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스마트뷰 셋톱박스랑 연결이 안되요

(게시글 작성 시간: 07-02-2021 07:46 AM)
3354 보기
강와이
Beginner Level 4
옵션
SmartThings

image

몇일전까지 sk셋톱박스로 연결해서 스마트뷰 미러링이 됐는데 ...갑자기 연결이 안되네요 ..왜그런거죠? 
4 댓글
SmartView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Smart View 담당입니다

우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연결하려고 하는 SK 셋톱 박스는 크롬 캐스트를 지원하는 기기입니다. 크롬 캐스트 연결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라이브러리 내에서 동작이 이뤄지게 됩니다.

우선 "설정 앱 ->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서비스 -> 저장공간 ->캐시 삭제, 저장공간 관리 -> 모든 데이터 지우기" 까지 하시고 한번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과 셋탑박스의 전원을 재부팅(셋탑박스의 전원 케이블을 뽑았다 다시 연결)하면 문제 현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댓글에 있는 파란토끼ll종원님께서 남겨주신 방법인 구글 홈 어플을 통해 연결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SmartThings
저 알아냈어요^^
위에 두 방법으로 다 해봤는데 안되더라구요. 저희 집은 아예 연결가능 기기가 갑자기 흔적조차 없어진 경우거든요.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 보니 최근 셋톱박스 업데이트 하고 종종 저같은 증상으로 문의가 들어온다고 하네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티비 켠 상태로 리모컨의 파란 홈버튼 누르고 - 앱 - 구글설정 - 앱 - 모든 앱 보기 - 시스템 앱 보기 - Chromecast built in - 데이터삭제 - 셋톱박스 노란선 뺐다가 다시 꽂아줌

그리고 구글 홈 앱에서 다시 연결 시도 해 보세요^^
(스마트 뷰를 셋톱박스 통해 티비에 미러링 하는 경우, 구글 정책 어쩌고 때문에 구글 홈 앱을 다운 받아서 거길 통해 미러링 해야하는 것으로 최근에 바꼈어요))
강와이
Beginner Level 4
SmartThings
땡땡땡님 덕분에 해결이 됐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