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23 울트라 카메라 3배줌 사용 시 문제

(게시글 작성 시간: 03-22-2023 05:32 PM)
262 보기
띵잉띵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S
1. 카메라 실행 시 첫 로딩 김 
2. 3배줌 시 카메라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경고창과 함께 앱 종료 

이런 증상은 서비스센터가서 진단 받아야 할까요? 
카메라 앱 캐시 및 데이터 삭제에도 동일하구요
3배 줌 사용시에만 그러고 기본앱이랑 써드파티 촬영 앱 모두 문제가 발생하네요ㅠㅠ 


10배줌 200mp 등 다른 렌즈 사용 시에는 정상 작동합니다
4 댓글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띵잉띵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문의주신 카메라 앱 실행 후 꺼짐/멈춤 등의 증상이 발생한 경우 카메라 렌즈 모듈의 동작 오류 및 연결 케이블(PCB/PBA)의 접촉 불량 등 다양한 원인이 발생하였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휴대폰을 재부팅한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재현 되시는 경우 문제 증상 재현 즉시 3분 이내 아래의 오류 보내기를 통해 로그를 추출하여 보내주시면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문제 원인에 대하여 분석 후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오류 보내기 바로 가기 링크 : https://bit.ly/33WO9d8

삼성멤버스 > 도움받기 > 문의/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 > 카메라/사진

1) 로그 추출 시 :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 보내기

2) 사진/동영상 전송 시 : 화면 오른쪽 상단 "클립" 모양 클릭 > 갤러리 > 사진/동영상 첨부 > 보내기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띵잉띵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보내주신 오류 보내기의 로그를 분석한 결과 x3.0배 망원(Tele) 카메라 렌즈 모듈의 동작 오류로 분석되어, 가급적 빠른 시일 내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시어 휴대폰 담당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카메라 렌즈 모듈과 연결 케이블(PCB/PBA)에 대한 점검 및 안내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자 합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서비스 센터 내방 시 해당 분석 답변을 담당 엔지니어에게 보여주시고 점검을 통해 문제가 잘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띵잉띵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카메라 앱 강제종료 후에 해당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3배줌 이용이 가능한데 센터 내방해보는게 좋을까요??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네, 일단 보내주신 로그 상에는 카메라 렌즈 모듈에 대한 오동작 데이터가 남아있는 것으로 보아 카메라 앱을 종료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증상이 완화되는 것 처럼 보일 순 있지만 이후에도 카메라 렌즈 모듈의 동작 오류는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빠른 시일 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시어 카메라 렌즈 모듈에 대한 점검을 받아보시길 적극 권해드리고자 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