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잃어버릴 걱정 No!  이젠 스마트 하게 찾아 보세요 갤럭시 스마트 태그 개봉기

(게시글 작성 시간: 01-19-2021 04:26 PM)
1839 보기
솜브라
★★
옵션
SmartThings

잃어버릴 걱정 No!  이젠 스마트 하게 찾아 보세요 갤럭시 스마트 태그 개봉기

 

MAIN.png

 

지난 언팩 행사에서 공개한 갤럭시 스마트 태그가 19일 부터 출시 후 판매를 시작합니다.

 

쉽고 편리한 위치 관리 액세서리 ‘갤럭시 스마트태그(Galaxy SmartTag)’갤럭시 기기 외에 반려동물이나 열쇠 등 통신 기능이 없는 것들에 부착해 위치를 간편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액세서리 입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애플리케이션의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 서비스를 통해 기기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한 대당 여러 개 등록도 가능 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저전력 블루투스(BLE) 기술을 활용해 위치 정보를 스마트폰에 표시해주는데,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진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주변 다른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의 도움으로 사용자가 소중한 것들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갤럭시 스마트 태그의 구성품과 디자인 그리고 연결방법과 활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제품 구성품

 

1.jpg

 

 

갤럭시 스마트 태그는 매우 컴팩트한 사이즈를 보여주는 박스로 포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전면에는 스마트 태그 사진 그리고 1Pack 이라는 표시를 하고 있는 전면을 볼 수 있습니다.

 

2.jpg

 

 

측면에는 갤럭시 스마트 태그를 활용할 수 있는 곳을 아이콘으로 표시해두었고, 가장 흔히 사용하는 곳인 반려견, 캐리어, 열쇠 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나의 소중한 물건인 카메라, 가방, 중요한 문서 등에 스마트 태그를 사용할 수 있으며 범위는 무궁무진합니다.

 

3.jpg

 

 

제품을 열어보면 제품에 대한 간단 사용 설명서와 제품이 보여집니다, 제품은 정말 작은사이즈 이며 4x4 사이즈로 13g의 가벼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CR2032 규격의 배터리를 사용하며 배터리 방전 시 해당 규격에 맞는 건전지를 교체하여 주시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는 최대 300일 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위치 정보 등 개인 정보를 암호화해 스마트폰과 정보를 주고받는 강력한 보안 기능도 탑재 했다고 합니다.

 

구성품 중 아쉬운부분스마트 태그를 걸 수 있는 고리형태의 끈이나 혹은 고정할 수 있는 별도의 고리가 없어서 아쉽네요.

 

4.jpg

 

제품 사용 설명서를 보면 제품의 사용 방법과 제품의 주의사항 등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으니 제품 사용 설명서를 꼭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6.jpg

 


제품의 사이즈는 갤럭시버즈 라이브 / 무선 리모컨 과 비교했을 때 아주 작고 컴팩트한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고리 부분은 주변 액세서리 판매처 혹은 집에 남는 고리를 이용하시면 가방이나 중요한 공간에 걸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martThings 연동하기

 

55.png

 

 

갤럭시 스마트 태그 제품은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애플리케이션의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 서비스를 통해 기기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한 대당 여러 개 등록도 가능 합니다.

 

제품을 자동으로 찾아주거나 수동으로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싱스 앱에서 기기를 찾을 경우 위 이미지와 같이 팝업창에서 기기 추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8.png

 

10.jpg

 

스마트 태그 등록은 가이드에 맞춰 등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태그 가운데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삐" 소리와 함께 스마트 싱스와의 연동도 손쉽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 버튼은 스마트 싱스에 등록할 때도 사용을 하지만, 이 버튼을 2번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알림음이 울리게 할 수 있습니다.

 

내 스마트폰의 위치를 찾을 때 스마트 태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Smart Things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면 Smart Tag의 기능을 더 활용할 수 있습니다.

 

tag1.png

 

 

스마트 싱스 앱을 업데이트 하시면 스마트 태그의 새로운 업데이트 안내 팝업 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새로운 업데이트를 받아주시면 메뉴가 더 추가된 것을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홈 미니와 같이 플러그인 업데이트 방식으로 팝업 형태로 업데이트가 나타나는것 같습니다.

 

tag2.png

 

 

업데이트를 하면 위치와 음량 배터리만 보이던 메뉴가 자동화 버튼과 벨소리를 추가하면서 기능이 더 추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벨소리 부분을 알림 음악을 설정할 수 있으며 자동화 버튼을 통해 더욱더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tag3.png

 

 

자동화 버튼을 한번 눌렀을 때 동작을 설정해보았습니다, 방 등을 버튼을 한번 눌렀을 때 켜고 끄는 동작을 하도록 설정하였고 스마트 태그의 버튼을 통해 방 등을 켜고 끌 수 있는 편리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 이용자의 니즈에 맞춰 동작을 설정할 수 있으면 더욱 편리한 버튼 스마트 태그가 될 것 같습니다.

 

 

6.png

 

55.gif

 

 

소리 뿐만 아니라 스마트 싱스 파인더를 통해 위치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 근처 탐색을 통해 디바이스가 가까워 지면 게이지바가 점점 차는 표시를 볼 수 있습니다.

경로 안내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 태그가 있는 위치로 지도가 연결되면서 안내를 도와줍니다.

지도의 경우 이용자의 서드파티앱을 지정할 수 있으며 우측상단 메뉴를 통해 설정 가능합니다.

 

이용자의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자주 물건을 잃어버리시거나 중요한 제품에 대한 찾기 기능으로써 가격 대비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스마트 싱스와의 연동성이 좋아보이고, 해당 제품을 통해 여러방향으로 활용을 하면서 사용성을 좀더 활용해봐야겠습니다.

 

 

 


 

* 삼성전자로 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사용 후 작성하였습니다“

 

6 댓글
Dinorex
Expert Level 5
SmartThings
사용중 배터리리가 방전되면....😑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martThings
전자팔찌
0 좋아요
셈숭전자
Active Level 5
SmartThing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채택된 답변
SmartThings
열쇠에 달아 놓으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0 좋아요
의미있는하루
Active Level 10
SmartThings
하나만 있어도 유용할 것 같네요ㅎㅎ 사고 싶은 욕구가🤩🤩
0 좋아요
jaehyuckchoi
Expert Level 5
SmartThings
배터리가 300일동안 간다니 대박이네요!
알림소리도 크고 신호세기 감지도 한다니 잘나온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