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graph ide 접속주소

(게시글 작성 시간: 03-14-2021 10:48 PM)
1257 보기
룰루해피
Active Level 7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룰루해피입니다. 

Smartthings에서 graph ide로부터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많은 노력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까지 zigbee/zwave는 기존 환경인 graph ide기반으로 작동되고 있기에, 이에 대해 건의드릴 게 있어 글을 남깁니다. 

1. 아시다시피 graph ide에 접속하는 주소는 크게 2가지가 알려져 있습니다 하나는 graph.api.smartthings.com 이고 다른 하나는 account.smartthings.com 입니다. 

이 둘 중 저는 account.smartthings.com 을 더욱 알리고자 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 삼성계정으로 한국서버(ap02서버)를 사용한다고 가정한다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1-1) graph.api.smartthings.com 로 접속할 경우, My location에서 자기 집의 location을 무조건 선택해야 graph-ap02-apnortheast2.api.smartthings.com/ 로 서버 주소가 바뀝니다.
 왜냐하면, graph.api.smartthings.com 으로 접속한 뒤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후 리다이렉트 주소가 graph.api.smartthings.com 로 되기 때문입니다. 

즉, location을 클릭하지 않으면, dth 설치 등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이죠. 

1-2) 반면 account.smartthings.com 으로 접속할 경우, 로그인을 하면, 자기 로케이션 서버로 막바로 리다이렉트가 됩니다. 즉 location을 클릭하지 않아도, dth 설치 등을 막바로 할 수 있습니다. 


2. 그런데 account.smartthings.com를 홍보하고 싶으나, 문제가 있습니다. https://account.smartthings.com 으로 들어가면 잘 됩니다만,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단순히 account.smartthings.com이라고 치면, 웹브라우저는 자동으로 http를 앞에 붙여 줍니다.

즉, https가 아닌 http://account.smartthings.com으로 접속을 시도하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이러한 웹브라우저의 동작에 대해, 대부분의 웹서버는 http (포트80) 및 https(포트443)을 동시에 열어두고 있고, 요즘 세상에, 상용 서버에서, 암호화가 안 되는 http를 쓰는 일은 없으니, http(포트80)으로 들어오는 것은 https(포트443)으로 리다이렉트를 해 줍니다.

 문제는 www.smartthings.com 같은 것은 http(포트80)으로 접속을 하면 https(포트443)으로 리다이렉션을 해 주는데

account.smartthings.com은 http(포트80)으로 접속을 하면 접속이 되지 않고, https(포트443)으로 리다이렉션이 되지 않습니다. 
즉, 주소창에 account.smartthings.com라고 치면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graph ide 접속 주소를 설명할 때 저는 늘 항상 "https://account.smartthings.com (http가 아니라 https임에 유의)" 라고 토를 달아 줍니다. 

그런데 이렇게 https를 주소창에 매번 입력하지 않으면 오류가 나는 것은 (저는 익숙하여 잘 하고 있지만) Smartthings 초심자들에게 혼란을 야기합니다. 



3. 결론적으로 http://account.smartthings.comhttps://account.smartthings.com으로 리다이렉션을 해 주십사 부탁드린다는 점이.. 이 글의 한 줄 요약입니다. 

감사합니다.

5 댓글
j17
Active Level 6
SmartThings
https 반영해달라는 말을 길게 쓰셨네요 ㅎ 공감합니다. 얼른 해주세요
0 좋아요
룰루해피
Active Level 7
SmartThings
https가 아니라 http입니다.

https로는 이미 접속 가능하나, http로 접속하면 접속 자체가 되지 않고, 따라서 https로 redirect가 되지 않습니다.

http://www.naver.com 으로 접속하면 https://www.naver.com 으로 redirect되는 것처럼.. 그렇게 해달라는 것이지요.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룰루해피님.
삼성 SmartThings 담당입니다.
SmartThings에 대한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 http://account.smartthings.comhttps://account.smartthings.com으로 리다이렉션 요청’에 대한 내용은 유관부서에서 확인 및 검토하실 수 있도록 전달 드리겠습니다.
다만, 정확한 반영 여부에 대한 안내는 어려운 점 고객님의 양해 바랍니다.

 

앞으로도 SmartThings 이용 시에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는 부분이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고객님의 의견은 SmartThings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룰루해피
Active Level 7
SmartThings
감사합니다!
0 좋아요
룰루해피
Active Level 7
SmartThings

오 이거 해 주셨군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