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앞으로 자주 만나요, 2022 갤럭시 카메라 워크숍 후기

(게시글 작성 시간: 07-02-2022 01:41 PM)
1723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S

앞으로 자주 만나요, 2022 갤럭시 카메라 워크숍 후기

 

KakaoTalk_20220702_101839806_01.jpg

 

 

삼성 멤버스의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 카메라 워크숍 행사가 7월 1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갤럭시 카메라와 관련하여 카메라 개발진들과의 대화 그리고 Expert Raw의 활용성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짜여진 프로그램 진행과 삼성 수원 디지털 시티의 보안으로 인해 사진을 찍을 순 없었지만, 다양한 체험과 NFT에 대한 이해와 고상우 작가님의 디자인 기조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셔틀 탑승 부터 점심 식사

 

KakaoTalk_20220702_101839806_03.jpg

 

KakaoTalk_20220702_101839806_02.jpg

 

삼성 수원 디지털 시티를 가기위해 서초에 집결해서 셔틀을 타고 이동하였습니다, 이동 전 본인 확인과 함께 각 조별로 이뤄 이동하였습니다.

 

저는 B조로 있었고 다른조에 비해 B조 인원이 불참자가 많아서 인원이 소수였습니다.

제 명찰 보고 먼저 인사 주신분들 감사합니다 :)

 

셔틀을 타고 수원 사업장에 도착한 후 제일먼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바로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6가지의 점심 메뉴가 있었는데 저는 롱소시지 부대찌개를 선택해 먹었습니다.

지방에서 아침일찍 올라와서 배가고프던 시점에 먹어서 밥은 맛있게 먹었고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카메라 워크숍 세션 시작. Welcome Reception

 

[회전]KakaoTalk_20220702_102848647_02.jpg

 

 

점심 식사 후 카메라 워크숍 세션이 시작하는 장소로 이동 후 보안 확인과 보안 스티커 부착 서비스를 진행했습니다.

디지털 시티 내 보안을 위해 모든 전자기기와 블루투스 장비가 반입이 어렵기 때문에 보안이 철저했고 지급된 테스트용 단말을 가지고 카메라 워크숍에 참여 할 수 있었습니다.

 

보안스티커 착용 후 본인 서명과 함께 카메라 워크숍 방문을 환영하는 웰컴백을 받고 각자 배정받은 자리에 착석하여 세션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시작과 동시에 담장자 분이 나오면서 어색함을 조금이라도 풀어보고자 유쾌한 말씀과 장난을 통해 분위기는 조금 덜 딱딱한 느낌이었습니다.

 


3가지의 카메라 워크숍 세션 

KakaoTalk_20220702_101839806.jpg

 

처음 시작은 고상우 작가님의 NFT 아티스트 세션을 시작했습니다, NFT 는 갤럭시 S22 울트라 사전예약을 통해 받아본 후 처음 알았습니다. NTF에 대해 관심이 크게 없었고 투자에 관련된 부분으로만 알고있었는데

 

고상우 작가님이 말씀하신 가치보다는 작품성에 대해바라보면 무궁무진한 새로운 세상이 열리는거라 흥미롭다는게 맞는거 같았습니다.

 

 

두번째 세션은 유명 유튜버의 강의라고 해서 카메라에 대한 유튜버가 누가 올까 궁금했는데, 최마태 님이 오셨습니다.

저는 최마태님의 유튜브를 처음본게 카메라를 구매하기 위해 알아보던 중 처음 알았고 영상을 보면서 촬영구도와 카메라 렌즈의 구경에 대해서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두번째 세션은 최마태님과 함께 Expert Raw의 주요 기능을 배우고 Expert Raw를 활용해 실험실에서 직접 촬영하고 그 촬영본을 통해 라이트룸으로 보정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지하에 있는 실험실에는 다양한 피사체와 색상 그리고 10,000LuX의 조명이 있어 실제 환경을 그대로 구현해둔 공간이었습니다.

조명의 밝기가 매우 밝아 열기가 많이 느껴졌고 저조도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조명을 끄고 켤때는 눈 보호를 위해 눈을 감고 촬영환경을 전환하며 Expert Raw로 다양하게 촬영해봤습니다.

 

 

세번째 세션은 카메라 담당의 소개와 함께 갤럭시 카메라의 테스트 환경 카메라를 통한 AI작업 방식 등 을 알 수 있엇습니다.

 

그리고 이용자들의 의견을 많이보고 있고 그 의견을 여러방향에서 테스트해보고 적용하는 과정을 고민하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예시로 제가 최근에 제안 했던 별궤적 하이퍼랩스 기능을 테스트해보신다고 하셨습니다.

제 의견 뿐만 아니라 많은 이용자들의 의견도 취합하여 회의를 통해 서베이를 통해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별 궤적 하이퍼랩스는 테스트해보려 했으나 날씨가 안좋으셨다고 ㅎㅎ 좋은 소식으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특히 Expert Raw의 경우 많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apk로 선반영한 앱으로 더욱 신경써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 카메라의 개발과정에서 발전해온 과정 (1년단위)을 볼 수 있었고, 아직 미출시 제품에 블라인드 사진도 볼 수 있어서 카메라 피드백을 받아 최대한 수정작업을 통해 개선을 하고자하는 부분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일 고민인건 이용자마다 색감차이나 원하는 방향성이 달라서 이걸 어떻게 적용해야할지가 가장 큰 고민이라고 ㅎㅎ

많은 분들의 의견을 많이 보고 있다고 하니 삼성멤버스를 통해서 카메라와 관련된 기능제안이나 오류 색감등을 알려주시면 담당자분들이 확인 후 검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많은 의견을 내면 더 좋은 결과가 나올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메라와 관련하여 많은 이용자들의 질문과 카메라에 대한 이해도를 조금 더 쉽게 알 수 있게 갤럭시 카메라 위키피디아 라는 목적으로 CamCyclopedia 를 런친한다고 합니다.

 

카메라의 초점이슈나 카메라의 센서크기 초점거리 등 다양한 카메라에 대한 정보를 조금 더 쉽게 접근해서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기다리고 기다리던 카메라 담당자들과의 대화 시간에서 미리 받은 질문과 실시간으로 받는 질문에 대해 답변을 주셨습니다.

 

질문 내용은 Expert Raw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있었고 새로운 기능 제안과 기존 카메라의 색감 관련된 질문도 많았습니다.

 

질문 중 촬영 사진 및 워터마크를 넣어달라는 질문에 담당자분이 해주신다고 하셨으니 업데이트를 통해 카메라 워터마크를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담장자와의 질의 시간이 끝나고 마지막 세션인 임원과의 만남 시간에는 갤럭시의 발전하고 있는 방향성과 앞으로의 방향성 소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 워크숍에 방문자만 알 수 있는 특급 비밀도 알 수 있었고, 참석자 한분이 임원을 떠나 삼성전자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도 있었고 갤럭시에 대한 현상황과 미래에 대한 이야기가 심도있게 오고갔습니다.

 

앞에 세션도 좋았지만 이런 소통의 시간이 많아진다면 오히려 더 고객과 함께 다가갈 수 있는 기회도 많아지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마치며

 

KakaoTalk_20220702_101839806_04.jpg

 

카메라 워크숍을 통해서 갤럭시 카메라의 방향성과 갤럭시의 방향성을 알 수 있는 좋은시간이었습니다.

세션중 제일 괜찮았던 세션은 Expert Raw 세션으로 아무래도 직접 체험을 하면서 실습하는 느낌이라 오히려 좋았습니다.

 

세션 시간이 짧아서 아쉽긴했지만 다음에 또 카메라 워크숍을 한다면 실습위주의 세션이 많으면 어떨까 싶고, 생각하지 못했던 비공개 제품에 대한 카메라 블라인드 테스트 이것도 한국에서도 서베이가 멤버스를 통해 진행될 수 있으면 의견과 피드백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삼성멤버스 빅팬과 메이커스 활동을 하면서 수원사업장의 임원분들을 오랜만에 다시 만날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고 카메라 워크숍을 시작으로 고객과의 소통시간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23 댓글
1호임다
Active Level 2
갤럭시 S

부럽다 ..

갤럭시 S
다음에 기회가 오면 꼭 참석하세요 ㅎㅎ
0 좋아요
Yellow노랑이
Active Level 7
갤럭시 S
맛있겠당
갤럭시 S
배가 고프던 시점이라 ㅎㅎ 잘먹었습니다
0 좋아요
Dinorex
Expert Level 5
갤럭시 S
이번엔 시간이 안됐지만.. 다음에 또 초대해주면 좋겠네요 ㅠㅠ
즐거운 경험 자세히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갤럭시 S
아쉽네요 ㅠㅜㅜ 시간 맞으실 때 다음 행사에 참석 꼭 해보세요😄
카메라1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솜브라님, 어제 뵈어서 무척 반가웠습니다. 저희 개발자 모두 멤버스 여러분들과 너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후기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자주 뵈었으면 합니다. 항상 멤버스 여러분들의 제안이 귀 기울이며 더 좋은 카메라 사용성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갤럭시 S
담당자님 반가웠습니다 직접 만나서 이야기하니 더 좋았습니다 😃
유익한 시간이었고 좋은 자리 자주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새벽바다
Expert Level 3
갤럭시 S
솜브라님 글 잘봤습니다~^^
저도 응모를 할까 하다 일때문에 포기했는데 다음엔 응모하여 꼭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후기 정말 잘보았습니다~^^
갤럭시 S
아무래도 평일 금요일이다보니 참석자가 제한적이라 아쉽네요 ㅠㅠ 시간이 맞으시면 다음엔 꼭 참석해보세요
갤럭시 S
글 잘봤습니다. 솜브라님을 첨뵙게되어서 반가웠습니다. 다음에도 또 뵐수 있는 날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갤럭시 S
반가웠습니다 😄 마지막에 마주해서 아쉬웠네요 다음에 또 다른 행사가 있다면 그때 또 인사해요 😄
미이라군
Expert Level 5
갤럭시 S
19번 미이라왈❤
갤럭시 S
ㅎㅎ위드인때 봐서 단번에 알겠더라구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저도 직장인이다 보니 못가게 되었는데 아쉽습니다ㅠㅠ
다음번에는 한번 참여해봐야 겠네요ㅎㅎ
갤럭시 S
다음에는 시간 맞으면 참석 꼭해보세요😆
세린님
Active Level 10
갤럭시 S
솜브라님을 보긴했는데 저번에 포토샵처럼 클립스튜디오 팁 올린다는 약속이 생각나서 다가가질 못했습니다 ㅠㅜ
갤럭시 S
ㅠㅠㅠ 아니에요 언제든 다가오셔도 좋습니다 하하
Luminant
Expert Level 5
갤럭시 S
우와! 솜브라님 후기를 보니 정말 유익했을 시간이었을 것 같아요~ 갤럭시가 사용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멋지네요!
갤럭시 S
이번을 시작으로 카메라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도 이런 자리가 마련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이번행사는 신청 안하셨나요? ㅠㅠㅠㅠ
Luminant
Expert Level 5
갤럭시 S
연락은 왔던데.. 여건이 안되서 신청못했어요ㅜㅜ 담번에 기회가 또 있겠죠..?ㅜㅎㅎ
0 좋아요
별빛소망
Active Level 7
갤럭시 S
솜브라님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카메라워크숍 참여했었는데 참여자분들께 선뜻 먼저 다가가기가 어려웠네요. 다음에도 좋은 자리가 마련된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인사 드리러 가겠습니다.
갤럭시 S
조별로도 다르고 교류하기엔 아쉬움이 있었네요 ㅎㅎ 다음 행사가 있다면 언제든 명찰보고 인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