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22U 울트라도 카메라 안좋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3-07-2022 12:48 PM)
3516 보기
GUNv
Beginner Level 3
옵션
갤럭시 S

우선 저는 인터넷에 글을 쓰거나 댓글을 달거나 이런것을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카메라가 좋다하여 새로 바꿨는데 오히려 약 4년 전 휴대폰보다 안좋아서 너무 속상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노트9을 3년 반동안 사용하다가 넘어왔는데, 처음 사진을 찍자마자 뭔가 이상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확대해서 보니 색감도 죽고, 디테일도 모두 뭉개지고, 사진이 뭔가 노트9과 비슷한 것도 아니라 오히려 노트9 보다 안좋다고 느꼈습니다.

카페 글을 보면 S22U 카메라는 정말 좋다고 많은 글들이 올라옵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한 바로는 전혀 그러한 점을 느끼지 못했기 때문에 혹시 다른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누군가는 50배, 100배를 찍을 수 있다면서 카메라 좋다고 말하는데, 확실히 그 배율로 찍어서 식별이 가능한 것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식별이 가능하다는 것이지 일상적으로 사진 찍을때 사용하는 것도 극히 드물고 화질이 좋아 소장할만한 것도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기술과시용이라고 생각합니다.

간혹 달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이 대단하다고 하시는데, 100배줌이 당장 수키로미터 앞에 있는 건물도 글씨정도만 식별 가능할정도로 찍히는데 수십만 키로미터 떨어진 달이 그렇게 선명하게 찍힌다는 것이 이상하다고 생각되지 않나요. 이미 널리 알려진바와 같이 삼성 휴대폰이 어딘가에 저장된 사진을 불러온 것이지 그 달은 내가 실제로 찍은 달이 아니라는 것은 다 알고 있을 겁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우리가 일상적으로 여행다니며 소장하기 위해 사용하는 카메라는 가장 기본카메라인 1배 줌 카메라입니다. 30배도, 50배도, 100도 아니고, 이런 저런 복잡한 설정이 필요한 카메라도 아닙니다.

광학줌이 좋다고 하여 사진찍기 위해 멀리서 거리조정해서 3배줌, 10배줌 찍고 그런 카메라도 아닙니다.

여행가서, 일상생활에서 순간 순간을 촬영하기 위해 카메라앱을 열고 바로 찍을 수 있는 설정이 필요없는 그런 카메라입니다.

 

그래서 아무런 설정도 건드리지 않고 사진을 찍어 비교해 보았습니다.

 

image
S22U (S22 울트라)

image
갤럭시 노트9

첫번째 사진은 S22U (S22 울트라)로 찍은 사진이고, 두번째 사진은 갤럭시 노트9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들을 노트9과 비교해보겠습니다.

 

 

image
S22U - 1


image
갤럭시 노트9 - 1


1. 일단, 벽 질감표현부터 다릅니다. 노트9은 벽 질감부분을 그대로 살린 반면, S22 울트라는 벽질감이 무너졌습니다.

2. 그리고 빨대 부분도 노트9은 빨대 하나하나가 선명한데, S22 울트라는 마치 카톡으로 저화질 전송한 듯한 느낌으로 빨대 선명도가 매우 떨어집니다.

3. 캔들 스탠드를 보면 노트9은 광원이 살아있어 입체감이 잘 표현됩니다. 그런데 S22 울트라는 광원이 죽어 입체감없이 그림을 그린듯한 느낌입니다. 마치 최신게임에서 레이트레이싱을 켠 상태(노트9)와 끄고 텍스쳐 옵션을 낮춘 상태(S22U)를 보는 듯 합니다.

 

 

다음 사진을 보겠습니다.

 

image
S22U - 2


image
갤럭시 노트9 - 2


4. 사진 좌측을 보면 네스프레소 메뉴가 있습니다. 노트9의 경우 큰제목과 바로 밑의 부제목도 어느정도 식별이 가능한데 비해, S22U는 큰제목이 보이기는 하지만 글씨가 많이 깨져있고, 부제목은 아예 읽기도 힘듭니다.

5. 사진 우측을 보면 오메가3 약통의 굵은 글씨를 보면 노트9은 매우 선명하고, 그 밑에 한글도 잘 보입니다. 그런데 S22 울트라의 경우 굵은 글씨도 많이 조잡하며, 밑의 한글을 아예 읽을 수도 없습니다.

6. 맨 앞에 작은 빨간약통의 경우 글씨가 모두 안보이는 것은 같으나 그 디테일에서 노트9이 확실히 좋습니다.

7. 캔들 앞 무민캐릭터를 보면 노트9은 매우 선명한데, S22U는 전체적으로 뭉개져 있습니다.

 

 

마지막 사진을 보겠습니다.



image
S22 울트라 - 3


image
갤럭시 노트9 - 3

위에서 얘기했던 벽 질감과 빨대 디테일 표현, 캔들 디테일 표현 등은 넘어가겠습니다.

 

8. 유리문을 보시면 벽과 마찬가지로 S22 울트라는 디테일이 뭉개져 있는 반면, 노트9은 어떤 형태의 유리문인지 알 수 있을정도로 차이가 있습니다.

9. 문 손잡이의 선명도 또한 노트9이 훨씬 선명하고, S22U는 상당히 노이즈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10. 같은 느낌으로 가스밸브관도 노트9은 선명한데 비해 S22U는 노이즈가 많습니다.

11. 인덕션 옆 각종 요리오일 통을 보면 노트9은 올리고당 통 글씨 및 그 위 '토'자라는 글씨가 명확히 보이는데 반해, S22U는 올리고당 글씨도 많이 뭉개지며, 그 바로 위 '토'자라는 글씨는 아예 안보입니다.

 

 

위와 같이 그 차이가 너무도 명확하게 나기에 S22U를 받고 처음 사진을 찍자마자 이상하다고 느꼈었습니다.

 

 

 

 

image
S22U 밑에 빨간표시부분 글씨가 번져있다

그리고 문서 사진을 자주 찍는경우, 초점이 날아가는 부분도 이유를 불문하고 결국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는 불편한 것이 맞습니다. 노트9의 경우 대충 어떻게 찍더라도 아주 잘나왔거든요.

만약 책을 찍으려는데 멀리서 3배줌으로 찍어라? 책을 한손으로 펼쳐놓아야하는 경우라던가 여러장을 찍어야 하는경우 어떻게 매번 멀리가서 3배줌으로 찍을까요

 

 

image
S22U


image
S22U

꽃 사진도 대충 찍으면 안이쁘게 나오고, 음식사진도 저렇게 맛없게 나올수가 있나요

위 두 사진은 민팃으로 노트9을 반납한 후라 비교할 사진이 없네요. 동시에 노트9으로 되돌아갈 퇴로도 차단되었네요.

 

 

image
갤럭시 노트9

비록 S22U와 같은 때에 찍은 것은 아니지만 비슷한 메뉴 음식을 대충찍어도 알아서 잘 찍혀주는 노트9이 그립습니다.

 

 

모든 면에서 S22U는 글씨 뭉개지는 것은 기본이고 색감도 칙칙하고 전체적으로 선명도가 떨어지면서 모두 뭉개버리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9은 사진용량이 3~10MB로 크게 나오는데, S22U는 2~4MB정도로 적게 나오는게 뭔가 차이가 있는것 같기도 하구요.

 

 

노트시리즈만 쭉 사용해왔고, 이번에 카메라 향상이 되었다고 해서 기대하고 바꿨는데 오히려 안좋게 느껴져서 속상해서 써 봤습니다.

봐도 차이를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이어폰에서 막귀가 축복받았다는 말을 하듯이 막눈을 축복받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더 많은 사람들이 카메라 문제도 알아봐주고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2022. 3. 8. 추가

raw모드 사진입니다


image
raw모드 사진

용량은 23mb로 엄청 큰데 반해 일반모드모다 훨씬 더 노이즈가 많고 글씨들은 더 안보이는 등 비교했던 부분들 모두 가장 질이 떨어집니다.
raw모드가 가장 화질이 좋은줄 알았는데 한번 더 충격이네요.
혹시 카메라 불량일까요.

담당자님 보시면 알려주세요
28 댓글
kyoul
Active Level 6
갤럭시 S
촬영 해상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울트라로 찍은 사진이 낮은 해상도로 설정되어 찍힌 것 같네요.
0 좋아요
GUNv
Beginner Level 3
갤럭시 S
두 폰 모두 해상도 4천×3천 최상입니다
kyoul
Active Level 6
갤럭시 S
이상하네요 디테일 부분에서는 계속 개선된 모습이었는데.. 소프트웨어 문제일지도 모르겠네요
0 좋아요
kyoul
Active Level 6
갤럭시 S
달사진은 사진 불러오기랑은 약간 달라요. 인공지능이 '기억'하고 있는 달의 특징을 바탕으로 보정해주는건데 이게 보정인지 합성인지 논란이 있는겁니다.
0 좋아요
HibisT
Active Level 3
갤럭시 S
s20 이후부터 사진도 확대하면 뭉개짐 번짐이 더 심하게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찬사
Active Level 5
갤럭시 S
구형폰들은 대부분 센터기준으로 초점을 잡아주는데 카메라 눈에 많아져 초점을 일일히 잡아줘야되고 빛을 과하게 표현해서 사진전반적으로 개판임
팀쿡2호기
Active Level 5
갤럭시 S
용량 보니 사진 설정을 뭘 건드린거 같은데
0 좋아요
GUNv
Beginner Level 3
갤럭시 S
두폰 모두 아무것도 건들지 않고 해상도는 최고설정입니다
0 좋아요
coldtype08
Beginner Level 4
갤럭시 S
저도 같은 현상입니다 사천에 삼천인데 찍고나면 용량이 2메가가 안되네요 화질 설정하는 부분도없고요 이게 뭐죠??
paleblu
Active Level 1
갤럭시 S
노트사진은 실내 조명 킨 상태이도 s22는 실내조명 끄고 외부햇빛에 의지해 찍는데 당연히 차이가 날 수 밖에요.
0 좋아요
열매펭귄
Active Level 3
갤럭시 S
저도 노트9 사용하다가 22U 넘어온 사람입니다. 0.6배줌, 100배줌 되는거말고 화질차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더라구요....오히려 가끔은 노트9가 더 나은거 아닌가 싶은수준이구요. 노트9를 4년간 사용하면서 폰도 몇번 떨어트리고 했더니 카메라가 점점 손상되는것 같고 사진이 선명해지질 않아서 마침 나온 22U로 바꾼건데 카메라 망가진 노트9랑 별 차이없는 노이즈와 화질에 너무 놀랐네요. 화질뿐만 아니라 색감도 너무 구려져서 음식사진은 찍지도 못하고... 풍경사진 찍는게 취미였는데 접었습니다. 사진찍을때마다 화가 나서요. 22U를 150만원짜리를 샀는데.. 하루만에 후회되더라구요. S2 시절부터 쭉 삼성만 써왔는데 처음으로 진지하게 아이폰으로 갈아탈까 고민했습니다. 아이폰은 사진이 갬성이라도 있으니까요... 삼성 진짜 다음작은 이를 갈고 제발 카메라 성능 좀 제대로 내놨으면 좋겠네요. 허울만 좋아보이는거 말고 진짜로 좋은걸로요..
요래조래
Active Level 1
갤럭시 S

잉 저도 그런데여

특히 야외에서 찍으면 인물, 전경 모두 뭉개져여..

S20 같이 찍으면 차이가 확 나여 

더 좋은게 더 나쁘게 나오는 현상...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Samsung_l0IRiZL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만족할만한 화질을 제공 드리지 못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먼저 문의주신 사진 촬영 후 이미지 확대 시 다소 어색한 부분에 대해서 저희 카메라 개발 담당자들은 모델 개발 전 전세계 많은 사용자 분들이 지적하는 문제점에 대해 개발자들이 내용을 항상 모니터링하고 참고하고 있으며, 지난 수 년간 많은 분들이 선명한 사진의 선호도가 높은 것과 함께 샤픈(sharpen)가 과한 것 같다는 의견도 상당 수 있었기에 일반적인 사진에서도 선명도를 충분히 확보하면서 샤픈(sharpen)이 과하지 않도록 화질 개선 알고리즘 개발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촬영된 사진을 사용자가 바로 보았을 때 색감, 대비, 노이즈와 선명도가 높은 선호도를 가질 수 있도록 각 장면을 구별하여 최적화된 화질의 사진과 영상을 제공 드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촬영된 사진을 사용자가 바로 보았을 때 색감, 대비, 노이즈와 선명도가 높은 선호도를 가질 수 있도록 각 장면을 구별하여 최적화된 화질의 사진과 영상을 제공 드리고 있지만, 4월 부터 지속적으로 삼성멤버스를 통해 화질 관련하여 많은 사용자들께서 의견을 보내주신 덕분에 특정한 환경에서 촬영 시 대비가 보다 강하게 적용되어 촬영된 사진에서 구름이나 나무 등의 원거리에 위치한 작은 피사체를 확대 시 어색함을 느끼시는 경우에 한하여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화질 개선 사항을 제공 드렸으며, S21 시리즈 역시 추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 경험을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아래 카메라1담당 공지글 참조)

■ 갤럭시 S22 6월 카메라 업데이트 소개드립니다. (광각 카메라 렌즈 자연스러운 선명도 제공 및 대비 표현 개선)
https://r1.community.samsung.com/t5/%EA%B0%A4%EB%9F%AD%EC%8B%9C-s/%EA%B0%A4%EB%9F%AD%EC%8B%9C-s22-6%...

■ 갤럭시 S22 8월 카메라 업데이트 소개드립니다. (초광각/망원 카메라 그리고 인물모드에서 렌즈 자연스러운 선명도 제공 및 대비 표현 개선)
https://r1.community.samsung.com/t5/%EA%B0%A4%EB%9F%AD%EC%8B%9C-s/%EA%B0%A4%EB%9F%AD%EC%8B%9C-s22-8%...

이처럼 많은 사용자분들이 보내주신 피드백을 통해 많은 부분을 개선을 진행했지만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추가로 확인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오류 보내기를 통해 편집/수정(크기 조절 등)되지 않은 이미지를 보내주신 뒤 댓글을 남겨주시면 면밀히 분석하여 One UI 5.0 버전에서 추가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을지 확인 후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오류 보내기 바로 가기 링크 : https://bit.ly/33WO9d8
삼성멤버스 > 도움받기 > 문의/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 > 카메라/사진
1) 로그 추출 시 :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 보내기
2) 사진/동영상 전송 시 : 화면 오른쪽 상단 "클립" 모양 클릭 > 갤러리 > 사진/동영상 첨부 > 보내기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사진광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신문 같은 경우는 구형 모델 보다
카메라 심도가 깊어서 초점 위치별로 흐릿하게 보이는 부분이 생기는 겁니다2022_12_04 14_10_1.gif
바슬란
Active Level 3
갤럭시 S
raw는 화질이 안 좋아'보이는'게 정상이긴 해요
jpg는 압축하고 자동 보정도 먹이는 반면 raw는 말그대로 보정이 안 들어간 날것이에요
폰카는 하드웨어 성능이 딸리는 걸 자동보정으로 극복하고 있는데 raw는 그게 없으니 폰카의 민낯이 드러나는 것 뿐이에요
raw는 거의 모든 데이터를 남겨놓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걸로 보정이 굉장히 잘된다는 장점이 있어요
닉닉15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확대하면 이렇게뭉게지는게저도이상해서 물어보니 센터가보라는데 이건 as도없고 그냥 카메라 문제죠? S23u라도 그럴까요ㅠ,
Screenshot_20230223_114220_Gallery.jpgScreenshot_20230223_113839_Gallery.jpg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닉닉15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만족할만한 화질을 제공드리지 못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카메라 촬영 시 한 장의 이미지가 아닌 순간적으로 여러 장의 이미지를 합성해주는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주변 환경의 밝기 또는 조명에 따라서 AWB(자동 화이트 밸런스)와 HDR(High Dynamic Range)가 자동으로 조절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색감을 통해 최적의 화질을 제공드리고 있지만 남겨주신 사진처럼 원거리의 매우 작은 피사체를 촬영한 다음 이미지를 확대하여 보시는 경우 이러한 후 처리 과정으로 인해 특정 환경에서 사진 촬영 시 대비가 보다 강하게 적용되어 촬영된 사진에서 구름이나 나무 등의 원거리에 위치한 작은 피사체를 확대 시 다소 어색함을 체감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카메라의 광학 줌(x1배)이 아닌 디지털 줌으로 사진이 촬영된 상태에서 이미지를 확대하는 경우 광학 줌 대비 화질이 떨어질 수 있지만 촬영된 사진을 사용자가 바로 보았을 때 색감, 대비, 노이즈와 선명도가 높은 선호도를 가질 수 있도록 각 장면을 구별하여 최적화된 화질의 사진과 영상을 제공 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원거리의 피사체를 촬영하고자 하실 때에는 가급적 일정한 빛 또는 조명 등이 있는 장소에서 망원(Tele) 카메라를 이용하여 원거리의 피사체를 확대하여 촬영해주시거나 삼성 스토어를 통해 카메라 어시스턴트 앱을 다운 받아 "자동HDR"기능과 "부드러운 사진 질감"기능을 조절하여 자동 보정 기능을 적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한번 촬영해보시길 적극 권해드리고자 합니다.

■ Camera Assistant
https://r1.community.samsung.com/t5/camcyclopedia/camera-assistant/ba-p/20389182

마지막으로, 남겨주신 이미지와 같이 사진을 촬영한 다음 이미지 확대 시 다소 어색한 부분에 대해서 저희 카메라 개발 담당자들은 모델 개발 전 전세계 많은 사용자 분들이 지적하는 문제점에 대해 개발자들이 내용을 항상 모니터링하고 참고하고 있으며, 지난 수 년간 많은 분들이 선명한 사진의 선호도가 높은 것과 함께 샤픈(sharpen)가 과한 것 같다는 의견도 상당 수 있었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진에서도 선명도를 충분히 확보하면서 샤픈(sharpen)이 과하지 않도록 화질 개선 알고리즘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개선된 경험을 제공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만약, 앞서 안내해드린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해보신 이후에도 화질에 대한 개선이 체감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아래의 오류 보내기를 통해 편집/수정(크기 조절 등)되지 않은 이미지를 로그와 함께 보내주신 뒤 댓글을 남겨주시면 면밀히 분석하여 추가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을지 확인 후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오류 보내기 바로 가기 링크 : https://bit.ly/33WO9d8
삼성멤버스 > 도움받기 > 문의/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 > 카메라/사진
1) 로그 추출 시 :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 보내기
2) 사진/동영상 전송 시 : 화면 오른쪽 상단 "클립" 모양 클릭 > 갤러리 > 사진/동영상 첨부 > 보내기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닉닉15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노트10플러스는 확대하면 뭉개짐.없이 선명?했거든요 .....카메라때문에 s22u변경했는데 s23u도 이렇게 뭉개질까요?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닉닉15 님,

앞서 설명드린 내용처럼 S23 모델에서는 많은 사용자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일반적인 사진에서도 선명도를 충분히 확보하면서 샤픈(sharpen)이 과하지 않도록 화질 개선 알고리즘 개발하여 제공해드렸습니다.

다만, 지속적으로 샤픈이 과하다는 의견을 보내주신 내용을 적극 수용하여 보다 더 선명한 사진을 촬영하고 싶으신 부분을 최대한 만족시켜 드리기 위해 카메라 어시스턴트의 부드러운 사진 질감의 옵션과 추가로 빛을 등진 역광 상황에서 자연스러운 화질을 제공드리고 있지만 과도한 대비로 인해 다소 어색할 수 있는 부분을 조절할 수 있도록 "자동 HDR"기능을 사용자가 원하는 때 켜고 끌수 있도록 제공드렸습니다.

위 안내드린 다양한 촬영 옵션을 변경/조절하여 사진을 촬영해보시길 적극 권해드리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닉닉15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노트10 플러스 먼 배경도 확대했을ㄷ채
덜뭉개짐
s22u 가까운 배경도 확대하면 많이 뭉개짐.
확실히 카메라문제아닌가요?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남겨주신 내용만으로 정확한 문제 원인을 파악하긴 힘들지만 아마도 실내 혹은 어두운 환경에서 사진을 촬영 시 망원(Tele)  카메라의 초점 거리 스펙 및 저조도 특성에 따라 피사체와의 거리와 주변 밝기 정보 기반으로 판단하여 자동 렌즈 전환을 하고 있는데, 이 또한 카메라 어시스턴트의 "렌즈 자동 전환"기능을 끈 상태에서 촬영하시면 자동으로 렌즈 전환 없이 선택한 망원 카메라 렌즈를 이용하여 보다 나은 사진을 촬영하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0 좋아요
clon
Expert Level 1
갤럭시 S
카메라 담당자님 저도 개선사항 건의 드립니다.
S22U 5.1 업데이트 후 카메라 줌 애니메이션이 주간에는 많이 부드러워진거 같은데 야간 특히 저조도에서 줌 애니메이션이 툭툭 끊깁니다. 이 부분 좀 개선했으면 좋겠습니다.
울트라 제품이 카메라 특화 제품인데 카메라 부분에서는 완벽했으면 좋겠어서 개선 제안드립니다.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clon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주신 저조도 환경에서 카메라 앱 프리뷰 화면 끊김과 관련하여 SW업데이트 직후 혹은 최적화 과정에서 카메라 앱을 실행한 경우 가용 메모리가 부족한 상황에서 남겨주신 처리 지연을 체감하실 수도 있기에 우선 아래의 카메라 앱 저장 공간의 캐시 삭제 후 휴대폰을 재부팅한 뒤에도 동일한 증상이 재현 되는지 확인을 부탁 드릴 수 있을까요?

■ 카메라 앱 최적화(카메라 설정 초기화)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카메라 저장 공간 클릭 > 캐시 삭제 후 재부팅

만약, 휴대폰을 재부팅한 이후에도 문제 증상이 재현 되시는 경우 문제 증상 재현 즉시 3분 이내 아래의 오류 보내기를 통해 원본 동영상과 로그를 추출하여 함께 보내주시면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추가 분석 후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오류 보내기 바로 가기 링크 : https://bit.ly/33WO9d8
삼성멤버스 > 도움받기 > 문의/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 > 카메라/사진
1) 로그 추출 시 :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 보내기 (문제 재현 시 3분 이내)
2) 사진/동영상 전송 시 : 화면 오른쪽 상단 "클립" 모양 클릭 > 갤러리 > 사진/동영상 첨부 > 보내기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lon
Expert Level 1
갤럭시 S
금일 카메라 1 담당자님께서 공지 올리셨던데
S22시리즈에 줌 애니메이션 추후 업데이트로 개선되는거 같은데 아닌가요?SmartSelect_20230224_124640_Samsung Members_1000001234_1677210400.jpg
0 좋아요
닉닉15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일반으로 찍어도 확대하면 저렇게뭉개지고. 1억화소로찍어도 확대하면 뭉개집니다Screenshot_20230223_164856_Camera.jpg20230223_164720_1000004563_1677138441.jpgScreenshot_20230223_164728_Gallery.jpg
0 좋아요
닉닉15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1.2 노트10플러스.
3.4 s22u
확대할때
화질차이보이시나요?
Screenshot_20230307_195851_Gallery.jpgScreenshot_20230307_195900_Gallery.jpgScreenshot_20230307_200026_Gallery.jpgScreenshot_20230307_200036_Gallery.jpg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닉닉15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앞서 문제 증상 재현시 로그 요청을 드렸으나 아직 로그가 전달되지않아 분석에 어려움이있습니다.

안내해드린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해보신 이후에도 화질에 대한 개선이 체감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아래의 오류 보내기를 통해 편집/수정(크기 조절 등)되지 않은 이미지를 로그와 함께 보내주신 뒤 댓글을 남겨주시면 면밀히 분석하여 추가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을지 확인 후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오류 보내기 바로 가기 링크 : https://bit.ly/33WO9d8
삼성멤버스 > 도움받기 > 문의/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 > 카메라/사진
1) 로그 추출 시 :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 보내기
2) 사진/동영상 전송 시 : 화면 오른쪽 상단 "클립" 모양 클릭 > 갤러리 > 사진/동영상 첨부 > 보내기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