하여 신중히 검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goodCam
Active Level 1
Samsung Wallet
지문인식을 하려고 한것이지 위아래 이동을 의도한게 아닙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유관부서에 전달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