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칼럼 #41] 가상자산 투자는 언제 해야 하는가? – 1부

(게시글 작성 시간: 02-24-2021 04:51 PM)
Adappter
Active Level 4
옵션
Samsung Blockchain

** 해당 컨텐츠는 Samsung Blockchain과 Adappter의 컨텐츠 제휴를 통해 제공 됩니다. **

 

비트코인이 연일 고점을 갱신하면서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국내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국내 프로젝트의 가격상승이 크게 이슈화 되면서, 검색포털 실시간 검색순위에 프로젝트들이 다수 포진되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필자의 부모님은 필자가 몇 년 동안 비트코인을 매수하라고 권유하였지만, 단 한번도 매수한 적이 없으신데, 테슬라 오너인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을 매수했다는 소식에 비트코인을 매수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필자는 굉장히 당황하였으나,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말씀을 드렸다.
이미 미국의 가상자산 관련 기관들을 중심으로, 가상자산을 매수한다는 기사가 작년부터 쏟아져 나오고 있다. 다음은 그 기사들 중 일부다.

* 그레이스케일 13만1254 ETH, 4만7690 ETC 매수
(출처: https://joind.io/market/id/4541)
*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비트코인 매수 위해 6억달러 조달
(출처: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377606628951504&mediaCodeNo=257)
* 테슬라 15억달러 규모 비트코인 매수 일론머스크 비트코인 지불 수단으로 인정
(출처: http://newspublic.org/news/newsview.php?ncode=1065577313177919)

도대체 왜 이런 기관들이 가상자산을 매수를 하며, 또한 매수하는 것을 마치 자랑하듯이 드러내는 것일까?
단적으로 이야기 하자면, 가상자산을 법인이 매수하는 것이기 때문에, 회사의 비용이 비가상자산으로 소모되는 것이다. 만약 그 회사의 주주들이 가상자산에 대해 비관적이라면, 주당 회사자산가치가 감소할 우려를 가지고,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매도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사실은 그 반대의 현상이 나타났다.
위의 기사처럼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매수했다는 소식에 비트코인 가격도 상승했지만, 테슬라 주가 역시 상승하였다.
이것이 의미 하는 것은 자명하다. 테슬라 주주들은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에 상대적으로 호의적이다라는 것이다. 앞서 말한대로 회사의 비용을 소모하더라도 회사의 수익이 극대화 되는데, 투자되는 것이라 여긴다는 것이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