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martthings 허브에 기기가 연결되지 않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8-26-2021 05:49 PM)
1385 보기
서예린
Active Level 6
옵션
SmartThings

image

안녕하세요, Smartthings Hub V3(국내향)를 구매하여 약 반년째 사용중인 유저입니다.

image

이번에 이사를 오게되면서 모든 Zigbee/Z-Wave 디바이스를 초기화하고 방을 모두 삭제하고, 장소도 삭제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이전 사용환경은 ipTIME A1004ns공유기와 Smartthings 허브가 2.4GHz대역 WIFI로 연결되었고, 약 20대의 Zigbee/Z-Wave 기기가 연결된 상태였습니다. 

이사를 오고 허브를 초기화 한 후, 새로운 장소를 만들고 가까운곳에 공유기가 있어 유선 연결을 시도했습니다.
초기 10회정도 이더넷 연결에 실패하고, 무선 연결을 재시도했으나 30회가까이 모두 '등록'과정에서 실패하였습니다.
이후 친구의 아이폰을 빌려서 ST허브를 연결하는데까지는 성공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제 계정 문제인줄 알았습니다.)

이후가 문제입니다. 허브는 연결했는데 허브에서 아무런 장비도 인식하지 못합니다.
동작감지센서, 스마트 플러그, 스마트 전구, 자석감지기, 220V를 입력받는 전등 스위치마저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모두 기기 연결과정의 '준비중' 단계에서 넘어가질 않고, 허브의 초록불은 깜빡이는데 어떠한 장비도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혹시나 싶어 장소가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WIFI로 직결되는 에어컨 (BESPOKE 무풍클래식) 및 건조기 (그랑데 AI 16kg)를 연결하니 모두 정상적으로 인식되고 작동도 잘 되었습니다.

image

허브와 소전력 무선통신기기(Zigbee)간의 통신문제인것으로 사료되오나, 어디서부터 문제가 발생했는지 전혀 감잡을수가없네요..

분명 허브도 정상적으로 전원이 들어와있는데 왜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2 댓글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서예린님.
삼성 SmartThings 담당입니다.
SmartThings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하신 허브 동작에 대해 확인 후 도움 드리기 위해 현재 사용하시는 삼성 계정 정보가 필요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 정보를 '오류보내기'로 문의내용과 함께 전달해주시면 확인 후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경로: SmartThings 앱 → 하단 ‘메뉴’ → 우측 상단 ‘설정’ → 문의하기 → 오류 보내기(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필수정보]
- 디바이스 모델명:
- 상세 증상 설명 및 스크린샷: (커뮤니티 내용)
- 커뮤니티ID: 서예린
커뮤니티ID는 고객님의 문의를 구별하기 위함이니 꼭 기재 바랍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서예린
Active Level 6
SmartThings
오류내용 보내드렸어요. 빠른 문제해결 부탁드릴게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