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로 표시
- 북마크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8-08-2022 12:51 AM - 편집 08-08-2022 12:52 AM
갤럭시 S08-08-2022 11:45 AM ·
갤럭시 S뚜레쥴흐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문의주신 동영상 촬영 후 영상의 길이에 따라 저장 용량 달라지지만 갤러리 앱을 통한 포토에디어 편집 시 해상도 변경을 하지 않으신 경우 동일한 해상도를 유지하기에 영상의 녹화 길이만 편집되어 화질의 변화는 없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다만, 동영상 녹화 영상이 대용량일 경우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어려운 점으로 고려하여 카메라 앱 설정의 고효율 동영상의 기능을 통해 촬영된 동영상을 HEVC형식으로 압축하여 휴대폰 저장 공간을 효율적으로 관리가 가능하지만 원하시는 SNS 업로드 또는 다른 디바이스에서 재생하거나 온라인으로 공유하지 못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보내드린 답변이 문제 해결에 충분한 도움이 되셨길 기대하며, 다른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8-08-2022 03:36 PM ·
갤럭시 S뚜레쥴흐 님,
동영상의 경우 많은 프레임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촬영 옵션이 동일 하더라도 주변 환경에 따라 저장되는 데이터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비슷한 녹화 시간 일지라도 조금의 용량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저용량으로 동영상 녹화를 원하시는 경우 카메라 앱 화면 상단의 화면 비율과 동영상 크기를 변경하면 다양한 용량으로 동영상을 저장 하실 수 있으니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신규로 표시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8-08-2022 04:17 PM - 편집 08-08-2022 04:26 PM
갤럭시 S1. 이미 녹화되어 저장된.. 한곳에 초점을 맞추고 움직이지도 않고 찍은 영상의 앞뒤 일부만 잘라 저장하였을때 왜 용량이 크게 감소하는가?
2. 동일한 영상의 앞뒤만 일부 잘랐는데 용량이 크게 감소한다면 처음 촬영시부터 같은 화면비율과 화질, 초당프레임 수를 유지하며 더 적은 용량으로 저장할 방법이 있는가? (HEVC는 이미 적용중)
이 두가지에 대해 답변 부탁드립니다.
08-17-2022 04:29 PM ·
갤럭시 S고객님 안녕하세요. 삼성 에디터 담당입니다.
우선 비디오 에디터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카메라로 촬영한 비디오 용량에 비해 비디오 에디터에서 길이 조절한 후 저장한 비디오 용량이 많이 줄어서 문의 주신 내용으로 이해했습니다.
비디오 에디터에서 편집 후 동영상 저장 시, 원본 동영상을 재압축하며 저장합니다. 이러한 저장 과정으로 인해 원본 대비 화질 열화가 발생하며, 용량 또한 줄어들게 됩니다.
이러한 화질 열화에 대해서 비디오 에디터에서는 조금 더 나은 화질의 동영상 저장 방안에 대한 검토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편집 후 저장된 동영상의 화질은 원본 대비 떨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원본 동영상의 화질이 좋으면 좋을 수록 더 좋은 편집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추가 궁금하신 점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항상 노력하는 삼성 에디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