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22 동영상촬영 관련 문의 드립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11-16-2022 12:53 PM)
508 보기
thehardtack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S

갤럭시 22+ 사용 유저입니다.

동영상 촬영 관련하여 질의해 드립니다.
유튜브 업로드용으로 촬영하는 중이고 편집프로그램은 에디우스를 사용 중입니다.

첫째
0.6(광각렌즈) 30프레임 FHD 촬영 시 화면 잔상이 심하여 60프레임으로 사용 중입니다.
야간에 촬영 시 움직임이 있을 때 화면이 떨림 현상이 있는데
손 떨림 방지 효과 때문인지 궁금합니다.

둘째
렌즈별로 화질의 차이가 있는 것 같은데 1배율 > 3배율 > 06배율 순번으로
화질이 좋은 건가요?

셋째
손떨림방지 기능이
1. 카메라 설정 안에서 동영상 손 떨림 보정
2. 촬영화면에 손바닥 모양(슈퍼 스테디)
이렇게 두 가지가 있는데 어떠한 차이가 있으며

화각 손실 및 화면 떨림 현상 및 화질에 신경 쓴다면 어떠한 조합이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0 좋아요
3 댓글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Members_JQ8W9Zw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갤럭시 카메라 동영상 녹화 시 떨림에 대하여 남겨주신 내용으로 보아 야간의 어두운 저조도 환경에서 동영상을 녹화 하실 경우 노출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화면에 잔상이 남을 수 있는데 30 프레임은 1초에 30장의 프레임을 저장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1초 당 60장의 프레임을 저장하는 시간보다 노출 시간이 길어져 잔상이 많이 남았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만약, 이처럼 빛이 부족한 야간/저조도의 환경에서 보다 나은 화질로 동영상 녹화를 희망하시는 경우 카메라 설정의 "자동 FPS" 기능을 끈 상태에서 다시 한번 동영상을 녹화해보시길 권해드리고자 합니다.

두 번째로, 문의주신 카메라 렌즈 별 화질의 차이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사진/동영상 촬영 시 카메라 렌즈로 들어오는 빛(수광량)이 충분하면 더 높은 화질의 결과물을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말씀하신 x0.6배(초광각), x1.0배(광각), x3.0배(망원) 카메라 렌즈 별 1)조리개, 2)F#(렌즈밝기), 3)센서의 픽셀 크기 등 성능적인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론 상 조리개가 가장 밝은 센서인 x1.0배 광각(Wide) 카메라 렌즈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보다 밝고 선명한 사진/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제공 드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문의주신 손떨림 방지 기능에 대하여 카메라 앱 설정의 "동영상 손떨림 보정" 기능을 통해 일반적인 사용자 환경에서도 흔들림이 없는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지만, 동영상 모드의 슈퍼스테디(손바닥 모양)의 경우 굉장히 빠른 속도로 달리면서 촬영하는 경우 큰 흔들림까지도 Video Stabilization 기능을 통해 떨림을 보정해주는 기능으로 역동적인 환경과 같이 특별한 상황에서 사용하시길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우선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 발생하는 동영상 흔들림을 개선하길 원하시는 경우 가급적 슈퍼스테디 기능은 끈 상태에서 동영상을 녹화해보시길 권해드리고자 합니다.

만약, 위 안내드린 방법들을 사용해보신 뒤에도 동영상 화질 또는 떨림이 개선되지 않는다고 생각되시는 경우 아래의 오류 보내기를 통해 문제 증상 재현 즉시 로그를 추출하시어 원본 동영상과 함께 보내주신 뒤 댓글을 남겨주시면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분석 후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오류 보내기 바로 가기 링크 : https://bit.ly/33WO9d8
삼성멤버스 > 도움받기 > 문의/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 > 카메라/사진
1) 로그 추출 시 :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 보내기
2) 사진/동영상 전송 시 : 화면 오른쪽 상단 "클립" 모양 클릭 > 갤러리 > 사진/동영상 첨부 > 보내기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thehardtack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정말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감동 입니다!!

그렇다면 자동FPS기능은 끈 상태에서 동영상 손떨림 보정 기능을 사용하면 화각 손실말고는 화면 떨림 현상은 없다고 봐도 되는걸까요? 그리고 아무래도 손떨림 기능을 사용하면 디지탈 크롭이 되기에 화질의 손실은 있는거죠??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thehardtack 님,

네, 일반적인 흔들림에는 카메라 설정의 "동영상 손떨림 보정" 기능을 최대한 활용해주시길 권해드리며, 화면 떨림의 경우 영상의 흔들림은 최소화 하고 있지만 이동하면서 동영상 녹화 시 발걸음에 의해 발생하는 진동 또는 떨림이 녹화 되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진동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녹화 중 가급적 움직임을 최소화 해주시면 보다 나은 영상으로 녹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씀하신 손떨림 기능이 슈퍼스테디(손바닥)를 말씀하시는 것이라면 화질의 손질보단 화각이 조금 더 좁아지고 일부 줌 배율에 따라 제공하는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사용에 다소 불편한 부분이 있다고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하여 다른 문의 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